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20161222_wishket_fg_image_2017-%ec%9b%b9-%ea%b0%9c%eb%b0%9c-%ed%8a%b8%eb%a0%8c%eb%93%9c[이미지: AI 디자이너인 Molly 소개 글]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프리랜싱

2017년 주목해야 할 웹 개발 트렌드 7가지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프리랜서 가이드/ 개발 tip]

20161222_wishket_fg_f


최근 몇 년 간 웹은 일상 생활에서 점점 더 깊이 뿌리 내리고 있습니다. 쇼핑, 은행 업무, 뉴스 보기에 이르기까지 생활 속의 모든 활동에서 사용되고 있지요. 웹 개발 전문가에 대한 수요는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으며, 개발자가 할 수 있는 범위가 더 커지고 있습니다.

어느덧 2016년이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어떤 기술이 트렌드가 될까요? 오늘 프리랜서 가이드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목해야 할 2017 웹 개발 트렌드 7가지

1. 인공 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 지능은 미래의 기술에 대해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고 나오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미래의 일이 아니라, 현재 많이 발전된 분야이기도 하지요. 특히 작년에 인공 지능 분야에서 많은 발전이 있었습니다. Goolgle DeepMind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인 AlphaGo는 인간을 뛰어 넘은 첫 번째 프로그램이 되었지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과 같은 큰 규모의 기술 회사들은 AI 기술을 개발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개하고 있습니다. AI 개발에 필요한 도구에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개발자들는 이제 새로운 방법으로 AI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공 지능은 이미 검색 엔진을 개선하거나(Google), 부정확하거나 손상된 기사를 식별하는 데 사용되고 있지요(Wikipedia).

The Grid는 AI 기반으로 웹 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The Grid에 가입하면 AI 웹 디자이너인 Molly가 브랜딩, 색상, 레이아웃 및 콘텐츠에 대해 질문하고 미리 프로그래밍 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디자인 된 웹 사이트를 만들어 줍니다. 웹사이트가 생성된 후에도 여러분이 원하는 만큼 Molly에게 웹사이트를 업데이트 해 달라고 요청할 수 있지요. 여러분의 이런 행동은 머신 러닝에 기여하여 Molly가 더 똑똑해 질 수 있게 도와줍니다.

20161222_wishket_fg_image_2017-%ec%9b%b9-%ea%b0%9c%eb%b0%9c-%ed%8a%b8%eb%a0%8c%eb%93%9c[이미지: AI 디자이너인 Molly 소개 글]


2. 가상 현실

Virtual Reality

미래의 기술을 논할 때 항상 떠오르는 또 다른 주제는 바로 VR, 가상 현실입니다. 게임 산업에서는 이미 새롭지 않은 주제이지요. Oculus RiftVive는 게임 세계에 새롭고 흥미로운 가능성을 가져다 주었고, 점점 더 발전하는 중입니다.

Google과 Mozilla 등의 회사는 VR 기술을 웹으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API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표준이 개발됨에 따라 VR 기술을 사용하여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3. 사물인터넷

Internet of Things (IoT)

사물인터넷은 각종 사물에 센서와 통신 기능을 내장하여 인터넷에 연결하는 기술을 뜻합니다. 인터넷으로 연결된 사물들이 데이터를 주고받아 스스로 분석하고 학습한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거나 사용자가 이를 원격 조정할 수 있는 인공 지능 기술이지요.

사물인터넷에 이용되는 ‘사물’은 토스트기나 주전자부터 시작해서 균열을 감지하기 위해 센서가 내장된 콘크리트부터 다양합니다. 웹 개발자는 이러한 사물을 개발하는 데에 직접 관여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디바이스의 데이터를 사용, 분석, 표시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참여하게 됩니다. XivelyBugLabs와 같은 회사는 개발자가 IoT 장치와 통신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API 개발을 이미 시작하고 있지요.

IoT는 혁신을 위한 많은 기회를 제공하지만 보안과 관련된 몇 가지 우려 사항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IoT 환경에서 보안 취약점을 악용해 사생활을 침해한 사례도 있지요. 따라서 웹 개발자는 해킹 가가능성으로부터 보안하기 위한 도전 과제를 갖게 될 것입니다.


4. Rails 5

Rails 5

Rails의 최신 버전인 Rails 5는 2016년 6월 말에 릴리즈되었습니다. 아직 안정화 된 단계는 아니기 때문에 2017년에 안정화됨에 따라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Rails 5에는 웹 개발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세 가지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1. Turbolinks 5를 사용하면 클라이언트 측 JavaScript 프레임 워크 없이도 링크들이 HTML 페이지들을 가져오고, 본문을 교체할 수 있게 돼서 Rails 스택에서 SPA 같은 application을 구축 할 수 있습니다.
  2. ActionCable은 Rails의 웹 소켓을 사용하여 실시간 application을 만드는 새로운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ActiveRecord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유지하면서 알림 및 채팅 기능을 훨씬 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3. Rails 5는 인기있는 rails_api gem을 코드베이스에 병합했습니다. 이제 개발자는 Rails에서 API application을 쉽게 구축해서, JavaScript 또는 기본 프레임 워크에 연동할 수 있습니다.



5. Angular

Angular 2 and beyond

Google의 프론트 엔드 JavaScript 프레임 워크인 Angular 2.0이 2016년에 발표되었고, 그로 인해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제 JavaScript ES6의 기능을 활용하고, application이 TypeScript로 작성되었으며 더 많은 component 기반 아키텍처로 이동했습니다.

Angular2는 2016년 9월 14일 이후, 꾸준한 업데이트로 빠르게 변해가고 있습니다. 해당 포스트에서 설명하는 바와 같이, 매주 patch 릴리즈를 하고, 3개월 동안 3번의 minor 릴리즈를 하고, 이후 2달 간 1개의 major 릴리즈 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를 통해 Angular에게 앞으로 훨씬 많은 변화가 있음을 예상할 수 있지요.

coding code program compute coder develop developer development


6. Yarn 패키지 매니저

Yarn Package manager

패키지 매니저는 개발자가 코드의 패키지를 공유하고 이를 조립하여 프로젝트를 빌드하는 도구로  프론트 엔드 JavaScript 커뮤니티에서 매우 인기있는 도구입니다. 개발자가 application에서 코드 모듈을 쉽게 설치, 업데이트, 구성 및 제거 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요.

Yarn은 Exponent, Google 및 Tilde와 공동으로 Facebook에서 개발한 새로운 패키지 매니저입니다. 지금까지 가장 인기있는 JavaScript Package manager는 NPM과 Bower입니다. 하지만 NPM에서 성능, 보안, 일관성 등 Facebook이 경험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Yarn은 NPM과 Bower 워크 플로우 모두에 호환성이 있으며 혼합된 레지스트리를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NPM을 사용할 때 모듈이 설치된 순서에 따라 종속된 모듈의 버전이 달라지는 현상이 발생하여 모듈의 버젼이 오염됨에 따라 일관된 환경을 구성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Yarn은 yarn.lock 파일을 사용하여 모듈을 프로젝트 내의 특정 버전에 연동함으로써 동일한 버전이 모든 개발자 컴퓨터에 설치되도록 합니다.


7. 정적 웹사이트 생성기

Static website generators

정적 웹사이트 생성기는 html 파일이나 text 파일로 웹사이트를 구축합니다. 특정 상황에서는 Jekyll과 같은 제너레이터로 만든 정적 웹 사이트는 속도, 보안, 배포 용이성 및 트래픽 급증 처리와 같은 몇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요즘 시대에 필수인 요소인 실시간 데이터 처리나 사용자 콘텐츠 (예 : 댓글)가 없는 단점이 있지요.

CDN 및 API가 점점 웹의 개발에 있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콘텐츠 및 템플릿을 쉽게 배포 할 수 있게 되면서 많은 개발자들은 정적 웹사이트 생성기가 내년에 볼만한 흥미로운 영역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웹 기술 트렌드는 빠르게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2017년에도 웹 기술에 있어 매우 흥미로운 개발을 가져올 것이며, 여러분은 그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도록 항상 노력해야 하겠지요.

여러분은 2017년에 가장 영향이 크고 주목받을 만한 웹 기술 트렌드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이 글에서 놓친 부분은 여러분이 채워주시기 바랍니다. :)



본문 내용은(http://blog.careerfoundry.com/web-development/8-web-development-trends-2017)를 각색한 자료입니다.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2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같은 분야를 다룬 콘텐츠
인기 있는 콘텐츠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할 수 있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어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