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백엔드 개발자, 위시켓에서 찾았다는 폼에이전시 이야기

위시켓 | 2019.01.17.

20190114_wishket_review_f


스타트업 특성상 외주로 개발을 하고, 사업이 안정되면 개발자를 채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광고를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폼에이전시 입니다. 광고를 제작하고 싶으신 분들은 저희 사이트에 접속하여 필요한 모델과 포토그래퍼, 스튜디오 그리고 분야별 아티스트까지 한 번에 선택하고, 견적을 받아볼 수 있어요.
저희는 아직 스타트업이라 사이트 개설을 위해 프론트 엔드 개발자부터 백엔드 개발자까지 모두 외주로 구했습니다. 일단 외주로 작업을 하고, 시장 반응을 확인한 후에 개발자를 채용할 계획이에요.

190114_contents_2

(이미지1: 폼에이전시 서비스 소개)





백엔드 개발 프로젝트를 등록하자 30분 만에 상담 연락이 왔습니다.


처음에는 웹 제작업체에 바로 프론트엔드 개발을 맡겼습니다. 하지만 대금을 모두 치르고 나니 산출물에 오류가 있어도 수정해주지 않았어요. 이후에 백엔드 개발은 어디에서 진행할지 찾아보다가 위시켓을 알게 됐습니다. 위시켓은 저희가 산출물을 받고, 지급 승인을 할 때까지 대금을 보호해주는 구조니까 전과 같은 문제가 일어나지 않을 것 같았어요.
고민 끝에 백엔드 개발 연동 프로젝트를 등록하자 30분 만에 상담 연락이 왔습니다. 백엔드 개발 비용은 물론 개발언어, 소요시간, 지원자 반응을 속시원히 알 수 있었어요. 그동안 직접 여러 업체 들을 돌아다니면서 견적을 비교했던 것을 생각해보면 매우 편리했습니다. 또한, 위시켓도 프로젝트 계약금이 높아야 중개수수료를 많이 가져갈 수 있는데, 저희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적절한 견적을 산정해준 점도 좋았어요.

190114_contents_3

(이미지2: 빠르게 적절한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위시켓)





적극적으로 의사소통하는 백엔드 개발자를 만나니 순조롭게 프로젝트가 마무리됐어요.


이번에 저희와 함께 해주신 백엔드 개발자님은 SK하이닉스, 모토로라코리아, 닐슨코리아, Liberfinance 등 건실한 기업에서 백엔드 개발을 진행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개발자님은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백엔드 개발 프로세스를 이해하기 쉽게 친절히 설명해주셨어요. 또한, 메일과 오프라인 미팅을 통해 최대한 의사소통을 하고자 노력하셨습니다. 보통 저희 같은 일반인이 백엔드 개발자와 이야기하면 백엔드 개발 내용이 너무 어려워 오해가 쌓일 수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어요.덕분에 API 연동, 서버 구축, 관리자 페이지까지 다양한 범위의 백엔드 개발이 순조롭게 마무리됐습니다.

190114_contents_4

(이미지3: 백엔드 개발자 ‘uniqcon89’ 파트너의 산출물)





외주를 고민하고 있는 다른 스타트업에게 위시켓을 권하고 싶어요.


이번에 백엔드 개발 연동 작업을 진행하면서, 위시켓의 프로세스가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위시켓에서 대금을 보호해주니 저희도 그렇고 백엔드 개발자님도 그렇고 서로 신뢰하면서 일을 할 수 있었어요. 현재 저희는 백엔드 개발 프로젝트가 매우 만족스럽게 끝나서 API 연동 프로젝트를 추가적으로 등록한 상태예요. 외주를 고민하고 있는 다른 스타트업들에게도 위시켓을 이용해 보길 권하고 싶습니다.

190114_contents_5

(이미지4: 백엔드 개발자 ‘uniqcon89’ 에 대한 클라이언트의 평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https://www.wishket.com/




위시켓 하단 이미지


위시켓 | 2019.01.17.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홈페이지 리뉴얼 외주, 열흘만에 성공적으로 마쳤다는 블루시그널 이야기

[채용공고] 위시켓과 함께할 신입 웹 개발자를 모십니다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백엔드 개발자, 위시켓에서 찾았다는 폼에이전시 이야기

위시켓 이용가이드 파트너편 06_프로젝트 진행

위시켓 이용가이드 파트너편 05_안심계약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