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IT
위시켓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 이 글은 '10 Essential Tips for First-Time Entrepreneurs'을 각색하여 작성되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문장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어요!

확인

기획

초기 창업가가 지나쳐서는 안될, 7가지 꼭 필요한 조언

년차,
어떤 스킬
,
어떤 직무
독자들이 봤을까요?
어떤 독자들이 봤는지 궁금하다면?
로그인

오늘날의 시장은 소비자의 행동에 따라 트렌드와 마케팅 방식이 끊임없이 변하고 있기 때문에, 사업을 시작하기가 더욱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비즈니스에 도전하는 초기 창업가이거나 그것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라면 정말 수만 가지 고민들을 가지고 있을 겁니다. 미래가 불투명하기 때문에 위태롭고, 불안함을 느끼고 있을 수도 있죠.

그래서 이번 시간 위시켓은 이제 막 기업가가 된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의 조언들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이야기들이지만 그만큼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있어서 꼭 지켜야 하는 내용이니,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1. 계획이 먼저, 그다음 행동하기

The first plan, then act rule


비즈니스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원칙들 중의 하나는,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들을 피하고 그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 최대한 꼼꼼하게 계획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계획보다 빠른 실행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사업을 시작하는 단계에서 계획과 일정을 꼼꼼히 챙긴다면, 여러분의 아이디어가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더욱 커지게 됩니다.

회사 전체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 이외에도, 각 분야마다 각각의 계획이 하나씩은 필요합니다. 여러분이 대표 관리자로서, 팀원들을 효율적이고, 생산적으로 일하게 만들기 위해서도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계획들은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목표와 중간 단계가 있기 때문에, 여러분도 계획을 세울 때는 그런 내용들을 파악하고 포함시켜야 합니다. 또한 시장의 상황과 트렌드, 소비자의 행동에 따라서 적응하고 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변동해도 됩니다.


2. 편안함을 경계한다.

Step out of the comfort zone

안전하게 사업을 하고 싶다고 하더라도, 몸과 마음이 편한 것에 안주하게 되면 그 무엇도 해낼 수 없을 겁니다. 초기 사업가로서 여러분이 해야 할 일은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변화를 받아들이고, 그것을 가치 있는 일로 탄생시키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당연히 아찔한 리스크도 수반되어야 하는 것이죠.

동기화가 다시금 필요하거나 매일매일 마음을 다잡고 싶다면, 비즈니스/마케팅/금융을 전문으로 하는 잡지와 신문을 구독하세요. 여러분의 경쟁자들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어떻게 하면 회사를 발전시킬 수 있을지 틀을 깨고 생각해야 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는 고객에 대한 접근 방식이나, 마케팅 전략 또는 친환경적인 방식이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런 모든 것들은 어느 정도의 리소스가 필요한 것이고, 성패를 알 수 없는 미지의 영역일 테지만 여러분이 성공으로 싹 틔운다면 가장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3. 검색엔진 최적화(SEO)와 웹사이트에 투자한다.

Invest in good SEO and website


사업을 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아주 당연해진 요즘입니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마케팅과 홍보에 열을 쏟고 있는 이유는 그만큼 많은 고객들을 유치시키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일 겁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검색 결과에서 상위에 오를 수 있게 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하면 쉬운데요. SEO 최적화를 통해 더 많은 잠재 고객을 유치하고 싶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방문객을 고객으로 전환시키는 가장 좋은 수단은 바로 여러분의 웹사이트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상위에 노출되어 많은 방문자들을 유입시키는 것만큼 홈페이지의 기능성과 유익한 정보를 잘 갖추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4. 부채 상황을 정확히 파악한다.

Be on top of your debts

​만약 사업 자금 마련을 위해 은행에서 돈을 빌렸다면, 대출금을 꾸준히 갚아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출을 신청하기 전에 첫 번째로 해야 할 일은, 대출로 초래될 여러 가지 상황들을 계산해보는 것입니다. 번거롭고 피곤한 과정이긴 하지만 추후에 있을 어려움이나 불리한 이자율로 인한 고생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여러 곳의 은행과 상담을 하고, 리파이낸싱(refinancing)이나 대출에 있어서 더 나은 조건을 제시해 주는 곳이 있는지 알아보세요.

예산 계획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았다면, 청구서의 기한을 챙기는 것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공급업체가 보내온 청구서에 대해 제 기간에 비용을 지급하지 않으면 또 다른 부채가 발생하기 때문에, 은행거래가 막히거나 다른 금융거래에 있어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임금을 지급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회사 전체의 사기와 생산성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죠. 천천히 부채 상황을 둘러보고, 정리하는 작업을 거치세요.


5. 올바른 사람을 고른다.

Hire the right people

​사람을 고른다는 건, 직원을 뽑는 것에서부터 협력업체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살펴보는 것에 이르기까지 여러분과 함께하는 모든 사람들을 포함합니다. 여러분이 신뢰할 수 있을 정도로 올바른 사람을 선택한다면, 비즈니스의 발전과 성장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수익이 늘어난다는 것이고, 그 수익을 비즈니스에 다시 투자할 수 있다는 것이며, 결국에는 더 많은 성과와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워런 버핏은 자신이 신뢰하는 사람들하고만 일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와 함께하는 사람들은 수십 년 동안 그와 함께 일하면서 성과를 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신뢰'라는 말에 주목해야 합니다. 아무리 재능이 뛰어나고, 경험이 많은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여러분이 하고자 하는 비즈니스의 가치를 모르는 사람이라면 함께하기 힘들 겁니다. 올바른 신뢰관계를 쌓을 수 있는 사람과 함께 하세요.


6. 틀렸다면 그것을 인정하라.

Admitting you're wrong


실수하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한 회사의 리더가 저지른 실수는 전체에게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다시 진행해야 할 수도 있고, 판매 실적이 떨어질 수도 있는데요. 여러분이 잘못된 판단을 내렸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면, 그것을 인정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별거 아닌 실수처럼 포장하지도 말고, 다른 사람을 탓하지도 마세요. 처음 사업을 시작하는 것일수록 실수로부터 배워야 합니다. 최대한 긍정적인 마음과 열정을 가지고 문제를 해결에 앞장서세요. 그리고 나중에 같은 상황을 맞닥뜨렸을 때,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수 있도록 해법도 마련해두어야 합니다.


7. 팀원들을 동기부여하라.

Motivate your employees

​직원들을 제대로 된 방식으로 동기부여한다면, 생산성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브랜드를 충실하게 홍보하는 역할도 수행하게 됩니다. 경쟁업체들을 물리치고, 높은 성과를 내는 훌륭한 팀을 만들고 싶다면, 직원들의 의견이 매우 중요합니다. 팀워크를 강화하는 활동을 조직하고, 직원들이 휴식을 취하면서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취미를 만들어보세요.

​너무 금전적인 문제에만 집중하지 말고, 직원들에게 인센티브를 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성과가 좋은 업무에 대한 보상은 비즈니스의 분야와 직원들의 나이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직원들과 정기적으로 회의를 하고, 회사의 목표와 계획 그리고 실적에 대해서는 최대한 솔직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함께 고민하고 성장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 모색하면서 동기부여도 되고, 좋은 아이디어도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 이 글은 '10 Essential Tips for First-Time Entrepreneurs'을 각색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좋아요

댓글

공유

공유

댓글 0
작가
23
명 알림 받는 중

작가 홈

작가
23
명 알림 받는 중
위시켓은 기업의 프로젝트와 IT프리랜서를 이어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업계 최고의 IT 분야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좋아요

댓글

스크랩

공유

공유

지금 회원가입하고,
요즘IT가 PICK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회원가입하기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요즘IT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해요.
모든 콘텐츠를 편하게 보고 스크랩 하기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아요.
매주 PICK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받기
로그인하고 무료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