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태블릿용 앱 개발] “가게 컨셉에 맞는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이 없어 고민하던 차에 위시켓을 만났습니다”

위시켓 | 2016.02.24.



20160224_블로그본문_크래프트맥주*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안드로이드 앱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친
클라이언트사 샤크앤파트너스의 이용사례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부터 프로젝트를 완료하기까지의 상세한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20160202_블로그본문_옷딜_프로세스_1

“가게의 컨셉에 맞는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이 없어 늘 아쉬웠습니다”

'한국맥주거래소'라는 가게의 네이밍과 디자인을 ‘주식’이라는 컨셉에 맞춰서 오픈했지만 정작 가게 내에 가장 상징적인 ‘맥주 거래 시스템(BTS : Beer Trading System)’이 없어서 늘 아쉬웠어요. 저희는 F&B매장을 운영하는 사업자이기 때문에 당연히 내부에 개발자, 디자이너가 없었습니다. 저희가 원하는 시스템에 대한 기획부터 실행까지 가이드해주고 실행에 옮겨 주실 분이 필요했죠. 그러다 페이스북에서 위시켓의 프로젝트 성공사례를 접하게 되었고, 프로젝트를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구현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특징을 잘 살려줄 수 있는 작업자로 선정했습니다”

개발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저희가 자체적으로 개발자분들의 역량을 파악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었어요.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하니 많은 분들이 지원하시더군요. 그 중 저희가 구현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특징(재미, 직관적인 정보전달, 쉬운 인터페이스 등)을 잘 살려 주실 것 같은 팀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0160224_블로그본문_크래프트비어_프로세스_3

“어떤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지, 어떻게 구현할 계획인지를 중점적으로 들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요소는 ‘재미’와 ‘정보전달’ 이었습니다. 저희 매장에 방문해 주신 고객들이 맥주를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저희 매장에서 취급하는 수제 맥주의 종류가 수십 가지가 넘기 때문에, 고객 분들이 몰리는 피크타임 때에는 이를 일일이 고객 분들께 자세히 설명 드리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에 저희는 저희가 개발하고자 하는 BTS내에 맥주에 대한 정보전달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특히 저희가 구체적으로 개발에 대한 기획을 완료한 상태가 아니었기 때문에, 첫 미팅에서 파트너님이 아이디어와 구현 계획에 대해 중점적으로 들었습니다.

크래프트1[이미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된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앱 화면]

20160224_블로그본문_크래프트비어_프로세스_4_1

“각 스테이지마다 대금을 지급하는 에스크로 방식에 마음이 놓였습니다”

위시켓의 프로젝트 대금 보호 방식에 마음덕분에 놓였습니다. 각 스테이지 별로 설정된 대금을 보호하고 있다가 개발이 진척됨에 따라 파트너님께 지급하는 방식이었기 때문에 개발과 관련된 경험이 없는 저희 입장에서는 상당히 편리함을 느꼈습니다. 또한 매니저님께서 꾸준히 개발 진행과정을 모니터링 해주셨기 때문에 매우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20160202_블로그본문_5

"외주 프로젝트에서는 작업 범위를 명확히 지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첫 미팅 이후 파트너님과 주 단위로 꾸준히 연락을 주고 받았고, 개발을 구체화 해 나갔습니다. 주로 메일과 메신저(카카오톡)을 통해서 개발 진행사항에 대해 파트너님을 통해 전달받으며 진행했습니다.

기획단계부터 파트너 측에서 많은 아이디어를 제시해 주셔서 개발이 수월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저희는 맥주 가격이 변동되는 거래시스템을 만들고 싶다는 아이디어만으로 개발을 의뢰 했었는데, 파트너 측에서 저희가 상상했던 것들을 쉽게 구현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해 주셔서 개발이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0160202_블로그본문_옷딜_프로세스_7

"여의도 최고의 맥주맛집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때까지 노력하겠습니다"

이번에 개발한 맥주거래시스템은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 매장이 여의도에 위치하고 있다 보니, 주말에는 손님이 뚝 떨어지는 편인데요. 맥주거래시스템은 수요의 하락을 반영하여 맥주 가격이 정해지기 때문에 평일 대비 주말의 맥주 가격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말에는 전국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에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되는 것이지요. 점점 가게에 대한 입소문이 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크래프트2

크래프트3

저희는 꾸준히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발전하여, ‘여의도’하면 생각나는 맥주집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여의도 근처에 계시는 분들은 시간 되실 때 저희 한국맥주거래소에 방문하여 30분마다 가격이 변동되는 BTS와 함께 다양한 수제맥주들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한국맥주거래소는 여의도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379 제일빌딩 1층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KoreaBeer/

20150819_하단이미지_v3

▶ 위시켓에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위시켓 | 2016.02.24.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앱 개발] “주위에 아는 개발자가 없거나, 개발자 채용은 부담되는 스타트업에게 좋은 서비스입니다.”

[업데이트] 프로젝트 등록 시 기획 파일 첨부 기능 추가

[태블릿용 앱 개발] “가게 컨셉에 맞는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이 없어 고민하던 차에 위시켓을 만났습니다”

[업데이트] 프로젝트 문의 비공개 댓글 및 답글 기능 추가

[앱 디자인] “위시켓에서 계약서를 대신 작성해줘서 매우 편리했습니다.”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