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IOS 클라이언트 개발] “하루라도 빨리 개발자를 찾아야 하는 상황에서 위시켓은 딱 맞는 서비스입니다.”

위시켓 | 2016.04.20.



20160420_성공사례_코너스톤스마트*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iOS 애플리케이션 클라이언트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친 클라이언트사 코너스톤스마트의 이용사례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부터 프로젝트를 완료하기까지의 상세한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20160420_성공사례_코너스톤스마트_프로세스1

“하루라도 빨리 개발자를 찾아야 하는 상황에서 위시켓은 딱 맞는 서비스 입니다”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은 자체 개발하고, iOS용 애플리케이션은 외주로 개발하려는 계획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용 개발이 완료되고, iOS용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원래 계약하기로 했던 업체가 있었는데, 급한 사정이 생겨서 작업 진행이 어려워졌어요. 담당자로서 하루 빨리 새로운 업체를 찾아야 하는 상황이었죠. 이런 상황에서 검색을 통해 위시켓을 알게 되었고, 바로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20160420_성공사례_코너스톤스마트_프로세스2

“여러 지원자 중 두 분을 선택한 기준은 '관련 경험'이었습니다”

이번 의뢰에서 필수적으로 확인했던 점은 디바이스와의 연동을 기술적으로 수월하게 구현 가능한지의 여부였습니다. 앱 제작에 큰 문제가 없더라도, 블루투스를 이용한 디바이스와 애플리케이션 간의 통신은 어떻게 작동하는지 모르는 개발자가 많거든요. 포트폴리오를 보고 경험이 있는 두 분을 선정하였습니다.

“온라인 메신저를 이용해 빠르게 미팅을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의뢰가 워낙 급하게 진행되었던 만큼, 미팅 진행도 온라인으로 신청해서 빠르게 해결하였습니다. 3일만에 6명의 지원자가 발생하였고, 미팅을 해보고 싶은 파트너를 골라 당일에 미팅을 요청했어요. 온라인 미팅이었기 때문에 가능했죠. 급했던 제 상황에서는 잘 맞는 방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20160420_성공사례_코너스톤스마트_프로세스3

"위시켓 계약은 최종 체결까지 여러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처음 접하는 입장에서는 조금 생소하고 단계가 복잡했습니다. 최종 결제는 사장님이 해 주셔야 했기 때문에 실무자 입장에서는 약간 귀찮았어요. 기존 계약에서는 단순히 세금계산서만 발행하면 되었는데, 위시켓에서는 계약서 검토, 최종 날인에 기획서 첨부의 과정이 있었어요. 위시켓 담당 매니저님이 많이 고생하셨는데, 덕분에 빨리 계약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201600420_성공사례_코너스톤스마트_이미지2[이미지: 위시켓을 통해 iOS 클라이언트단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한 앱 화면]

20160420_성공사례_코너스톤스마트_프로세스4

“구글 문서, 메신저 등 온라인으로 소통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기획서를 구글 문서로 만들고, 작업이 진행되면서 업데이트하고 카톡으로 상황을 주고 받았습니다. 기획서가 업데이트 되면 결과를 카톡으로 공유하고, 어디까지 진행되었는지를 확인하는 방식이었죠. 수시로 작업이 진행되면서 계속 서로 확인했던 점이 좋았습니다. 작업 진행 후 검수하는 과정에서 디테일한 부분들이 수정사항이 많이 생겼었는데, 껄끄러움 없이 잘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20160420_성공사례_코너스톤스마트_프로세스5

“코너스톤스마트는 IoT 기기 전문 회사 입니다"

㈜코너스톤스마트는 다가올 미래에 인류의 생활을 더욱 풍요롭고 편리하게 만들어줄 초석(Cornerstone)이 될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기술을 연구하는 회사입니다. 이번 지기(Jeegy)와 같이 IoT 디바이스와 연동하는 제품을 통해 세상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20160420_위시켓_성공사례_코너스톤스마트_이미지1

스마트한 라이딩을 위한 동반자 지기(Jeegy)
안드로이드iOS 앱으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 위시켓에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위시켓 | 2016.04.20.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반응형 웹] “정부지원금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 위시켓을 이용하면서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업데이트] 이제 상대방이 남긴 평가에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IOS 클라이언트 개발] “하루라도 빨리 개발자를 찾아야 하는 상황에서 위시켓은 딱 맞는 서비스입니다.”

[웹 퍼블리싱/성공사례] “위시켓은 IT 서비스 프로젝트 계약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팀입니다.”

[앱 제작] “디자인 프로젝트부터 의뢰했고, 서비스에 신뢰가 생겨 개발까지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