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안드로이드 앱 개발] “열정적이고 전문성 있는 파트너를 만나 원활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위시켓 | 2016.05.18.



20160518_위시켓_블로그본문_뿅카*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친 클라이언트사 (주)싸이드스텝의 이용사례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부터 프로젝트를 완료하기까지의 상세한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20160518_위시켓_뿅카_프로세스_1

“스타트업 업계에 있었기 때문에 위시켓을 알고 있었습니다"

스타트업 업계에서 일하고 있어서 '위시켓'이란 서비스가 있다는 걸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예전보다 서비스가 더 좋아졌더라고요.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보고 흥미가 생겨 프로젝트를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전문 상담원이 기획 내용도 확인해주고, 적합한 일정도 상담해 주어서 좋았습니다.

"스타트업에게 채용은 쉽지 않은 문제입니다"

개발자를 채용하는 것 자체가 어렵기보다 개발자를 잘 운용해줄 PM이 필요했는데,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특히 '신뢰'가 가장 큰 문제였어요. 채용 이후에 서비스의 방향과 맞지 않는 사람이라는 걸 알게 되거나, 그 사람이 갑자기 그만두거나 했을 때에 생기는 리스크가 크고, 대응도 어렵죠. 그래서 외주로 개발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0160518_위시켓_뿅카_프로세스_2

"포트폴리오의 퀄리티와 서비스 방향성을 보고 결정했습니다"

23명의 지원자가 발생했고, 포트폴리오를 꼼꼼히 검토했습니다. 포트폴리오의 퀄리티도 중요하지만, 우리가 개발하려는 것과 방향성이 맞는지를 더 중요하게 생각했어요. 그래서 유사한 개발 경험이 있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습니다.

20160518_위시켓_뿅카_프로세스_3

“인간적으로 신뢰가 가는 분과 계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프로젝트 진행에 대한 일정 관리부터 최종 앱 제작물의 퀄리티까지 책임지고 해줄 사람이 필요했어요. 그래서 믿을 만한 사람이 필요했고, 미팅 때 이 점을 중점적으로 봤습니다. 사소한 것이지만 미팅 시간 약속을 지키는 것부터 세심하게 고려하게 되더군요. 저희가 비전문가이기 때문에 혹시 모를 만한 사항들을 대충 넘기려는 것은 아닌지를 꼼꼼히 체크했습니다. 이런 부분은 실제로 대면해서 얘기를 나눠봐야 알 수 있는 것 같아요.

20160518_위시켓_성공사례_이미지1[이미지: 위시켓을 통해 개발된 뿅카의 안드로이드 앱 화면]

20160518_위시켓_뿅카_프로세스_4

“위시켓의 계약 프로세스를 경험하며 신뢰성, 전문성이 우수하다고 느꼈습니다"

위시켓에서 진행한 계약은 신뢰성, 전문성에서 매우 우수하다고 느꼈습니다. 에스크로가 큰 장점이라고 생각했어요. 의뢰자와 작업자가 다이렉트로 계약하는 경우에는 직접 금액을 전달하게 되는데, 이 때 금액이 전달되고 나면 태도가 180도 달라지는 경우를 종종 봤어요. 약간만 달라져도 의뢰자 입장에서는 이런 부분이 크게 보이고 불안해지죠.

그런데 에스크로를 이용하면 이런 부분을 걱정하지 않아도 돼서 매우 좋았습니다. 개발자 입장에서도 입금이 확실히 보장되기 때문에 더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기획만 잘 하고 일정 준수만 잘 해주면 되는 부분이죠. 위시켓의 계약서 또한 전문성이 느껴져 안심하고 계약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20160518_위시켓_뿅카_프로세스_5

"열정적이고 전문성 있는 파트너를 만나 원활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프로젝트 중간중간에 자주 미팅을 가졌습니다. 파트너 분이 이슈가 발생할 때마다 방문해서 미팅을 통해 문제들을 해결해 주셨어요. 이런 방식으로 단계별 이슈사항이나 불분명한 사항들을 해결해 나갔습니다. 저희가 기획단계에서 불분명하거나 기술적으로 어려운 요청을 하면 잘 정리해서 답변해 주셨기 때문에 원활히 진행될 수 있었어요.

20160518_위시켓_뿅카_프로세스_6

"수입차를 원하는 일자별, 차종별로 이용할 수 있는 타임커머스 렌터카 서비스, 뿅카 입니다"

아직 테스트 단계라서 한 개의 렌터카 업체와 계약해서 운영 중인데요, 반응이 너무 좋아서 유휴차량이 없을 정도입니다. (웃음) 서비스 장점이 재고 차량, 유휴 차량을 싸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 저희 서비스 때문에 더 이상 유휴 차량이 없어진 것이죠. 이제 차근차근 영업망을 넓혀서 다른 업체로도 확대하려고 합니다. 저희가 목표로 하는 시장에 정확히 잘 들어 맞은 것 같아요. BMW i8, 520D 등 고급차량을 싸게 이용한다는 장점이 많은 분들에게 어필된 것 같습니다.

"(주)싸이드스텝은 진정한 카 셰어링 네트워크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주식회사 싸이드스텝은 이용자와 공급자가 모두 윈윈하는 진정한 카 셰어링을 달성하고자 합니다. 카 셰어링이 등장한 이후 많은 부작용도 낳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청소가 잘 안되어있거나, 품질에 문제가 있거나 하는 차량 관리 문제나, 24시간 이용 시 기존 렌터카 보다 가격이 비싸지는 문제도 있었죠. 저희는 기존에 있는 네트워크망, 즉 렌터카 업체를 활용해서 유저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차량을 공급하고자 합니다.

20160518_위시켓_성공사례_이미지2

타임커머스 렌터카 서비스 뿅카는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iOS 앱은 6월초에 출시 예정입니다.)

20150425_하단이미지_v4

▶ 위시켓에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위시켓 | 2016.05.18.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업데이트] ‘위시켓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탄생! 이제 위시켓을 통해 검증된 포트폴리오를 만나보세요.

[반응형 웹 페이지 제작] “프로젝트 검수 과정에서 위시켓 매니저가 요구조건을 명확히 정리해줘서 좋았습니다.

[안드로이드 앱 개발] “열정적이고 전문성 있는 파트너를 만나 원활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앱 개발] “위시켓은 개발 전문가가 아닌 사람들이 좋은 작업자를 찾는 데 도움을 주는 서비스입니다.”

[반응형 웹] “정부지원금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 위시켓을 이용하면서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