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위시켓 이용가이드 파트너편 06_프로젝트 진행

위시켓 | 2019.01.11.

이용가이드_파_06_블로그

파트너님 안녕하세요. 위시켓 파트너스 담당 매니저 김혜미입니다.

오늘은 프로젝트 진행부터 대금 지급까지의 절차와 이 과정에서 위시켓이 파트너님에게 어떤 도움을 드리고 있는지 몇 가지 키워드를 통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계약이 체결되면 가장 먼저 인사드리는 ‘커뮤니케이션 매니저’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06_1_프로젝트진행_매니저‘커뮤니케이션 매니저’는 클라이언트와 파트너님께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도움을 드리는 매니저입니다. 업무 진행 간 결제일, 검수일, 지급일 등 주요 계약 일정 안내결제, 지급, 계약 이슈 문의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진행 시 도움이 되는 가이드도 함께 전달드리고 있으니 업무 진행에 참고해보세요.


‘프로젝트 진행’06_0_프로젝트진행_말풍선_2

클라이언트의 결제가 확인되면 ‘커뮤니케이션 매니저’가 입금 확인 메일 및 문자를 통해 프로젝트 착수 요청을 드리고 있습니다. 안전한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대금 결제 후 업무를 시작해주세요.

프로젝트는 클라이언트와 파트너님 두 분이 진행하시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래에 클라이언트와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방법들을 공유드립니다. 참고하시어 업무 진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개발 지식이 없는 클라이언트와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방법 5가지>
https://www.wishket.com/news-center/detail/142/
<프로젝트 문제 상황별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 TIP>
https://www.wishket.com/news-center/detail/211/

클라이언트와 커뮤니케이션을 하시다 보면 업무 범위, 계약 기간, 계약 대금 등 계약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때 구두로만 협의하는 경우 위시켓 표준계약서상 효력이 인정되지 않으니 협의된 사항은 반드시 서면으로 남겨두셔야 합니다. [위시켓 안심계약] > 계약서 보기의 ‘계약 논의’에 변동되는 내용을 남겨주세요. 문제 발생 시 법적인 증거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내용에 따라 특약서 작성이 필요한 경우가 있으니 커뮤니케이션 매니저’에게도 공유해주세요. 명확한 형식을 갖춘 특약서 체결을 통해 변경된 계약 내용이 보장되어 프로젝트를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안심중재솔루션’06_0_프로젝트진행_말풍선_3

프로젝트가 항상 계획대로 진행되지는 않는데요, ‘안심중재솔루션’은 프로젝트 진행 간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를 원만하고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위시켓이 제공하는 관리 시스템입니다.
‘안심중재솔루션’은 총 3단계의 절차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06_2_프로젝트진행_양자협의
1단계 : 양자협의
양자협의는 프로젝트 진행 도중 문제가 생겼을 때 클라이언트와 파트너님 간 대화를 통해 합의점을 찾는 단계입니다.
문제가 악화되기 전에 계약서 내용 및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점검하여 추후에 생길 수 있는 큰 손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대화를 통해 합의에 이른 경우, 커뮤니케이션 매니저에게 합의된 내용을 공유 주시면 특약서를 작성해드립니다.

06_3_프로젝트진행_지원미팅

2단계 : 위시켓 지원 미팅
위시켓 지원 미팅은 양자협의 단계에서 합의점을 찾지 못했을 경우, 위시켓 리스크 매니저의 중립적인 도움을 받는 단계입니다.
미팅에 참여하게 될 리스크 매니저는 미팅 내용을 기록하고, 계약내용에 관한 문의가 있으실 경우 확인해드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두 분의 의견이 그 자리에서 합의되면 합의된 내용을 보호하기 위하여 특약서 작성까지 진행하게 됩니다.

4_안심중재_3

3단계 : 기관 중재
앞의 두 단계로도 합의점을 찾지 못한 경우, 대한상사중재원(중재법에 따라 설립된 상설 법정 기관)의 중재판정에 의해 분쟁을 최종적으로 해결하는 단계입니다. 위시켓은 이 과정에서 접수 시 필요한 신청서류들의 검토는 물론 중재 신청 금액 1억 원 미만 사건에 대해서 신청 비용 전액을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완료 및 대금 지급’

06_0_프로젝트진행_말풍선_4

프로젝트 업무가 완료되셨나요?
클라이언트에게 모든 결과물을 전달해주시고, 검수 완료 후 ‘커뮤니케이션 매니저’에게 상황을 전달해주세요. (프로젝트가 계약 기간보다 빠르게/늦게 완료되는 경우, 지급일도 함께 변경됩니다.)
아래의 지급 승인 절차를 토대로 위시켓 이용요금 10%를 차감한 대금을 파트너님에게 지급드립니다.

지급 승인 절차

1. 커뮤니케이션 매니저가 클라이언트에게 지급 승인 요청 메일을 발송드립니다.

2. 메일에 대한 회신이 오후 6시까지 확인되면, 1영업일 이내, 오후 6시 ~ 8시 사이에 파트너님께 대금을 지급해드립니다.
*대금은[계정 설정] > [계좌 관리]에 등록된 은행계좌로 지급되오니, 대금 지급 전 계좌를 등록하셨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계좌주 명의는 계약 명의와 동일하여야 합니다.

3. 개인사업자/법인사업자 파트너님의 경우, 지급받을 금액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행이 필요합니다. 계산서 발행에 필요한 정보는 ‘커뮤니케이션 매니저’가 메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 파트너님의 경우, 원천징수 3.3%를 제한 금액이 지급되며, 위시켓에서 세금신고를 대행해드립니다.

지금까지 ‘내 프로필’ 등록부터 ‘프로젝트 진행’까지 위시켓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내용들이 파트너님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그 외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우측 하단 ‘채팅 문의’을 통해 김혜미 매니저를 찾아주세요.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빠르게 응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내용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시켓 이용가이드 파트너편>
1. 내 프로필
2. 프로젝트 지원하기
3. 미팅 준비 / 미팅
4. 대금보호시스템
5. 안심계약
6. 프로젝트 진행

위시켓 | 2019.01.11.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홈페이지 리뉴얼 외주, 열흘만에 성공적으로 마쳤다는 블루시그널 이야기

[채용공고] 위시켓과 함께할 신입 웹 개발자를 모십니다

위시켓 이용가이드 파트너편 06_프로젝트 진행

위시켓 이용가이드 파트너편 05_안심계약

위시켓 이용가이드 파트너편 04_대금보호시스템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