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클라이언트] 지원자 검토할 때 중점적으로 봐야 할 2가지

위시켓 | 2019.04.18.

클_지원자검토_썸네일_페북


안녕하세요 클라이언트님, 위시켓입니다.
적합한 파트너를 만나는 건 프로젝트 성공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클라이언트님이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파트너를 만나실 수 있도록, 우선 지원자를 모집해 한 번에 비교해보고, 미팅할 파트너를 선정하실 수 있는데요, 여러 지원자들 중 어떤 분을 선정해야 할지 고민되시나요?

이번 글에서는 지원자 선정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적합한 지원자를 선정하는 팁을 제공해드립니다.

적합한 지원자를 선정하려면, '유사 프로젝트 경험'과 '평가'를 확인하세요

유사 프로젝트 경험

유사한 경험이 있는 파트너는 프로젝트 진행 노하우가 있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할 확률이 높습니다. 더 나은 방향을 제안할 수도 있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이슈가 발생했을 때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지요.

  • 안드로이드/iOS 앱, 웹,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등 같은 카테고리 개발 경험뿐만 아니라, 프로젝트의 핵심 기능을 개발해봤는지, 혹은 유사한 성격의 서비스를 제작해본 경험이 있는지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ex. 위치 기반, SNS, LMS, 실시간 스트리밍, 오픈마켓, 블루투스 연동 등..)

  • 특수한 기술이 필요한 프로젝트라면, 관련 기술을 다뤄본 경험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디자인 프로젝트일 경우, 지원자들의 관련 포트폴리오를 보고 원하는 디자인 방향과 유사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했는지 검토해보세요. 라벨 디자인, 제품 패키지 디자인 등 인쇄나 감리가 필요한 경우, 관련 경험이 있으면 프로젝트를 훨씬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원자들의 '유사 경험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1. 지원 내용과 관련 포트폴리오

파트너가 '지원 내용'에 프로젝트와 관련된 기술과 경험을 언급했는지 확인해보세요.
클라이언트님의 프로젝트와 관련된 포트폴리오가 있을 경우, '관련 포트폴리오'에서 유사 프로젝트의 진행과정, 특징, 핵심 요소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_지원자선정_지원서예시(이미지: '지원자 목록' 내 지원 내용과 관련 포트폴리오 예시)


2. 위시켓에서 진행한 프로젝트

'지원자 목록'에서 파트너 아이디를 클릭하시면, 파트너 프로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에서 진행한 프로젝트'에서 유사한 프로젝트를 위시켓에서 진행해본 경험이 있는지, 이전에 어떤 카테고리, 어느 정도 규모의 프로젝트를 진행했는지 참고해보세요

contents_image_1(이미지 : '위시켓에서 진행한 프로젝트' 예시)

평가

이전 클라이언트가 작성한 평가를 확인해보세요. 평가가 좋은 파트너가 다음 프로젝트도 잘 진행할 확률이 높다는 건 당연하겠죠?
'클라이언트의 평가'에서 카테고리, 업무 내용 등 평가받은 프로젝트 정보와 전문성, 일정준수 등 세부 항목별 평점, 그리고 클라이언트의 상세 의견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_지원자선정_평가예시(이미지: '클라이언트의 평가' 예시)



그래도 적합한 지원자를 선정하기 어려우신가요?

사이트 우측 하단의 '채팅 문의'를 클릭해 지원자 상담을 요청해주세요.
담당 매니저가 클라이언트님의 프로젝트와 관련된 경험이 있고, 평가가 우수한 지원자를 선정하실 수 있도록 상담해드립니다.

지원자 확인하러 가기

추가적인 문의나 위시켓 서비스에 대한 피드백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우측 하단의 ‘채팅 문의’ 버튼을 클릭해 말씀해주시거나, 위시켓 고객센터(02-6925-4849)로 연락해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위시켓 하단 이미지

위시켓 | 2019.04.18.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클라이언트] 대금보호시스템이란?

[클라이언트] 프로젝트 미팅 전에 꼭 준비해야 할 사항은?

[클라이언트] 지원자 검토할 때 중점적으로 봐야 할 2가지

[클라이언트] 위시켓 전문가에게 무료로 ‘견적 상담’ 받는 방법

홈페이지 제작, 사용성과 가시성이 제일 중요했다는 법무법인 세움 이야기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