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외주 계약서? 위시켓이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위시켓 | 2019.09.05.

01_뉴스센터 페이스북

외주 계약서, 꼭 써야할까요?

외주 계약서를 작성하는 일은 작업자와 의뢰자 모두에게 중요한 일입니다. 계약 당사자들로 하여금 책임감과 의무를 지게 함으로써, 계약이 잘 성사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혹시 모를 분쟁에 대비해서라도 외주 계약서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약이 원만하게 완료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상호 간에 의견차가 생기면 외주 계약서를 법적 근거로 삼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친한 지인에게 작업을 맡기더라도, 잠깐 외주를 맡기는 것이더라도 외주 계약서는 반드시 작성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외주 계약서를 전문적으로 작성하여, 안전한 외주를 진행할 수 있을까요?
이번 시간, 위시켓이 어떻게 안전하게 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문 외주 계약서가 따로 있나요_
일반적으로 외주 계약서를 작성하실 때, 인터넷을 통해 양식을 다운받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참조하여 임의로 작성하는 외주 계약서는 여러분이 원하는 법적 효력을 발생시키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기업의 규모, 개발 내용, 산출물 특성 등을 고려하지 않고 작성 되기 때문이지요.

위시켓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기존 시장에서 사용되던 수십 개의 외주 용역 계약서를 검토하여 만든 전문 외주 계약서를 사용합니다. 위시켓 표준 계약서는 법무법인 두 곳의 법률 검토를 받아 진행되기 때문에 안전한 외주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전문가와의 상담은 필요없을까요_
IT개발 외주의 경우, 기획/ 개발/ 디자인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춘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이 진행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의 세세한 업무범위를 산정하고, 산출물을 정의하기 위해서는 개발 지식이 필수이기 때문입니다.

위시켓에는 여러분의 안전한 계약서 작성을 위해, 계약 체결 및 프로젝트 진행을 도와줄 전담 매니저가 배정됩니다. 위시켓 전담 매니저들은 놓칠 수 있는 계약 사항들을 체크해주고, 중립자의 입장에서 공정한 계약이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진행 시, 분쟁의 여지가 있을 수 있는 내용까지도 확인해주기 때문에 혹시 모를 분쟁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계약서 작성하는 일이 번거로울것 같은데요_
계약서를 안전하게 작성하기 위해서는 계약 조항들을 세부적으로 기재하고, 구두/서면으로 오고 간 내용을 추가한 후, 검토/ 날인하는 단계를 거쳐야합니다. 상당히 번거롭고, 복잡하지만, 그렇다고 어느 한 부분도 누락되어서는 안되겠지요.

위시켓을 이용하시면, 계약서 검토, 날인 등 전 계약 과정을 위시켓 사이트 내에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매니저가 미팅 때, 논의된 내용을 기반으로 계약서를 작성하여 업데이트 하면, 사이트 내에서 자유롭게 계약 사항을 검토하고, 논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아니라 전자서명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에 따라 실제 서면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의 간편 날인도 가능합니다.


위시켓에서 안전한 외주를 경험해보세요

위시켓은 안전한 IT아웃소싱 계약을 위해, 전문 외주 계약서 작성은 물론,
담당 매니저 배정으로 체계적인 계약 관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에 대해 상담 받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위시켓 고객센터(02-6925-4849 / help@wishket.com)로 연락해주세요!
안전한 외주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 https://www.wishket.com/


RE_위시켓 하단 블럭

위시켓 | 2019.09.05.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견적 산정? 위시켓이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공지사항] 2019년 추석 연휴 위시켓 휴무 안내

외주 계약서? 위시켓이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아이디어 유출? 위시켓이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이벤트] 카페24 개발자 세미나 - 가상서버호스팅 6개월 무료 혜택!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