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업데이트]새로워진 프로젝트 등록 페이지를 만나보세요!

위시켓 | 2019.12.13.



안녕하세요, 국내 1위 IT아웃소싱 중개 플랫폼 위시켓입니다.
(2019년 9월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위시켓의 ‘프로젝트 등록’ 페이지가 개선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목적은 ‘클라이언트님의 현재 상태 / 프로젝트의 특성 / 원하는 파트너 형태’를 자세히 입력할 수 있도록 해, 클라이언트님이 더욱 적합한 파트너를 만나보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었는데요. 

프로젝트 등록 절차에 따라, 추가 및 변경된 부분들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프로젝트 진행 방식

이제 외주(도급) 프로젝트와 상주 프로젝트 중 클라이언트님께서 원하는 프로젝트 진행 방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선택한 프로젝트에 맞춰 선택 항목이 달라지며, 수정이 필요한 경우 새 프로젝트 등록이 필요하니 신중하게 선택해주세요.


[외주(도급) 프로젝트]

1. 프로젝트 진행 분류

신규 프로젝트/ 리뉴얼, 유지보수/ 중단 프로젝트 재개를 선택하여 파트너님에게 클라이언트님의 프로젝트가 어떤 것을 목적으로 하는지를 알려주세요.


2. 프로젝트 카테고리/ 상세 카테고리

기존 프로젝트 등록 페이지와 달리, 이제는 해당하는 프로젝트 카테고리를 중복하여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3. 상세 기획 상태

파트너님에게 현재 프로젝트의 기획 상태나 준비 사항을 자세히 전달하기 위해 새로 추가된 항목입니다. 아래 여섯 가지 항목 중 현재 준비된 기획 상태에 맞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4. 자료 공유 대상

프로젝트 관련 자료를 첨부해주시면, 자료 공유 대상을 지정할 수 있는 항목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공유 대상은 위시켓, 위시켓과 미팅 예정 파트너, 모든 파트너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5. 상세 업무 내용

의뢰하고자 하는 프로젝트 카테고리에 맞는 가이드가 제공됩니다. 가이드에 맞춰 프로젝트 내용을 상세히
작성해주세요.


6. 지출 가능 예산

지출 가능한 예산을 입력해주시면,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예상 결제 금액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또한 예산 조율 가능 여부와, 위시켓 매니저와 예산 상담이 필요한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7. 예상 시작일

클라이언트님이 예상하시는 프로젝트 착수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정이 촉박한 프로젝트라면 ‘계약 체결 이후, 즉시 시작하길 희망합니다.’ 항목에 체크해주세요.


8. 진행 중 미팅

프로젝트 진행 중 어떤 방식과 주기로 파트너님과의 미팅을 희망하시는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미팅을 선택하시는 경우, 미팅 위치(클라이언트 사무실/ 협의 필요)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9. 지원자 필수 요건

파트너님의 형태(개인, 사업자 등)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님의 프로젝트 상황과 조건에 맞게 업력, 보증보험 발급 가능 여부, 기타 항목을 중복으로 추가 선택(작성)할 수 있습니다.


10. 파트너 지원 전 질문

파트너님에게 궁금하거나 확인해야 하는 사항을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질문이 떠오르지 않으신다면, 추천 질문을 활용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11. 프로젝트 인력 상황

클라이언트님의 팀 내부에 파트너님과 협업이 가능한 분이 있다면, 파트너님이 사전에 파악하실 수 있도록
IT 프로젝트 경험 인력 유무를 선택해주세요. 


12. 향후 계획

향후 유지보수나 고도화 계획이 있으시다면 선택해주세요. 위시켓에서 프로젝트 종료 시점에 맞춰 추가적인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13. 관심 상품

프로젝트에 필요한 상품이 있으시다면 선택해주세요. 위시켓 스토어에서 상품 상담과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도와드립니다.


14. 검토 및 등록

프로젝트 등록 전 지금까지 작성하신 내용을 최종적으로 검토하고 필요한 경우, 수정할 수 있습니다.




[상주 프로젝트]

1. 프로젝트 상태

상주 프로젝트는 ‘현재 프로젝트가 어떤 상황인지?’가 가장 중요한 정보이므로 파트너님에게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프로젝트 상태' 항목이 더욱 자세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2. 지출 가능 예산

지원을 희망하는 파트너의 연차와 모집 인원을 설정한 후,파트너 1인당 월 단위 지출 가능 예산을 입력해주세요. 


3. 근무 위치 / 근무 시간

파트너님이 근무하시게 될 위치를 설정하고, 장소까지 공개가 가능하시다면 상세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일반적인 근무 시간 외에도 기타 항목을 통해 원하는 범위를 자유롭게 입력 가능합니다. 


4. 추가 근무 및 지원

상주 프로젝트의 근무 환경에 대한 항목입니다. 이 항목을 통해 파트너님이 프로젝트 지원 전 사전에 근무 조건
정보를 확인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업데이트 이전에 프로젝트를 임시 저장해두었는데 그 내용은 없어지는 건가요?

아닙니다. 업데이트 일자(2019년 12월 14일) 기준 한 달 전까지 임시저장된 프로젝트는 새로운 프로젝트 등록
페이지에 내용이 이관됩니다. 다만, 프로젝트 제목, 프로젝트 카테고리, 상세 업무 내용 외 나머지 항목들은 새로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그 외 업무범위 변경/금액 상향 등의 이유로 프로젝트 재등록을 희망하시는 경우, 업데이트된 항목으로 프로젝트를 다시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위시켓의 새로워진 프로젝트 등록 페이지를 소개드렸는데요, 
프로젝트 등록 중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위시켓 고객센터(02-6925-4849 / help@wishket.com)로
연락해주세요!

클라이언트님, 파트너님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는 위시켓이
되겠습니다 :)

위시켓 | 2019.12.13.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위시켓에서 키오스크 결제 모듈 개발해본 후기

[파트너스] 위시켓에 대한 오해와 진실

[업데이트]새로워진 프로젝트 등록 페이지를 만나보세요!

빠른 테스트를 원한다면? 프로토 타입(prototype)하세요!

견적 산정? 위시켓이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