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웹사이트 제작 비용'과 '퀄리티', 어느 것도 놓치기 싫다면?

위시켓 | 2020.07.09.



*이 글은 위시켓에서 진행된 '웹사이트 제작 성공 사례' 후기글 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7만 9천 개의 개발업체와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개발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개발업체들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알아보세요!​



"난이도 높은 웹사이트 제작을 맡아줄, 실력 있는 개발자가 필요했습니다."

안녕하세요. 개인 간 컨설팅을 지향하는 웹사이트 '띵킹파트너'입니다. 띵킹파트너는 사이트에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으면서, 보상을 얻는 형태의 사업입니다. 가장 큰 자산은 좋은 아이디어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사람들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문제를 토로하고, 조언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 띵킹 파트너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려고 할 때, 가장 어려웠던 것은 '실력 있는 웹사이트 제작 업체'를 찾는 것이었습니다. 비 개발자와의 협업이 익숙하고, 경험도 많은 프리랜서 개발자를 만나기란 쉽지 않았어요. 심지어 저희가 원하는 웹사이트는 가상화폐가 P2P로 거래되기 때문에 메커니즘도 복잡한 편이라서, 제작 업체를 결정하는 것이 더욱 어려웠습니다.

이미지1: 띵킹 파트너 소개 (실제 산출물)





"산출물을 확인하고, 대금을 지급하니까 안심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었어요"

고민하다가 문득 위시켓이 떠올랐습니다. 저희는 IT업계에서 꽤 오랫동안 일했기 때문에, 위시켓에 검증된 IT 개발자가 많다는 것과 뛰어난 매니징 시스템을 자랑한다는 것을 익히 알고 있었어요. 의뢰자 입장에서는 사실 비용이 들어간 만큼 산출물을 제대로 받을 수 있을까가 가장 걱정이잖아요. 나중에 터무니없는 하자 보수 비용을 요구하거나 대금만 가로채는 사례들이 발생할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위시켓은 이전에 진행됐던 2만 건의 프로젝트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장 합리적인 견적을 산정해 주는 것은 물론, 에스크로 방식으로 확실하게 대금을 보호해 주더군요. 위시켓이 대금을 보호하고 있다가 저희가 산출물을 받고 승인을 해야, 파트너에게 대금이 전달되는 구조니까 프로젝트에만 오롯이 집중할 수 있었죠.

거기다 전담 매니저가 배정되어 프로젝트의 변곡점마다 유의사항을 일러주니 체계적으로 프로젝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매니저님은 계약서 작성부터 프로젝트 종료까지 아주 꼼꼼히 안내를 도와주셨는데, 그 모습에 더더욱 신뢰가 갔어요.

이미지2: 위시켓 서비스 소개




"파트너 개발자의 적극적인 피드백으로 웹사이트 완성도가 높아졌어요."

프로젝트를 등록하고 총 10개의 개발업체가 지원해 줬는데요. 저희에겐 '개발자가 기획에 얼마나 많이 피드백을 줄 수 있는지'의 여부가 가장 중요했습니다. 사실 클라이언트의 입장에서 개발자의 피드백은 정말 중요합니다. 실제로 어떤 요소가 실현 가능할지 비 개발자들은 잘 모르기 때문이죠. 프로젝트를 진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개발자의 피드백에 따라 기획요소를 고쳐야 할 때가 더 많습니다.

그래서 크립토커런시 사이트 등 고난도 웹사이트 제작 경험이 많고, 소통도 원활한 지금의 파트너님에게 프로젝트를 맡기기로 했습니다. 파트너님은 추후 문제가 될 수 있는 것들도 잘 짚어주시고, 어떤 요소가 왜 실현이 안되는지 그리고 어떻게 시도해볼 수 있을지 깔끔하게 정리해 주셨어요. 이런 정성스러운 피드백 덕분에 저희가 원하던 웹사이트가 무사히 만들어질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이미지3: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didimu'파트너 평가




"개발이 잘 되어야 사업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삶은 누구도 예측할 수 없어요. '지금의 직업, 지금의 방식으로 노후가 보장될까?'라는 질문은 현재를 살아가는 사람 모두가 품고 있는 난제라고 생각합니다.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새로운 시작으로서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그런 분들께 위시켓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저희가 직접 위시켓을 이용하면서 좋은 개발자를 만나고, 대금 손실 걱정 없이 프로젝트에만 몰입하여, 웹사이트 제작에 성공할 수 있었으니까요.



지금 바로, 웹사이트 제작 비용을 무료로 알아보세요.
2만 건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장 합리적인 견적을 알려드립니다.


위시켓 | 2020.07.09.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솔루션 개발, 업계에 대한 이해도와 책임감 있는 전문가 만나는 팁!

[업데이트] 새로워진 프로젝트 찾기ㆍ상세ㆍ지원을 만나보세요!

'웹사이트 제작 비용'과 '퀄리티', 어느 것도 놓치기 싫다면?

[서비스 론칭] 여러분의 비즈니스, 위시켓에서 홍보하세요!

모바일 어플 개발, 책임감있고 실력있는 업체 찾아내는 법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