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솔루션 개발, 업계에 대한 이해도와 책임감 있는 전문가 만나는 팁!

위시켓 | 2020.08.06.



-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솔루션 개발' 후기글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개 이상의 개발업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개발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개발 업체들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 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알아보세요!​

"핵심 비즈니스에 오롯이 집중하고 싶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물류 시스템 전문 기업 아세테크입니다. 저희는 물류 관련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 등 다양한 '솔루션 개발'을 통해 고객사의 공급망관리를 돕고 있어요. 그 중 하나로 '보이스피킹'이 있는데, 국내 최초로 도입한 보이스 솔루션 물류 시스템입니다. 보이스 솔루션은 헤드셋으로 음성 지시를 받으며 검수할 수 있기 때문에, 피킹과 동선이 자유롭습니다. 덕분에 업무의 생산성과 효율성 증진에 큰 도움이 되죠.

​해외 선진국에서는 보이스피킹이 대중적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낯선 분야입니다. 그래서 직접 솔루션 개발, 테스트 그리고 디버깅까지 해야 했어요. 고민 끝에 저희는 리소스가 많이 드는 반복 작업을 외주로 맡기고, 비즈니스 핵심에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이미지 1: 아세테크 회사소개



"계약서 작성부터 산출물까지, 깔끔한 프로젝트 관리가 가능했어요."

IT 외주에 대한 정보들을 검색하다가 위시켓을 알게 되었습니다. 위시켓은 전문적인 IT외주 관리로, 일정 딜레이나 분쟁 없이 깔끔하게 프로젝트가 끝날 수 있도록 도와줬어요. 보통 외주를 맡길 때, 클라언트로서 개발 지식이 부족하거나 파트너 작업자와의 의사소통이 어려운 경우가 있어요. 그런데 위시켓은 전담 매니저가 계약서 작성과 미팅까지도 동참하니까, 갈등이 전혀 없었습니다. 오히려 더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매니저님은 IT외주를 많이 다루는 전문가이다 보니 어디서부터 어디까지가 파트너의 업무범위인지, 클라이언트로서 무엇을 신경 써야 하는지 아주 디테일하게 설정해주셨는데요. 깔끔하게 업무범위와 산출물로 나와야 할 부분을 정리해 주시니까 편리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솔루션 개발이 착수되었을 때도, 산출물은 잘 나오고 있는지, 소통에 어려움은 없는지, 파트너님이 기한은 잘 지켜주고 있는지 아주 세심하게 확인해 주셨어요. 외주를 진행할 때, 어렵고 고민되는 요소들은 모두 위시켓이 도움을 줬다고 생각합니다.

이미지 2: 위시켓 서비스 소개



"다시 함께 일하고 싶을 정도로 특별한 파트너 개발자를 만났습니다."

물류산업은 노멀한 프로세스가 아니다 보니 한 번의 실수가 전체 과정에 영향을 미칩니다. 관리 감독도 철저한 편이라 압박감을 느끼는 파트너들도 많아요. 외주를 맡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개발자가 프로젝트를 완수하지 못하는 경우가 의외로 꽤 많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무엇보다도 끝까지 서포트해 줄 책임감 강한 파트너가 필요했는데요. '보이스 솔루션 개발'을 도와주신, 지금의 파트너님이 바로 그런 서포터였습니다.

​이전에도 위시켓에서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했었는데, 업계에 대한 이해도와 책임감이 남달라서 다시금 프로젝트를 재의뢰하게 되었습니다. 파트너 개발자님은 하드웨어 쪽으로 경험이 아주 많은 전문 개발업체였는데, 저희에게 여러 노하우를 알려주셨어요. 솔루션 개발도 빈틈없었고, 제품의 개선점에 대해 같이 의논해서 추가 오류를 줄인 적도 있습니다. 덕분에 디테일이 더해져 완벽한 솔루션 개발이 가능했어요.


이미지 3: 'onnoworks' 파트너 소개



"개발업체와 진정성 있는 파트너십을 맺고 싶다면, 위시켓을 이용해보세요."

하나의 현장, 하나의 분야에서만 일하다 보면 다른 분야의 사람과 만나기가 어려워집니다. 저희는 파트너님과 함께하면서 많은 조언을 듣고, 의논도 하면서 넓은 시각과 관점을 가질 수 있었어요. 사실 이런 좋은 관계는 돈을 주고서도 얻기가 힘들잖아요. 파트너님과 직접 교류하며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굉장히 가치있는 시간들이었어요.

​안전한 외주와 산출물은 물론, 파트너와 돈독히 교류하고 싶은 분들께 위시켓을 추천합니다.

이미지 4: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onnoworks'파트너 평가




지금 바로 솔루션 개발 비용을 무료로 알아보세요.
2만건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장 합리적인 견적을 알려드립니다.

 

위시켓 | 2020.08.06.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높은 사용성을 위해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제작했더니?

[업데이트] ‘미팅 신청’ 기능으로, 미팅 조율이 더욱 빠르고 편리해졌습니다.

솔루션 개발, 업계에 대한 이해도와 책임감 있는 전문가 만나는 팁!

[업데이트] 새로워진 프로젝트 찾기ㆍ상세ㆍ지원을 만나보세요!

'웹사이트 제작 비용'과 '퀄리티', 어느 것도 놓치기 싫다면?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