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데모용 어플리케이션 제작, 외주 개발자와 빠르게 협업해본 후기

위시켓 | 2020.12.07.




-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로그인 웹/앱 개발' 후기글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개 이상의 개발, 디자인 업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들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 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B2C 데모용 어플리케이션 제작 담당자가 필요했어요”

저희는 여러 인증 관련 기술을 개발하고 그에 대한 솔루션을 시장에 공급하는 인증 보안 전문회사 주식회사 센스톤입니다. 보안전문가 멤버로 구성된 인증 보안 분야의 핀테크 스타트업으로, 안전한 보안의 첫 시작이라 할 수 있는 인증 보안 분야에 진출하여 ICT 환경에서 사람과 기기, 기기와 기기의 식별과 인증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연결하는 기술을 연구 개발하고 있죠.

금번에 센스톤에서는 사용자 식별과 인증이 동시에 가능한 Dymanic 랜덤코드를 이용해 아이디/패스워드 없이 안전하고 편리한 인증(로그인) 환경을 구현하는 OTCA 기술을 통해 데모용 어플리케이션 ‘스톤어스’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내부 개발인력도 있고 이미 기술을 개발한 상태였지만 B2B로 납품되는 게 많아 B2C로 제작할 인력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던 중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위시켓을 알게 되었고 고객 맞춤형 데모용 어플리케이션 제작을 위시켓에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1: 센스톤 소개



“기획에 대한 이해도 높은 파트너와의 매칭이 신의 한 수였어요”

위시켓에서 매칭해 준 파트너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우선 협업을 하려면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완성도가 높아지기 마련인데, 저희와 매칭된 파트너는 OTP 사업을 진행한 경험이 있을뿐더러 포트폴리오와 지원서를 통해 상세한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보여주었기에 안심이 되었습니다. 더불어 저희가 올린 모집 내용에 대해 이해도 높은 답변을 남겼기에 파트너 선정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파트너를 매칭해 준 위시켓의 매니징과 서비스도 좋았습니다. 사실 이번 프로젝트 진행으로 여러 군데에서 지원을 받았으나 위시켓의 파트너 풀이 좋다고 생각했던 것이, 보통은 견적서와 포트폴리오만 첨부하여 지원하지만 위시켓은 파트너의 상세한 기술 이해도를 명시해 주었기에 함께 일하는 데 있어 신뢰감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미지 2: 위시켓 서비스 소개



“클라이언트와 고객사의 요구를 반영해주어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냈어요”

파트너와 함께 데모용 어플리케이션 스톤어스를 제작하면서 도움도 많이 받았습니다. 기획 단계에서 오류 처리된 내용이 미비했는데, 올바른 데모 환경이 아니라 변수적인 오류 처리들을 파트너가 잘 잡아주었기에 완성도를 높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데모용 어플리케이션 제작을 하던 중 납품이 결정되어 난감하던 차에, 파트너가 납품용 앱으로 만들어 주었고 그로 인해 저희 기업이 아닌 납품 고객사 관련 이슈까지 반영한 앱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클라이언트와 고객사 두 쪽의 요구를 반영하는 과정에서 기획서에 없던 내용이 추가되고 변경되었음에도 흔쾌히 수용해 주었기에 작업이 마무리될 수 있었고 덕분에 정부주최사업에서 1등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3: 센스톤 앱 산출물



“해외시장을 겨냥한 2차 프로젝트도 위시켓과 함께 하고 싶어요”

저희는 현재 해외용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아마 영국 자회사를 통해 해외 현지화가 될 것 같습니다. 2차 프로젝트인 해외용 어플리케이션 개발 역시 내부적인 여력이 확보되지 않거나 여력이 된다면 톤 앤 매너를 맞추는 현지화와 영문화 작업을 위시켓에 의뢰하고 싶습니다. 일을 진행하면서 전반적인 일정관리와 프로젝트 관리가 잘 되어 있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나아가 가능하다면 금번 프로젝트를 함께 하며 지금까지도 오류처리를 해 주고 계신 파트너와 다시 한번 일하고 싶습니다.

이미지 4: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pnsoft_inc'파트너 평가



지금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앱 개발자를 만나보세요.


위시켓 | 2020.12.07.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오래된 홈페이지 리뉴얼, 개발부터 디자인까지 한 번에 해결한 방법

안드로이드 & iOS 앱개발, 한 번에 해결할 수는 없을까?

데모용 어플리케이션 제작, 외주 개발자와 빠르게 협업해본 후기

1인 기업에서,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아이콘 디자인 모두 성공한 팁

신규사업에 걸맞는 신선한 어플디자인, 어떻게 제작해야할까?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