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기존 어플에 기능추가를 도와줄 개발자가 급히 필요했습니다.

위시켓 | 2020.12.16.


-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추가 기능 개발' 후기글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개 이상의 개발, 디자인 업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들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 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수학 관련 어플의 추가 기능이 필요했어요”

스마트한 시대에 스마트한 방법으로 공부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해시수학입니다. 그동안 일일이 손으로 적어서 오답을 체크하던 학습법을 스마트한 방법으로 바꾸어 수학 오답체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한마디로 해시수학은 학생들이 공부를 하면서 쓰게 되는 오답노트의 편리를 돕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지금까지의 오답노트라 하면 단순히 노트에 적는 식이다 보니 찾아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요. 이런 불편함을 어플을 이용해서 해결해보잔 생각으로 해시수학 어플을 개발했고, 이번에 추가적으로 1차 개발된 어플에 대한 앱기능 추가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어플의 기능을 업데이트할 개발자를 구합니다.”

저희로선 1차 어플 개발을 맡은 업체에 다시 맡길 수도 있었지만 개발을 담당했던 개발자가 다른 업무에 배치되었기에 새로운 담당자에게 맡겨보자는 생각이었습니다. 어플 관련 스타트업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위시켓 서비스를 알고 있었고 앱 기능 추가 개발을 맡을 파트너를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위시켓이 지원자 풀도 적당하고 프로젝트 관리나 이슈 해결, 비용 예상에 있어 매니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위시켓을 통해 만난 파트너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여러 분이 지원을 해 주셨기에 선정에 있어서 위시켓에서 제공하는 후기와 평점을 참고했고 아무래도 프로젝트 진행이 급하다 보니 비슷한 일을 해 본 경험이 있는지 포트폴리오에서 확인하여 최종적으로 선정했습니다.

이미지 1: 위시켓 서비스 소개




“앱 기능 추가 개발을 완성했어요”

함께 한 파트너는 원했던 기술을 원하는 기간 내에 완수해 주었습니다. 다른 개발자의 개발물을 이어서 개발하는 작업이라 초반 세팅을 하는 과정에서 어려움도 있었을 텐데 워낙 실력이 좋고 의사소통도 잘 되어서 작업이 수월하게 진행되었습니다.

해시수학 어플에 대해 추가할 기능은 문제와 해설에 대한 사진을 찍어 간편하게 올리기, 단원을 사전에 정리하여 단원별 문제를 편리하게 분류하기, 틀린 문제에 대해 해시태그로 키워드를 달아 쉽게 찾기 등입니다. 함께 작업하게 된 파트너를 통해 앱 기능 추가에 대해 의논해가며 작업을 진행한 결과 문제나 해설의 사진을 눌러 크게 볼 수 있게 하는 기능과 샘플 문제나 사용법 등을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어플의 화면확대와 풀이를 보는 버튼이 예쁘게 만들어져서 특히 만족스럽단 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미지 2: 해시수학 앱 산출물




“안정적인 외부 인력과의 콜라보가 이루어졌어요”

이번에 앱 기능 추가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서 만족했던 것은 파트너와 협업이 잘 이루어졌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내부 인력이 개발을 진행하다 보면 갈등이 생길 수도 있는데 외부 파트너와 만남을 통해 좀 더 객관적이고 안정적인 개발을 진행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또 하나, 개발을 하다 보면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위시켓이라는 중재인이 있음으로 조율받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엔 국가지원사업을 이용한 프로젝트였기에 에스크로 서비스는 이용하지 않았지만 위시켓의 대금 보호서비스도 서로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뢰 가는 플랫폼, 추천해요”

지금처럼 내부의 개발인력이 부족할 때 위시켓을 다시 이용할 생각입니다. 전체적으로 신뢰가 가는 플랫폼이기에 앞으로 애플리케이션의 개정, 확대 등의 개발이 필요하게 된다면 다시 위시켓을 통해 진행할 생각입니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이나 창업을 하려는 사람이 많은 상황에서 위시켓의 서비스는 매우 좋은 중재자라고 생각합니다. 적절한 개발자를 연결해주고 원활하게 프로젝트가 진행되도록 돕는 위시켓 매니저들의 검수 서비스, 대금 보호서비스까지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이란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원하는 산출물을 빠르고 만족스럽게 얻고 싶은 분들에게 위시켓을 추천합니다.

이미지 3: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intechsoft'파트너 평가



지금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앱 개발자를 만나보세요.


위시켓 | 2020.12.16.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랜선으로 조향하는 온라인 향수 공방 어플만들기

100% 비대면으로 완성시켜본 기업 브로셔 디자인

기존 어플에 기능추가를 도와줄 개발자가 급히 필요했습니다.

[업데이트] 파트너님, 이제 원하는 조건과 100% 일치하는 프로젝트를 추천받아보세요!

오래된 홈페이지 리뉴얼, 개발부터 디자인까지 한 번에 해결한 방법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