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파트너와의 협업으로 완성해 낸 솔루션 기반 반응형 웹 개발

위시켓 | 2021.03.11.


-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웹 사이트 제작' 후기글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개 이상의 개발, 디자인 업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들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 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엠코너는 의료진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통합적인 네트워크를 개발하기 위해 위시켓을 통해 반응형 웹 개발자를 의뢰하였습니다. 이에 매칭 된 파트너와 함께 의료 관련 반응형 웹 ‘엠코너’ 개발 프로젝트를 시작하였습니다.



“솔루션 기반 커뮤니티 웹 사이트 제작을 담당할 개발자가 필요했어요”

저희는 의료업계 종사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네트워크를 만들고자 솔루션 기반 커뮤니티 웹 사이트 제작을 계획했습니다. 의료인 간의 지식과 경험, 정보교류를 위한 웹 사이트이고 반응형 웹을 기획하고 있었기에 반응형 웹 개발 전문가가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내부 인력이 없던 터라 개발자 선정에 도움을 받을 곳이 필요했습니다.

웹 개발을 처음 해 보는 저희로서는 믿을만한 중개 플랫폼이 필요했습니다. 이에 구글 네이버 등의 검색 사이트를 통해 검색해보니 위시켓에 대한 믿을만한 블로그 글이 보였고 그 글을 통해 위시켓에 웹 개발자를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철저한 비즈니스 마인드로 매니징 하는 위시켓을 통해 프로젝트를 시작했어요”

위시켓을 통해 웹 개발자와 만나는 과정은 투명했습니다. 무엇보다 다양한 전문 인력들을 접할 수 있었고 그들의 프로필과 포트폴리오로 1차적으로 선택한 후 인터뷰를 통해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중개해 주는 위시켓의 매니징 서비스가 철저한 비즈니스 정신에 입각해 있었기에 클라이언트와 파트너의 중재자 역할을 철저히 해 주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정주영 매니저의 경우 철저히 클라이언트의 입장에서 조언을 해 주셨는데, 처음부터 반응형 웹 개발 프로젝트의 사이즈를 키우기보다 단계 단계 확장해가라는 현실적인 조언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미지 1: 위시켓 서비스 소개



“나무 말고 숲을 보고 조언해 주는 파트너 덕분에 ‘엠코너’를 성공적으로 개발했어요”

저희 일을 도와줄 파트너는 반응형 웹 개발 관련 다수의 경험과 그에 따라 적합한 기술을 보유한 전문가였습니다. 무엇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셨기에 그 점이 신뢰가 갔습니다. 다른 개발자들의 경우 애초에 비용이 낮게 책정된 프로젝트라 비용 대비 개발 업무를 맡았겠지만, 함께 일하게 된 파트너는 클라이언트의 이야기를 들어보시곤 전체적인 그림을 그리고 세부적인 그림을 어떻게 그려야 할지 조언을 해 주셨습니다.

예를 들어 솔루션 기반 사이트라는 말에 전체적인 틀은 자체 개발로 하되 게시판 기능만 그누보드 솔루션을 이용하자는 제안을 해 주시는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센스를 발휘해 주신 덕분에 완성도 있게 솔루션 기반 커뮤니티 ‘엠코너’ 웹 사이트가 개발되었습니다.

이미지 2: 엠코너 반응형 웹 산출물



“내 일처럼 일해주는 파트너와 매니저 덕에 웹 개발이 어렵지 않았어요”

저희도 반응형 웹을 개발하는 일이 처음이라 막막했는데, 위시켓 덕분에 세심한 매니징 서비스로 일을 진행할 수 있었고 위시켓을 통해 만난 파트너 덕분에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저희 파트너는 이번 프로젝트 외에도 창업패키지 지원을 할 때도 많은 조언과 샘플까지 보내주는 성의를 보여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 힘든 일이 있었음에도 남의 일이 아닌 자신의 일처럼 클라이언트를 대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비슷한 프로젝트가 있을 때 파트너와 함께 일 할 의향이 200%입니다.

저희와 같이 처음으로 웹 개발을 기획하고 있지만 내부 인력이 없어서 고민이라면 위시켓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경력을 지닌 웹 개발자가 포진되어 있고 매니징과 파트너십이 자리 잡혀 있기에 프로젝트 수행이 한결 수월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지 3: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aread14'파트너 평가


반응형 웹 엠코너는 의료진 간의 지식과 경험 정보가 교류하는 솔루션 기반 커뮤니티입니다. 위시켓을 통해 만난 웹 개발자와의 협업으로 서로가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산출했으며 엠코너는 현재 솔루션 기반 커뮤니티로 활발히 이용되고 있습니다.

지금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반응형 웹 개발자를 만나보세요.



위시켓 | 2021.03.11.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안드로이드 네이티브 앱 개발로 스마트팜 세상을 구축했어요

리액트 언어로 웹사이트의 리뉴얼 작업을 완성했어요

파트너와의 협업으로 완성해 낸 솔루션 기반 반응형 웹 개발

규격 측정 앱/웹 개발로 정보시스템 감리가 업그레이드됐어요

반응형 웹/앱 개발을 통해 질 높은 가격비교 서비스를 완성했어요.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