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리액트 언어로 웹사이트의 리뉴얼 작업을 완성했어요

위시켓 | 2021.03.16.


-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서비스 연동' 후기글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개 이상의 개발, 디자인 업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들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 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TVCF는 광고 전문 회사로, 기존에 서비스하던 웹사이트를 세련된 디자인으로 리뉴얼하는 과정에서 리액트 언어로 전환이 필요하여 위시켓에 리액트 관련 인력을 요구하게 되어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광고 웹사이트의 리뉴얼 작업에 리액트 전문 인력이 필요했어요”

저희는 광고 전문 회사로써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통신 기금을 지원을 받아 웹사이트를 구축 운영하고 있습니다. 금번에 기존 서비스하던 웹사이트의 리뉴얼을 기획하던 중 리액트 언어로 전환해야 함에 따라 그에 따른 인력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단발성 프로젝트이고 상근 인력을 채용할 수 없기에 관련 인력을 구인하게 되었는데, 평소에 알고 있던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인력풀도 좋지만 개발의 정도와 그에 따른 비용과 기간을 책정하는 일이 어려웠기에 계약 부분부터 매니징 해주는 위시켓에 의뢰했습니다.

이미지 1: (주)애드크림(TVCF) 소개



“계약 초기 세팅부터 세심한 관리를 해 주어 안정적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었어요”

프로젝트를 등록하는 과정에서 위시켓의 역할이 컸습니다. 특히 개발 비용에 대해 등록하는 부분에 있어, 초기에 등록 금액보다 조금 더 높게 등록하는 게 좋겠다는 조언을 해 주었기에 적절한 금액을 제시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종료하고 난 뒤 비용을 높게 책정한 것이 적절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파트너와의 매칭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른 플랫폼을 통해 일할 때는 오프라인 미팅이 없이 파트너를 선정해야 해서 신뢰도가 좀 떨어졌는데, 위시켓의 파트너 매칭은 사전 미팅부터 오프라인 미팅까지 단계가 있기에 훨씬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다양한 파트너 풀로 여럿을 비교 검토할 수 있었기 때문에, 리액트 관련 기술력을 보유한 전문적인 파트너를 선정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2: 위시켓 서비스 소개



“리액트 전문 기술력을 기반으로 웹사이트가 세련되게 바뀌었어요”

웹사이트 리뉴얼 작업을 진행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리액트 언어로 전환되는 부분이 있기에 리액트를 원만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문성이었습니다. 다행히 매칭 된 파트너께서 관련 기술을 통해 중단된 기능을 개발하고 서비스 연동 서포트를 훌륭히 해 주었습니다. 리액트가 점유율이 높고 성장 속도도 빠른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이기에 기술로 구현하는 부분이 쉽지 않았을 텐데 저희가 캐치하지 못한 부분을 먼저 잡아주시는 등 다양한 제안을 통해 세련된 웹사이트로 리뉴얼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개발을 완료하고 검수 및 수정을 요청하는 과정이 여러 번 반복되었음에도 바로바로 해결해 주려고 노력하신 모습이 무척 인상적이었습니다. 덕분에 만족할 만한 결과물이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위시켓의 적절한 중재 덕분에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금번에 TVCF 웹사이트 리뉴얼 작업을 통해 리액트 기반으로 중단된 기능을 개발하고 서비스 연동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리액트가 웹 개발에 있어 인기를 끌고 있는 분야지만 그에 따른 전문가를 찾는 게 쉽지 않았는데 위시켓을 통해 적합한 인력을 만나 개발을 완료할 수 있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또한 프로젝트 초기 등록부터 비용 선정, 클라이언트와 파트너사의 니즈를 파악하여 다양한 계약서를 작성하여 서로 뜻이 맞는 계약서를 공유해준 부분도 좋았고, 의견이 맞지 않았을 때는 매니저의 중재로 원활하게 작업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개발 관련 인력이 필요하다면 위시켓을 이용할 것이며, 주변에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미지 3: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daekyu86'파트너 평가



금번에 진행된 TVCF의 웹사이트 리뉴얼 작업은 위시켓을 통해 매칭 된 리액트 관련 전문 인력을 통해 완료되었습니다.
적절한 비용 선정과 기획된 개발 내용을 완료함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서비스 중입니다.

지금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개발자를 만나보세요.


위시켓 | 2021.03.16.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확산적 사고로 홍보물 디자인이 완성됐어요

안드로이드 네이티브 앱 개발로 스마트팜 세상을 구축했어요

리액트 언어로 웹사이트의 리뉴얼 작업을 완성했어요

파트너와의 협업으로 완성해 낸 솔루션 기반 반응형 웹 개발

규격 측정 앱/웹 개발로 정보시스템 감리가 업그레이드됐어요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