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확산적 사고로 홍보물 디자인이 완성됐어요

위시켓 | 2021.03.19.


-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홈페이지 디자인' 후기글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개 이상의 개발, 디자인 업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들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 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에스오에스랩은 자율주행 차량용 LiDAR와 로봇의 LiDAR 센서를 개발하고 만드는 스타트업으로, 금번에 개발 제품을 다양한 매체에 홍보하기 위해 디자인 프로젝트를 담당할 홍보물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기획에 맞는 홍보물 디자인을 맡아줄 디자이너가 필요했어요”

저희는 자율주행 차량용 LiDAR, 로봇 LiDAR 센서를 만드는 에스오에스랩입니다. 기존의 방식과 다른 방식으로 LiDAR를 개발하여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세계시장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스타트업이기도 합니다.

금번에 저희가 개발한 제품을 여러 곳에 소개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홍보물을 비롯한 PPT 제작 등의 프로젝트와 KES CES 전시회가 예정되어 있었기에 기획안을 토대로 디자인을 해 줄 인력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위시켓을 통해 홍보물 디자인을 맡아줄 인력을 구인하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1: 에스오에스랩(SOSLAB) 소개



“다양한 경로로 파트너를 검증할 수 있는 위시켓만의 시스템에 신뢰가 갔어요”

홍보물 디자인 외주에 관한 프로젝트는 처음이었기에 여러 검색 사이트를 통해 ‘디자이너 외주’ ‘단기 디자이너 채용’ 등의 키워드로 검색하던 중 위시켓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위시켓을 통해 홍보물 디자인 프로젝트로 등록했습니다. 과연 프로젝트의 진행 과정부터 파트너 매칭까지 중간 역할을 매니징 해 주는 시스템에 신뢰가 갔습니다.

무엇보다 원하는 인력들의 포트폴리오와 작업 후기를 미리 확인해볼 수 있었기에 다양한 경로로 파트너를 검증할 수 있단 점에서 믿음이 갔습니다. 실제로 면접 때에는 매니저가 동석하여 조금은 껄끄러울 수 있는 계약 부분까지 설명해 주어 편안하게 작업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2: 위시켓 서비스 소개



“확산적 사고로 다양한 레퍼런스를 제공해 주어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마쳤어요”

여러 지원자들 가운데 홍보물 디자인에 관한 경험이 많은 파트너를 선정하여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미팅 때 보여준 적극적인 태도가 인상적이었기 때문인데 과연 작업을 진행하면서 디자인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리드해 주셨습니다. 리드하는 과정도 과하지 않았고 차근차근 설명하며 근거를 제시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실 저희가 홍보물 디자인을 의뢰하면서 기획이 부실한 부분도 있었음에도, 파트너는 수렴적 사고가 아닌 확산적 사고로 작업에 임해주셨습니다. 스스로 관련 레퍼런스를 체크하여 제안해 주셨고 계속적인 질문을 통해 다양한 해결책을 만들어가셨습니다.

이미지 3: 에스오에스랩 홈페이지 및 홍보물 산출물



“프로 디자이너 덕분에 세련된 홍보물 디자인이 완성되었어요”

이번에 의뢰한 업무는 PPT 슬라이드 디자인, 홍보물 등의 인쇄물 제작 위주의 디자인이었는데 작업에 필요한 소스들을 직접 만들어주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안한 덕분에 만족할 만한 홍보물 디자인이 완성되었습니다. 바쁜 업무 때문에 한 번에 작업을 여러 개 요청하기도 하고 급하게 요구하기도 했는데 프로페셔널한 마인드로 임해 주셨고, 덕분에 연말에 중요했던 업무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함께 하면서 필요한 분야의 좋은 파트너를 만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 지 알 수 있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작업에 함께 한 위시켓과 든든한 파트너 덕분에 일하는 과정도 즐거웠고 결과물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앞으로도 필요한 업무가 생긴다면 위시켓과 함께 할 생각이 있습니다.

이미지 4: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cr_onlee' 파트너 평가



자율주행 관련 라이다 센서 개발업체 에스오에스랩에서 의뢰한 홍보물 디자인 프로젝트는 위시켓을 통해 매칭 된 디자이너에 의해 만족스럽게 완료되었습니다. 함께 일하는 과정도 즐거웠고 성공적인 결과물에 모두가 만족한 프로젝트였습니다.

지금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디자이너를 만나보세요.


위시켓 | 2021.03.19.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홈페이지 리뉴얼로 건설 플랫폼 사이트를 업그레이드했어요

[채용공고] 위시켓과 함께할 프로세스 운영 매니저를 모십니다.

확산적 사고로 홍보물 디자인이 완성됐어요

안드로이드 네이티브 앱 개발로 스마트팜 세상을 구축했어요

리액트 언어로 웹사이트의 리뉴얼 작업을 완성했어요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