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무선통신 신호 장치 개발로 기술 연구에 색을 입히다.

위시켓 | 2021.05.28.

무선통신 신호 장치 설계 및 개발

금번 부산대학교 대학원 연구실에서 연구 실험을 위한 무선통신 신호 장치 개발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위시켓에 장치를 개발할 인력을 의뢰하였고 설계부터 제작까지 맡아줄 파트너를 매칭 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연구를 기술력으로 완성시켜줄 개발 도구가 필요했어요”

저희는 부산대학교 대학원 연구실로. 이번에 무선통신 신호 제어 및 수집 장치를 설계 및 계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무선통신 신호 장치 개발 인력이 필요한 상황이 되었지요. 아쉽게도 저희 연구실에는 관련 전문 지식을 보유한 사람이 없었고, 단순 장치 개발에 내부 인력을 투자하는 것이 비효율적이란 생각에 외주인력을 찾게 되었습니다.

제품을 주문하는 것이 아닌 외주 프로젝트를 진행해 본 경험이 없던 터라 구글과 네이버 등 검색 사이트를 이용하여 관련 인력을 찾아보았습니다. 알아보니 위시켓이 이런 외주 시스템에 대해 정립이 가장 잘 되어 있는 듯하여 위시켓을 이용하기로 했어요.



“위시켓은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것을 한걸음 앞서 채워주었어요.”

처음으로 이용해 보는 플랫폼이었지만 위시켓은 클라이언트로 하여금 신뢰를 주기에 충분했어요. 정기적으로 불편한 점이나 궁금한 점이 있는지 물어봐 주었고,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기간 내내 꼼꼼하게 관리해 주었습니다. 그런 면에서 위시켓의 매니징 시스템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파트너와의 매칭도 원활하게 진행되었어요. 저희로선 무선통신이 가능한 아날로그 신호의 출력/수집 장치가 필요했기에 무선통신 신호 장치 개발 관련 전문 지식을 보유한 인력이 필요했거든요. 위시켓은 이러한 조건을 잘 수렴하여 파트너를 소개해 주었고, 저희로서 가장 적합한 조건에서 일할 수 있는 개발자와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무선통신 신호 장치 개발의 설계부터 제작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했어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좋았던 것은 매주 정기적인 보고 형식의 미팅과 항상 연락이 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덕분에  프로젝트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의견을 조율하고 내용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수 있었어요. 특히 무선통신 신호 장치 개발을 진행하는 내내, 장비에 대해 잘 모르는 저에게 필요한 장비에 대한 설명과 원하는 기능에 대해 이해가 잘 될 수 있도록 설명해 주는 등 적극적인 태도로 끝까지 책임을 지고 일해 주었기에 효율성 높은 작업이 되었던 것 같아요.

결과적으로 원하는 형태로 결과물이 제작되어 매우 만족합니다. 작업 비용에 대해서도 견적에 개발비용뿐 아니라 재료비까지 포함되어 있었기에 적절했다고 생각해요.

부산대학교 무선통신 신호 장치 개발 위시켓 이용 후기

이미지 1: 'cellabio1' 파트너 소개 및 클라이언트의 평가

“개발 파트너가 필요한 연구원들에게 위시켓을 추천합니다.”

무선통신 신호 제어 및 수집 장치의 설계 계발 건은 위시켓에서 매칭 된 파트너에 의해  무선통신 신호 장치가 개발됨으로 만족스럽게 완료되었으며, 현재 논문으로 작성 중에 있습니다.  끝까지 전문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높은 신뢰를 주는 동시에 코로나로 인해 전화통화로 진행했음에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려고 노력한 파트너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앞으로 장비의 개량을 위해 다른 제작 장비가 필요하게 되면 함께 한 파트너와 협업하고 싶네요.

이번에 위시켓의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경험하면서 저처럼 연구 프로젝트에 개발 인력이 필요한 이들에게 위시켓의 서비스를 추천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통의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경우 관련 개발 인력이 없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런 면에서 적극적인 의사소통과 전문 파트너 풀로 한걸음 앞선 서비스를 해 준 위시켓에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장비 개발이 필요한 분들에게 위시켓을 추천합니다.


부산대학교 대학원 연구실에서 금번 무선 통신 기반 신호제어 및 수집 장치의 설계 계발에 따른 무선통신 신호 장치 개발을 담당할 개발자를 위시켓에 의뢰하였고,  설계부터 계발까지 완료되어 현재 연구논문 작성 중에 있습니다.

위시켓 | 2021.05.28.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채용공고] 위시켓과 함께할 콘텐츠 매니저(팀장급)를 모십니다.

블록체인 기반의 반응형 웹으로 진짜를 가려냅니다.

무선통신 신호 장치 개발로 기술 연구에 색을 입히다.

정보 큐레이션 플랫폼으로 맞춤형 정보를 탐하다

[파트너 이용후기] 퍼블리싱 프로젝트, 미팅부터 계약서 작성까지 온라인으로 한 번에 해결했어요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