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최신 기술 트렌드에 능숙한 Vue.js 프리랜서와 협업한 후기

위시켓 | 2022.02.08.

  - 이 글은 위시켓을 통해 '상주 개발자'를 구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이용후기 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9만 명 이상의 개발 프리랜서, 개발업체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실력 있는 프리랜서를 온라인으로 빠르게 미팅, 계약까지 할 수 있는 위시켓을 지금 바로 방문해보세요 :)


"자주, 빠르게 프리랜서를 구할 수 있는 곳이 필요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차세대 게임 소셜 플랫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입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게임 플랫폼을 운영하는 회사로, 유저가 게임을 다운로드해서 실행하고, 즐길 수 있는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글로벌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인, 스팀(Steam)처럼 다양한 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게임을 판매하거나, 게임 유저를 위한 커뮤니티 또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해외 진출과 동시에 다양한 게임을 국내외에 제공하면서, 게임 소프트웨어 외에도 홈페이지 디자인 개선과 커뮤니티 제공 등 서비스 향상을 위한 전문 개발 인력들이 필요했어요. 그러다 보니 매번 협력사들을 통해 프리랜서를 구하는 게 일이 되었고, 일일이 전문 개발자들을 찾는데 리소스가 너무 많이 낭비됐습니다.


이미지 1: 스마일게이트 소개




"프리랜서 개발자를 고용한 덕분에 빠르고 완성도 높은 프로젝트가 가능했어요."

인터넷으로 수소문한 끝에 위시켓이란 플랫폼을 알게 되었습니다. 프리랜서들의 커뮤니티 사이트에도 여러 번 언급되어 있었는데, 실제로 들어가 보니 다양한 분야의 프리랜서와 업체들이 등록되어 있더군요.


한 번 프로젝트를 등록하면, 여러 개발자나 업체들이 견적서와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스스로 지원해 주는 점이 편리했습니다. ​가장 매력적이었던 건 위시켓을 이용해, 저희 회사로 출근할 수 있는 개발자를 찾을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파트너가 팀원과 함께 근무하면 의사소통이 더 명확해지고, 불필요한 리소스를 절약할 수 있어요. 중요한 이슈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으니 프로젝트의 완성도가 더 높아질 수 있었죠.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가 종료되면 파트너에게 대금이 그대로 지급되니까, 협력 업체를 통했을 때보다 비용을 훨씬 더 아낄 수 있었어요. 그러다 보니 지금까지 위시켓에 홈페이지 개발부터 UI 디자인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맡겨왔고, 이번 UI 마크업 개발 프로젝트 또한 믿고 맡기게 됐습니다.


이미지 2: 위시켓 서비스 소개




"최신 개발 트렌드는 물론, 높은 전문성까지 지닌 개발자와 만났습니다."

저희는 한 단계 더 높은 엔터테인멘트를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 개발에 새로운 기술을 많이 접목시켜 더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점 때문에 프리랜서를 구하는 게 쉽지 않았어요. 최신 기술과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다 보니 숙련된 기술자분이 적었기 때문이죠.


그런 점에서 저희와 함께 해주신 eunha0ne 파트너님은 최적의 인재였습니다. ​파트너님은 그리드나 스토리보드에서 새로운 기술을 끊임없이 공부하는데다, 기술적 역량과 이해도가 풍부하신 분이었어요. 최신 기술에 대해 파악하고, 다양한 기술을 익히시니까 폭넓은 지식을 갖고 계셔서 무척 마음에 들었죠. 보다 더 나은 모습이 되기 위해 자신을 개선하는 모습이 저희의 방향성과도 잘 맞는다고 생각해서 지금의 파트너님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파트너님께 맡긴 건 마크업 UI 개발만 맡고 계셨는데, 웹 프론트엔드 쪽 이해도가 높으셨어요. 능동적으로 팀원과 논의하셔서 유저 친화적인데다, 퍼블리싱 하기 편하도록 UI를 개발해 주셨습니다. 덕분에 팀원과 유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완성도 높은 마크업이 완성된 것 같아요.


이미지 3: 'eunhaOne' 파트너 소개




"성공을 위해서는 좋은 파트너를 만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은 그 트렌드가 매우 빠르고 역동적입니다. 저희는 그에 발맞춰 더 빨리, 더 좋은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좋은 파트너를 구하는 것이 첫걸음입니다.


위시켓에는 믿고 맡길 수 있는 개발 프리랜서들이 많이 활동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꾸준히 이용하려고 해요. 지금까지도 좋은 결과가 있었고, 앞으로도 더 좋은 파트너를 더 많이 만나볼 수 있을 거라 믿고 있습니다.


이미지 4: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eunhanOne' 파트너 평가




지금 바로,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개발자 프리랜서를 만나보세요.


위시켓 | 2022.02.08.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채용공고] 위시켓과 함께할 '웹 개발자'를 모십니다.

개발자 대란 시대, 고객사도 감동시킨 Vue개발자 찾은 후기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최신 기술 트렌드에 능숙한 Vue.js 프리랜서와 협업한 후기

7년차 프론트 개발자가 말하는 프리랜서 커리어 쌓는 법

[공지사항] 2022년 설 연휴 위시켓 휴무 안내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