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개발자 대란 시대, 고객사도 감동시킨 Vue개발자 찾은 후기

위시켓 | 2022.02.14.


 <PART.1> 고객사 상주 근무가 필요했는데, 저희는 울산에, 고객사는 경기도에 있으니 막막했습니다

Q. 안녕하세요, 클라이언트님! 간단한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에이치엔아이엔씨 입니다. 저희 HN은 IT와 건설 분야를 융합한 HERIOT 브랜드를 바탕으로, 의료/제조/금융 등의 산업과의 융합을 통해 다양한 기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HN Inc_회사소개

(△HN Inc 회사소개 이미지)


Q. IT융합기술로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시는 것 같은데, 최근에는 어떤 업무를 진행하셨나요?

A. 최근에는 고객사 에너지 솔루션 시스템의 프레임워크가 변경됨에 따라, Vue.js로 컨버젼 및 Vue로 화면을 재구성하는 작업을 맡았습니다.


Q. Vue요? 나온 지 오래된 프레임워크는 아닌데, 고객사 맞춤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다양한 프레임워크와 언어 숙련이 중요하겠어요.

A. 네, 그래서 저희 개발팀은 Vue나 다른 기술도 다룰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그런데 거기서 문제가 발생했어요. HN 본사는 울산에 있다 보니 개발팀 대부분이 울산에 거주하거든요. 그리고 이번 건은 잠깐 동안 고객사 상주 근무가 필요했는데, 문제는 고객사가 경기도 용인에 있다는 점이었죠.


Q. 헉, 그러면 용인까지 가서 근무하시긴 어렵지 않나요?

A. 네, 그랬죠. 그래서 Vue개발자 프리랜서를 구해보기로 했어요. 저희 내부 채널과 외부 헤드업체 등 여러 곳을 시도해봤지만 결국은 다 안되더라고요. 그렇다고 외주를 맡기자니 규모가 너무 작고, 정규직을 새로 구해보자니 그것도 지역 차가 있어 어렵고요즘 개발자 구하기가 하도 어려운 상황이니 더 막막하더라고요.

<PART.2> 개발자 구하기 힘든 요즘, 유일하게 Vue개발자를 구할 수 있었어요

Q. 난감하셨겠어요ㅠㅠ 그럼 어떻게 프리랜서를 구하셨나요?

A. 저희끼리 여러 방도를 찾아보다가 IT 아웃소싱 플랫폼도 조사해봤어요. 그중에 위시켓이란 곳이 개발자도 많고 유명하더라고요. 사실 위시켓을 포함한 여러 곳에 Vue개발자를 찾는다는 프로젝트를 올렸는데, 유일하게 위시켓만 먼저 전화하면서 여러 안내를 해주시더라고요. 결과적으로는 위시켓에서만 개발자를 구할 수 있었어요.


Q. 개발자님은 어떠셨나요? 마음에 드셨나요?

A. 그럼요! 고객사와 함께 미팅을 진행했는데, 그 개발자 파트너님께서 굉장히 준비도 잘 해오셨고, 또 이번 Vue 전환 프로젝트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신 것 같았어요. 설명도 무척 잘하셔서 고객사도 흡족해하셨어요. 나중에 ‘진짜 좋은 개발자 구해주셨다’며 따로 연락 주시더라고요ㅎㅎ


(△프로젝트를 진행하신 rewg92 개발자님 프로필 화면)


Q. 다행입니다. 혹시 파트너님과 함께하시면서 또 좋았던 점이 있을까요?

A. 음… 사실 이번 개발자 파트너님과 함께하면서 배운 점이 많아요. 저희 회사에는 정규직 개발자만 있다 보니 프리랜서를 만날 기회가 적었거든요. 회사에서 일할 개발자를 뽑을 때는 학력을 우선하게 되잖아요? 그런데 이번 파트너님과 함께 일하면서 개발자의 실력은 학력과는 정말 상관이 없구나 하고 깨닫게 됐어요. rewg92 파트너님 실력이 그 정도로 무척 뛰어났거든요.
위시켓이 아니었다면, 그리고 파트너님과 만나지 못했다면 이런 소소한 깨달음을 얻지 못했을 거예요.

<PART.3> Vue개발자, 찾는 데 애를 먹고 있다면

Q.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Vue개발자를 구하는 다른 클라이언트님께 드릴 조언 같은 것이 있을까요?

A. 저희 회사는 특히 Vue랑 JavaScript 관련 프로젝트가 많아요. 그런데 울산 쪽에서는 Vue개발자 구하기가 쉽지가 않더라고요. 외주면 또 모르겠는데, 고객사 대부분은 ‘상주 근무’가 필수니까요.
사실 다른 분들도 개인적으로 업체를 많이 알지 못하는 이상 개발자 구하는 채널이 한정적이실 거예요. 헤드헌팅 업체 여러 개와 컨택해봐도, 다들 개발자 목록을 공유하는지 결국 비슷한 개발자만 추천해주더라고요.

그렇지만 위시켓에는 전국구의 많은 개발자들이 많이 모여있어요. 위시켓은 매니저가 견적 상담부터 계약까지 모두 관리해주기도 하고요.

그러니 저희처럼 Vue개발자가 필요한 분들은 위시켓 이용을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저희도 다음에 또 Vue, JavaScript 프로젝트가 생긴다면 위시켓에 맡기고 싶으니까요.

위시켓 | 2022.02.14.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채용공고] 위시켓과 함께할 커뮤니케이션 매니저(CM)를 모십니다.

[채용공고] 위시켓과 함께할 '웹 개발자'를 모십니다.

개발자 대란 시대, 고객사도 감동시킨 Vue개발자 찾은 후기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최신 기술 트렌드에 능숙한 Vue.js 프리랜서와 협업한 후기

7년차 프론트 개발자가 말하는 프리랜서 커리어 쌓는 법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