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LG CNS가 단순 반복 작업을 30% 이상 줄일 수 있었던 비결은?

위시켓 | 2022.03.31.



*잠깐, 이 글을 소개해드리는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9만 이상의 개발업체, 개발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무료로 프로젝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기간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




“단순 업무였기 때문에, 외주를 통해 빠르게 해결하려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희 팀은 개발규모를 산정 및 투입공수를 계산하여, 금액을 산정하는 일련의 과정을 관리하는 SW 견적시스템을 유지관리하고 있습니다.

업무 중 단순, 반복 작업이 있어 이를 외부 인원을 통해 해결하고 싶었고, LG CNS와 협업 관계에 있는 위시켓에 외주(도급) 프로젝트를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도 역시나 지원자가 많고, 유사한 업무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 지원해 주셔서 빠르게 최적의 인원을 소싱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1: LG CNS에서 등록한 프로젝트 내용


“IT 아웃소싱을 통해 단순 반복 작업의 30% 이상을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사내의 다양한 엑셀 양식에서 데이터를 추출하여 자동으로 DB에 반영하고, 이를 다시 추출하여 Report를 생성하는 프로젝트였습니다. 다양한 엑셀 양식의 데이터를 읽어 들여야 하기 때문에 다양한 Case에 대하여 어떻게 대응할 수 있는지가 관건이었습니다.

또한 짧은 기간동안 수행하는 과제 특성상, 기간제(상주) 형태로는 시장에서 적합한 개발자를 빠른 시간 내 구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때문에 위시켓에서 외주(도급) 형태로 빠르게 개발자를 구인하기로 결정했고 프로젝트를 의뢰했습니다. 이후 언택트로 빠르게 개발자를 구인하고 계약, 프로젝트 수행까지 순조롭게 진행되었어요.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위시켓을 통해 만난 파트너님 덕분에 단순 반복 작업을 30% 이상 줄이는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만난 파트너님은 장점만 가득한 분이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만난 파트너님은 짧은 기간에 요구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저희를 지원해주신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원활한 의사소통 및 빠른 피드백을 통해 옆에 있는 것처럼 즉각 업무에 대응할 수 있었고, 요구사항이 구체화됨에 따라 일부 로직의 변경이 있었는데도 책임감 있게 끝까지 도움을 주셨습니다. 정말 단점은 하나도 없는 장점만 가득한 파트너님이셔서 다음에 또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같이 일을 하고 싶습니다.



이미지 2: 실제 클라이언트가 남긴 평가

“인원 소싱이 힘든 담당자 분들께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위시켓을 추천 드립니다.”

저희처럼 짧은 기간동안 명확하게 정의된 업무를 수행하고자 하시거나, 요즘처럼 시장에서 인원 소싱에 힘들어하는 담당자분들이 있다면 위시켓을 적극 추천합니다. 위시켓은 원하는 인재를 빠르고 안전하게 찾을 수 있는 아주 유용한 플랫폼입니다.



지금,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개발자 프리랜서를 만나보세요.




위시켓 | 2022.03.31.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개발자 없이 '랜딩페이지 제작' 성공한 종근당 이야기

[업데이트] 위시켓 통합회원 계정으로 위시켓의 다양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해보세요!

LG CNS가 단순 반복 작업을 30% 이상 줄일 수 있었던 비결은?

[업데이트] 50가지 이상의 업데이트로 더욱 나아진 위시켓 프로필을 경험해 보세요.

MVP 론칭 한달 전에 갑자기 개발자가 퇴사했다면? 8일 만에 React 개발자 충원한 커머스리그 인터뷰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