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앱 디자인] “4일만에 16명의 지원자가 발생해 만족합니다.”

위시켓 | 2015.10.22.


20151019_블로그본문_데이트리

위시켓을 통해 가계부 어플리케이션 디자인을 의뢰하신
DATEREE(데이트리) 홍동기 클라이언트님
의 이용사례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부터서비스 런칭까지의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20151201_블로그본문_에이치비_프로세스_1

“주변에서 디자이너를 찾다가 위시켓을 만나게 되었어요”

현재는 팀 내에 디자이너가 있지만, 처음 혼자 사업을 시작했을 땐 주위에 아는 디자이너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외주로 사람을 구해보기로 결정했죠. 하지만 IT나 디자인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다보니, 어떤 사람이 적당한지 판별조차 할 수가 없더군요.

처음엔 지인들 위주로 알아보기 시작했고, 그 다음엔 페이스북이나 집밥 같은 소셜 네트워크에서 디자이너를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던 중에 여러 스타트업 업체를 검색해보는 과정에서 위시켓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막연하게 기업과 개발자, 디자이너를 중간에서 연결해주는 서비스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위시켓을 알게 되어 이용하게 되었죠.

20151222_블로그본문_톡톡키_프로세스_2

“4일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16명의 지원자가 발생해 만족합니다”

서비스 런칭 일정에 맞춰 디자인이 빨리 나와야 했습니다. 그래서 지원자 모집기간을 4일로 짧게 설정했죠. 프로젝트 내용을 작성해 위시켓에 등록하고, 그날 바로 검수 매니저의 연락을 받았습니다. 검수를 통해 제 프로젝트가 사이트 상에 공개되면서 바로 지원자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작업자들이 제 프로젝트에 지원할 때마다 지원자가 발생했다고 위시켓으로부터 문자와 이메일이 와서 좋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프로젝트에 지원해주셨고, 지원하신 분들의 포트폴리오 퀄리티도 높아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지원자 모집을 시작한지 4일만에 함께 미팅하고 싶은 지원자를 선택했고, 미팅까지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2일

“지원자를 선택할 때, 포트폴리오와 지원 내용을 가장 많이 참고했습니다”

디자이너도 아닌 제가 16명의 지원자들 중에 적합한 디자이너를 선정하는 것은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디자이너인 친구에게 지원자 선별을 부탁했죠. 친구가 조언해준 내용을 토대로 작성해주신 지원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제가 선택한 지원자 두 분은 포트폴리오도 탄탄하고, 지원 내용도 성심껏 써주셔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20151021_wishket_review_image1(사진: 홍동기 데이트리 대표)

20151208_블로그본문_브리즈뮤직_프로세스_4_1

“파트너에게 기획의도를 상세하게 설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저는 파트너(작업자)와의 사전 미팅에서 서비스의 기획의도를 자세히 설명해드렸습니다. 제 의도를 정확하게 전달하고, 파트너가 그것을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그래서 가계부 서비스의 이 부분은 어떤 이유때문에 만들기로 했고, 다른 부분들은 왜 필요한지를 설명하고 디자인을 요청했습니다.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작업자에게 '이런 느낌으로 해주세요'라고 요청하면 작업자 입장에서는 그 느낌을 이해하기가 어려울 것 같더군요. 또한 저희는 파트너님과 굉장히 자주 연락을 했습니다. 이것 역시 원하는 디자인을 받을 수 있었던 방법 중 하나였다고 생각합니다.

20151215_블로그본문_와이디어타임즈_프로세스_5

“커플들을 위한 데이트 통장관리 서비스, datree(데이트리)가 런칭했습니다”

DATREE(데이트리)는 커플들의 가계부 내역을 사진첩처럼 볼 수 있는 커플 가계부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주변에 20, 30대 커플들이 데이트를 할 때공용 통장을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통칭 '커플 통장', '데이트 통장'이라고 하죠. 저 역시도 여자친구와 데이트 할 때, 사용하는 돈을 각자 넣는 통장을 만들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가계부 어플리케이션들은 두 사람이 동시에 가계부 내역을 확인하는 것이 불편합니다. 저와 같은 불편함을 경험했던 많은 커플들이 DATREE(데이트리)를 통해서 커플 가계부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시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데이트리는 안드로이드iOS에서 모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20150819_하단이미지_v3


▶ 위시켓에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위시켓 | 2015.10.22.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위치기반 앱 제작] “위시켓에서 만난 파트너와 지금도 좋은 관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UI 디자인] “위시켓의 프로젝트 검수과정을 통해 제 프로젝트를 더 잘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앱 디자인] “4일만에 16명의 지원자가 발생해 만족합니다.”

[홈페이지 제작] “위시켓에서 제 아이디어를 그대로 실현해줄 작업자를 만날 수 있었어요.”

[the bell] 위시켓, 중개플랫폼 생태계 새로 만든다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