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IOS 앱 개발] “위시켓은 프로젝트 특성에 따라 필요한 개발자를 구하기에 가장 적합합니다.”

위시켓 | 2016.01.06.



20151229_블로그본문_노드코코*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총 8건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신
NOD Bizware 대표 윤석구 클라이언트님의 이용사례입니다.


NOD CoCo 서비스와 관련된 다양한 웹, 앱 프로젝트를 의뢰하셨는데요.
그 중 Swift 개발 초창기에 위시켓을 통해 진행했던 iOS 개발 프로젝트의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20151201_블로그본문_에이치비_프로세스_1

“위시켓에서는 프로젝트 특성에 따라 필요한 개발자를 아웃소싱할 수 있어서 찾게 되었습니다”

협업 앱인 노드코코의 iOS 앱 업그레이드를 준비하던 당시에 애플이 iOS나 맥을 개발하는 개발언어를 Objective-C에서 Swift로 바꾸었습니다. 팀 내부에 개발자는 많이 있지만 Swift를 잘 다루는 개발자는 없었죠. 새로운 iOS 개발자를 구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들고, 공부를 해서 대응하려면 1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될 거 같아서 아웃소싱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위시켓은 상황에 따라, 프로젝트의 특성에 따라 필요한 개발자를 구하기에 가장 적합한 서비스입니다. 현대에는 기술이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그에 맞춰 웹과 모바일 모두 대응해야 하는데, 그 때마다 각 분야의 전문가를 모두 채용할 수는 없으니까요.

20151229_블로그본문_노드코코_프로세스_2

“위시켓은 대금 손실의 위험부담이 없어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외주로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있는데 외주 맡길 때 흔히 생기는 문제점들을 저도 겪었습니다. 작업자의 연락처 하나만 알고 있었는데, 대금 지불까지 모두 마친 상태에서 갑자기 연락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외주로 프로젝트를 맡기는 것에 대해 걱정이 있었는데 위시켓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위시켓의 장점은 에스크로 형태의 대금 지급 방식입니다. 이전에 겪었던 일처럼 갑자기 작업자와 연락이 되지 않아도 대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 셈이죠. 그래서 믿고 프로젝트를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본문사진_NOD Bizware(사진: NOD CoCo 윤석구 대표)

20151229_블로그본문_노드코코_프로세스_3

“찾기 힘들었던 swift 개발자를 3일만에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할 당시만 해도 Swift 사용 초창기였기 때문에 국내에 Swift 개발자가 별로 없었습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기 전에 많은 개발자들에게 문의를 해봐도 못하겠다고 하는 사람이 많았어요.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개발이 확실하게 가능한지 알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넉넉하게 열흘 정도의 기간을 잡고 지원자를 받아보았는데, 3일 만에 마음에 드는 개발자가 지원했습니다. 제가 미팅 신청한 김근영 개발자님은 Objective-C에서 Swift로 변화하는 과정에 대한 책을 쓰셨더군요.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개발자라고 생각되어 미팅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20151215_블로그본문_와이디어타임즈_프로세스_4_1

“개발 진행 사항은 Git hub과 google docs를 이용해서 공유했습니다”

프로젝트 진행 사항을 좀 더 빠르게 공유하기 위해 Git Hub과 Google Docs를 이용했습니다. 기획서나 에러를 처리하는 문서는 Google Docs를 이용해서 의견을 나눴고, 프로그램 소스는 전문 프로그램이 필요해서 Git Hub을 이용하여 개발자님과 즉각 공유했습니다.

"위시켓의 대금지급 방식은 아웃소싱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도움되는 구조라고 생각합니다"

위시켓의 대금지급 방식이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발주자가 대금을 위시켓측에 지급하면 프로젝트가 완료되는 시점에 대금을 전달해주는 구조이기 때문에 작업자는 열심히 프로젝트를 완수할 수 밖에 없죠.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처음 등록하게 된 이유도 에스크로 방식의 대금보호 시스템이 마음에 들어서 이용했는데, 벌써 8개의 프로젝트를 위시켓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51208_블로그본문_브리즈뮤직_프로세스_6

"nod coco 서비스는 클라우드 형태로 제공되는 보안 협업 솔루션입니다"

NOD CoCo는 개인과 기업의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해주는 클라우드 스토리지가 있어 파일 공유가 쉽습니다. 또한 NOD CoCo 사용자의 연락처를 최신 정보로 유지해 인맥관리가 가능하고 사용자끼리 보안 채팅이 가능하기에 업무용으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시스템이 해킹 되었는지 여부를 스스로 인지해 방어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NOD CoCo는 다른 여러 협업툴을 합쳐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좋은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기능적인 부분을 보완하여 전세계에 런칭하는 것이 NOD CoCo의 목표입니다. 조직관리 기능, 스토리지 기능, 프로젝트 관리 등 한번에 이용 가능한 협업 솔루션, NOD CoCo 많은 이용 바랍니다.

20150106_성공사례_iOS 앱 개발(이미지: NOD CoCo 앱 화면)

"nod coco는 안전하고 스마트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소프트웨어를 전공하고 이전 직장에서 일하면서 전자상거래 관련 결제나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을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방향과 회사의 방향이 일치하지 않았습니다. DRM을 전문으로 하는 사업을 시작했고, 새로운 디자털 기술인 소프트웨어 자기 보호기술(self-defense)을 특허로 내면서 현재의 NOD CoCo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소프트웨어가 더욱 똑똑해져야 하고 자기 방어가 가능해야 합니다. NOD CoCo는 별도의 보안 소프트웨어 없이도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스마트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20150819_하단이미지_v3

위시켓에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위시켓 | 2016.01.06.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SNS 개발] “위시켓을 알기 전에는 개발자 구하는 데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효율적인 프로토타입 테스트를 위해 알아야 할 것들

[IOS 앱 개발] “위시켓은 프로젝트 특성에 따라 필요한 개발자를 구하기에 가장 적합합니다.”

프로젝트 매니저를 위한 분산된 팀 관리하는 방법

[앱 UI 디자인] “위시켓에는 다른 사람들이 진행한 프로젝트가 공개되어 있어 신뢰가 갑니다.”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