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SNS 개발] “위시켓을 알기 전에는 개발자 구하는 데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위시켓 | 2016.01.27.



20160126_블로그본문_에어위드*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웹 플랫폼 제작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치신
에어위드 김태홍 클라이언트님의 이용사례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부터 프로젝트를 런칭하기까지의 상세한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20160126_블로그본문_에어위드_프로세스_1

“위시켓은 프로젝트에 적합한 개발자를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브랜드, 사업방향에 대한 계획은 있었으나 개발 측면에 있어서 경험이 부족해 막막함과 걱정이 많았습니다. 개발자가 필요한 상황이었는데 과연 아웃소싱을 통해 우리가 원하는 퀄리티를 낼 수 있을 지 불안했죠.

처음에는 재능마켓 위주로 개발자를 찾았는데, 그 때 만난 프리랜서 한 분이 위시켓을 추천해주셨습니다. 재능마켓은 주로 소규모 프로젝트에 적합하고, 보다 큰 규모의 개발을 진행할 수 있는 개발자를 만나려면 위시켓이 더 적합하다고 말씀해주시더군요. 그래서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20160126_블로그본문_에어위드_프로세스_2

“위시켓에서 견적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잡아준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웃소싱 중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은 처음이다 보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단순한 개발이 아닌 하나의 스타트업을 시작하는 중요한 단계라고 생각했죠. 견적을 어떻게 내야 할 지 몰라 고민했었는데 위시켓에서 프로젝트 검수할 때 가이드라인을 잡아주어 좋았습니다. 적당한 금액과 내용으로 프로젝트가 공개되어서 지원자를 수월하게 받아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0160126_블로그본문_에어위드_프로세스_3

“프로젝트 내용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지원자를 우선적으로 선별했습니다

지원자의 실력이 어떨지 온라인상으로 판단하기가 어려웠습니다. 포트폴리오를 열심히 봤는데, 저희와 비슷한 형태의 SNS 사이트를 제작한 사례는 많이 없으시더군요. 실제 오프라인 미팅은 두팀까지만 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정했습니다.

무엇보다도 프로젝트 내용을 잘 이해하고 있고, 저희가 제시한 견적과 비슷하게 제안해주신 분들을 우선적으로 선별했습니다. 그 후에는 포트폴리오와 평점을 확인하고 최종적으로 두 팀을 선정했죠.

20160127_wishket_review_에어위드(사진: 에어위드 김태홍 대표)

20160126_블로그본문_에어위드_프로세스_4

“함께 프로젝트를 완성해 나가며 자주 소통하고 의견을 나눴습니다”

여러 번 오프라인 미팅을 가지고, 많은 시간을 들여 서로의 의견을 공유했습니다. 주로 온라인 메신저를 통해 의견을 주고 받으며 프로젝트를 진행했죠. 시간상으로 크게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플랫폼이 어느 정도 자리 잡힌 이후에도 중요한 이슈가 있거나 새로운 단계에 이르게 되면 미팅을 통해 의견을 공유했습니다.

20160126_블로그본문_에어위드_프로세스_5

"위시켓과 같은 중개 시스템은 아웃소싱 시장에서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IT 서비스의 외주 중개업에서는 개인간 거래를 많이 볼 수 있고 그 금액도 적은 액수가 아닙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위시켓처럼 삼자형태로 중재해줄 수 있는 서비스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위시켓 서비스는 클라이언트와 파트너를 연결해주고, 보다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더욱 믿고 맡길 수 있었습니다. 특히 대금보호시스템은 혹시 모를 불안감을 해소시켜 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0160126_블로그본문_에어위드_프로세스_6

"에어위드는 여행자들이 쉽고 빠르게 사진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SNS 플랫폼입니다"

에어위드를 개발하기 전, 네이버 배낭여행 부문 랭킹 1위 카페인 '티플라이'를 먼저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카페를 약 5년 동안 운영하면서 그동안 습득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하게 되었죠.

20160127_wishket_review_에어위드2

에어위드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유일의 여행자를 위한 SNS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아이폰 앱 추가 출시와 함께 다양한 루트를 통한 유입 수를 증대해 실사용자 유치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물론 사업초기에 여러 어려움이 존재하지만, 회사가 성장하기 위한 무조건적인 과정으로 받아들이고, 더 많은 사용자가 알아서 찾아 올 수 있는 에어위드로 차근차근 탈바꿈해 나가려고 합니다.

여행자들을 위한 SNS 플랫폼 에어위드안드로이드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20150819_하단이미지_v3

위시켓 | 2016.01.27.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프리랜서가 스타트업과 함께 일하는 것의 장단점

[앱 디자인] “위시켓에서 계약서를 대신 작성해줘서 매우 편리했습니다.”

[SNS 개발] “위시켓을 알기 전에는 개발자 구하는 데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효율적인 프로토타입 테스트를 위해 알아야 할 것들

[IOS 앱 개발] “위시켓은 프로젝트 특성에 따라 필요한 개발자를 구하기에 가장 적합합니다.”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