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앱 개발] “위시켓은 개발 전문가가 아닌 사람들이 좋은 작업자를 찾는 데 도움을 주는 서비스입니다.”

위시켓 | 2016.05.11.



20160511_위시켓_성공사례_놀방_이미지1*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안드로이드와 iOS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친 클라이언트사 (주)탬버린의 이용사례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부터 프로젝트를 완료하기까지의 상세한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20160511_위시켓_성공사례_놀방_프로세스1

“위시켓을 통해 첫 창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창업을 준비하고 있었지만 내부에 개발자가 없었습니다. 아이폰용과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이 모두 필요한 상황이었는데, 채용을 하기엔 부담됐죠. 그래서 외주를 통해 100% 진행하기로 마음을 굳혔습니다. 어플 관련해서 검색하다가 위시켓을 접하게 되어 이용해보게 되었습니다.

20160511_위시켓_성공사례_놀방_프로세스2

"위시켓은 저 같은 개발 전문가가 아닌 사람들이 좋은 작업자를 찾는 데 도움을 주는 서비스입니다"

프로젝트를 등록한 뒤, 빠르게 지원자들이 생겼고, 한 분 한 분 꼼꼼히 검토해 보았습니다. 지원자들의 포트폴리오와 평점 등을 살펴 보았는데,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서 그런지 확실히 판단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위시켓에 도움을 요청했고, 상담을 통해 위시켓의 시스템을 잘 이해하게 되었어요. 이것 저것 따져본 뒤에 마음에 드는 두 분을 선택해서 미팅 신청했습니다.

20160511_위시켓_성공사례_놀방_프로세스3

“지원자를 선정할 때 가장 중점적으로 확인한 것은 '열정'입니다”

미팅을 하면서 중점적으로 확인하고자 했던 것은 지원자의 열정이었습니다. 단순히 다른 누군가가 시켜서 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주도적으로 일을 진행해 줄 수 있을 것 같은 분으로 선정 했습니다. 제가 개발 분야에 전문 지식이 없었기 때문에 믿을 만한 사람이 필요했죠. 물론 대금을 지불하고 작업을 진행하는 외주거래지만, 본인 사업처럼 열심히 해 줄 사람이 필요했습니다. 그렇게 해야 신뢰도 생기고, 결과물도 좋게 나온다는 믿음이 있었어요.

20160511_위시켓_성공사례_놀방_이미지3[이미지: 위시켓을 통해 개발된 모두의 놀방 앱 화면]

20160511_위시켓_성공사례_놀방_프로세스4

“의뢰하는 입장에서 위시켓 에스크로 서비스는 큰 장점입니다"

이번 계약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신뢰입니다. 위시켓을 믿었기 때문에 매니저님의 계약절차 안내에 따라 차근차근 진행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에스크로 방식도 저희 같은 의뢰자 입장에서는 신뢰감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계약도 더 안정적으로 느껴지고요. 꼭 필요한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기술적 검토가 불가능한 사람들에게도 지급 절차가 용이하도록 더 개선되었으면 하는 의견이 있습니다.

20160511_위시켓_성공사례_놀방_프로세스5

"함께 작업한 파트너를 전적으로 신뢰하고 맡겼습니다"

오프라인 미팅은 거의 없었습니다. 주로 전화로 업무를 진행했어요. 제가 컨펌해야 하는 사항들만 중간 중간 확인해주고, 나머지는 파트너에게 맡겼습니다. 제가 기획과 디자인 과정에서 생각했던 만큼의 퀄리티가 나와 주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죠. 처음 계약 당시에는 주 1회 오프라인 미팅을 계획 했습니다만, 파트너와 합의하에 불필요한 오프라인 미팅은 없애고 전화를 많이 주고 받았습니다. 저의 요구조건에 대한 응대에서는 불만이 없었습니다. 파트너와의 소통은 원활했다고 생각합니다.

20160511_위시켓_성공사례_놀방_프로세스6

"평소에 관심있던 분야에 기회를 포착하고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평소에 음악을 좋아하고 직장에서 밴드활동을 하고 기타치고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노래 하는 것을 좋아하다 보니, 이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문득 야놀자나 여기어때등 숙박 서비스를 보다가, 노래방은 이런 서비스가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장소를 제공한다는 면에서 비슷하기 때문에 해볼만 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이용자층이 성인에 국한되지 않고 청소년부터 어른들까지 훨씬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여기에, 노래방별로 시설이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서, 이용자들이 원하는 시설 즉, 태진이나 금영 등을 미리 보여주는 것을 포인트로 잡았습니다.

"주식회사 탬버린은 음악시장 전반으로 뻗어 나가고자 합니다"

같이 일하고 있는 창업 멤버들 중에는 실제 노래방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앞으로 모두의 놀방이 많이 알려지고 입소문이 쌓이면, 직접 노래방 프랜차이즈까지 확장하려는 계획이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음원시장까지 진출하여 음악 시장 전반에서 활약하고자 합니다.

20160511_위시켓_성공사례_놀방_이미지2

즐겁고 편리한 노래방 이용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모두의 놀방
아이폰안드로이드을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위시켓에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위시켓 | 2016.05.11.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반응형 웹 페이지 제작] “프로젝트 검수 과정에서 위시켓 매니저가 요구조건을 명확히 정리해줘서 좋았습니다.

[안드로이드 앱 개발] “열정적이고 전문성 있는 파트너를 만나 원활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앱 개발] “위시켓은 개발 전문가가 아닌 사람들이 좋은 작업자를 찾는 데 도움을 주는 서비스입니다.”

[반응형 웹] “정부지원금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 위시켓을 이용하면서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업데이트] 이제 상대방이 남긴 평가에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