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웹 플랫폼 제작] "위시켓에서 여러 개발업체를 한번에 컨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위시켓 | 2017.01.31.

20170119_블로그본문_팟럭스테이*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반응형 웹 플랫폼 제작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친 클라이언트사 (주)제이엠인터내셔널의 이용사례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부터 프로젝트를 완료하기까지의 상세한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20170119_블로그본문_팟럭스테이_프로세스_1

"관광공사 지원사업 과제를 진행해줄 개발업체를 찾다가 위시켓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신규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모인 팀인데, 기획한 서비스가 관광공사에서 진행하는 정부지원사업 과제로 선정되었습니다. 내부에 개발이 가능한 사람이 있긴 했지만, 국제적인 서비스여서 다국어 지원이 되어야했고, 웹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지원이 되어야 하다 보니 기술적으로 공수가 커져서 외주 개발을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위시켓은 검색을 통해 자연스럽게 알게 되었던 것 같아요.

지원비용이 개발/디자인 따로 책정되어 있어서 프로젝트를 둘로 나눠서 등록했습니다. 프로젝트 등록할 때 기존에 저희와 비슷한 프로젝트들은 어떻게 올렸는지를 참조해서 내용을 작성했어요. 등록하고 나니 검수매니저님이 연락 주셔서 더 필요한 내용이나 개발 예상금액은 어느 정도가 될 것 같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20170119_블로그본문_팟럭스테이_프로세스_2

"여러 개발업체를 한번에 컨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지원자 선정할 때 포트폴리오를 가장 주의 깊게 봤습니다. 두 군데를 선정할 수 있었는데, 한 군데는 프로젝트 진행 경험이 많은 기술적으로 가장 뛰어난 업체를 뽑으려 했고, 나머지 한 군데는 우리가 요청하는 걸 얼마나 잘 이해하고 따라줄지를 고려해서 선정했어요.

위시켓을 이용하며 가장 좋았던 점은 여러 개발업체를 한번에 컨택할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개별 팀이나 스타트업들은 이런 기회를 만들기가 쉽지 않아요. 한번에 여러 곳을 컨택해서 우리가 만들고자 하는 사이트의 대략적인 견적 범위를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0170119_블로그본문_팟럭스테이_프로세스_3

"위시켓을 통해 계약서, 견적서 등 서류 작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원래 삼자형태로 계약이 진행되어야 하지만, 지원사업에서 양자 계약서를 요구해서 위시켓에서 제공해준 양자 계약서를 사용했습니다. 지원사업 측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사업자등록증, 견적서, 계약서, 완료 보고문서 등이 있었는데, 해당 자료들도 파트너님에게 잘 전달받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팟럭스테이 배경화면

팟럭스테이 프로필화면

(이미지: 이번에 위시켓을 통해 제작된 '팟럭스테이' 웹사이트 화면)


20170119_블로그본문_팟럭스테이_프로세스_4

"책임감있고 실력있는 파트너님을 만나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 진행 시 주로 사용했던 툴은 트렐로, 슬랙, 카카오톡이었습니다. 슬랙은 지금도 유지보수 때문에 쓰고 있어요.

작업 하면서 기획이랑 스토리보드가 변경된 사항이 있어서 기간이 좀 지연됐다. 개발업체는 신생업체여서 그런지 완료보고서 같은 문서 작성에 좀 미숙한 부분이 있었지만, 중간에 기획이 변경됨에도 불구하고 추가 요청사항까지 마무리해주신 것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디자이너님도 실력이 뛰어나셔서 완성도 높은 프로젝트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0170119_블로그본문_팟럭스테이_프로세스_5

"팟럭스테이는 자유여행자들에게 현지 문화 체엄의 기회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팟럭스테이는 “Journey to Myfriend!” 라는 표어 아래 전세계를 여행하는 자유여행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입니다. 팟럭스테이에서 외국인과 친구를 맺고 방문하여 현지에서 숙박과 현지문화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사는 곳에서 외국인 친구를 사귈 수 있고 여행안내를 해줄 수 있습니다. 나와 취미, 직업, 좋아하는 것들이 같거나 관심사가 같은 외국인 친구를 만날 수 있는 것이 팟럭스테이만의 장점입니다.

실제 오픈은 12월에 했고, 현재 웹서비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을 하기 위해 준비중입니다. 종로구 계동에 한옥집을 사무실로 사용하면서 서울 여행중인 외국인들에게 한옥방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쉐어 형태의 여행을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리서치를 진행해 서비스 이용자의 니즈를 직접 파악해 나갈 예정입니다.


20150425_하단이미지_v4

위시켓에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위시켓 | 2017.01.31.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프로토타입 제작] "IT나 외주에 대해 잘 몰랐는데 위시켓에서 상담받고 방향을 정할 수 있었습니다."

프리랜서들이 살아갈 미래의 도시를 위한 5가지 아이디어

[웹 플랫폼 제작] "위시켓에서 여러 개발업체를 한번에 컨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공지사항] 설연휴 위시켓 고객센터 휴무 안내

2017년 주목할 만한 IT 트렌드 5가지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