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혹시 모를 분쟁도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 '안심중재솔루션 3단계'란?

위시켓 | 2017.05.16.


[위시켓 가이드 #03]

170511_wishket_guide_t


안녕하세요, 위시켓입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혹시 분쟁이 발생하면 어떻게 할지 걱정되지 않으셨나요?

위시켓은 프로젝트 도중 발생하는 분쟁을 최소화하기 위해 계약 전 미팅을 통해 요구사항을 구체화하고, 표준 계약서에 구체적인 업무 범위를 명시하는 등 사전에 양측의 생각을 동기화하는 방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업무 특성상 사람과 사람이 만나 하는 일이다 보니, 작은 오해로도 문제가 발생하기 쉽지요. 이런 경우 당사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돕고 이견을 조율할 중재자가 필요합니다.

위시켓에서는 프로젝트별로 계약 및 프로젝트 진행을 도와줄담당 매니저가 배정됩니다. 또한, 분쟁 발생 시'안심중재솔루션 3단계'를 통해 원만한 해결을 도와드립니다.




안심중재솔루션 3단계

프로젝트 진행 간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를 원만하고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위시켓이 제공하는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입니다. 총 3단계의 절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70511_wishket_guide_image

1단계 : 양자 협의

양자 협의는 프로젝트 진행 도중 문제가 발생했다고 판단될 경우, 당사자 간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합의점을 찾는 단계입니다.

위시켓에서 제공하는 가이드를 참조하여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당사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큰 분쟁으로 번지기 전에 합의점을 찾습니다.

문제 상황이 더 악화되기 전에 계약서 내용과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점검하여 추후에 생길 수 있는 큰 손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2단계 : 위시켓 지원 미팅

양자 간의 합의가 어려운 경우, 위시켓의 중립적인 도움을 받는 단계입니다.

프로젝트 진행 과정 전반을 관리했던 위시켓 리스크 매니저가 주관하는 삼자 미팅으로 이루어집니다. 미팅 자리에서 양측의 주장과 관련 자료를 검토한 후 원만하게 합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합니다.

3단계 : 기관 중재

위시켓 지원 미팅으로도 합의점을 찾지 못한 경우, 대한상사중재원의 중재 판정으로 분쟁을 해결합니다.

위시켓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상담위원이 배정되고, 해당 분야의 전문가인 중재인의 전문적인 판단을 받아 신속하게 분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대한상사중재원은 중재법에 따라 설립된 상설 법정 기관으로서, 대한상사중재원의 중재판정은 대법원 확정판결과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위시켓은 중재 과정의 서류 작업을 도와드리고, 1억 원 미만의 프로젝트는 중재비용 전액을 지원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문제가 생겼다고 판단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계약 시 프로젝트가 완료될 때까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할 커뮤니케이션 매니저가 배정됩니다.
커뮤니케이션 매니저에게 문제 상황을 말씀해주시면, 신속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Q. 분쟁 발생 시 위시켓에서 보호하고 있던 대금은 어떻게 되나요?

프로젝트 진행 간 문제가 발생한 경우 당사자 간 대금 처리에 대해 합의가 있거나, 중재판정이 있기 전까지는 위시켓 대금보호계좌에 예치된 대금을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Q. 프로젝트 진행 도중 분쟁이 발생하는 비율은 어느 정도인가요?

계약 전 미팅을 통해 업무 범위를 정의하고 파트너와 협의 하에 계약하기 때문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통계적으로 기존 시장에서는 47%의 계약이 지켜지지 않고 있으나, 위시켓에서 발생하는 분쟁률은 3% 미만입니다.


20150425_하단이미지_v4


위시켓 | 2017.05.16.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계약서 작성은 분쟁 예방의 첫 시작! – ‘위시켓 표준계약서’란?

[홈페이지 개발 후기] "위시켓에서 하루 만에 개발자 구인부터 계약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모를 분쟁도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 '안심중재솔루션 3단계'란?

성공적인 외주 진행을 도와주는 위시켓의 ‘검수’ 과정을 소개합니다!

프로젝트가 끝날 때까지 대금을 안전하게! ‘대금보호시스템’이란?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