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파트너스 TIP] 클라이언트에게 신뢰감을 주는 프로젝트 지원서 작성 방법

위시켓 | 2017.11.16.

20171116_wishket_FG_t


안녕하세요, 위시켓입니다.
클라이언트가 파트너를 선정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적합한 파트너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프로젝트의 적임자라는 신뢰를 클라이언트에게 심어줘야 하겠지요.

클라이언트가 미팅을 신청할 때, 지원서에 있는 지원내용, 관련 포트폴리오, 평가, 계약한 프로젝트 수 등 자세한 정보를 검토하고 선정합니다. 오늘 프리랜서 가이드에서는 해당 정보들을 활용해서 클라이언트에게 신뢰감을 주는 지원서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클라이언트에게 신뢰감을 주는 프로젝트 지원서 작성 방법

1. 유사 경험 어필하기

지원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와 관련된 경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유사 경험을 통해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관련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 안정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확률이 높다는 점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지원내용'에 이전 경험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잘 드러나도록 작성해주세요.
"앱 개발 경험이 다수 있습니다.",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등 모호한 설명보단, 프로젝트와 유사한 어떤 경험을 했는지, 어떤 절차로 진행했는지 등 클라이언트가 이해하기 쉽도록 상세히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 포트폴리오'에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나온 결과물을 첨부하세요.
관련 포트폴리오를 첨부하시면, 클라이언트가 미팅 신청할 확률이 60% 더 높아집니다. 클라이언트가 포트폴리오를 자세히 검토해볼 수 있도록 실제로 확인 가능한 URL 주소를 함께 작성해주시면 신뢰도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2. 위시켓 계약 이력과 평가 관리하기

위시켓 계약 이력과 평가는 여러분이 검증된 파트너라는 사실을 어필할 수 있는 가장 객관적인 데이터입니다. 특히, 이전 클라이언트에게 받은 긍정적인 리뷰는 클라이언트에게 신뢰를 주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클라이언트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면, 다음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계약 이력과 평가를 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20171116_wishket_FG_image2(이미지: 실제로 클라이언트가 확인하는 '지원자 목록' 화면)




3. 타당한 금액 및 기간 제안하기

많은 파트너님들이 견적을 낮게 제시하면 미팅 선정이 더 잘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더 낮은 가격에 일을 맡기는 것을 싫어하는 클라이언트는 없습니다. 하지만 낮은 금액을 최우선순위로 생각하는 클라이언트는 많지 않습니다. 결과물 퀄리티를 더 중시하기 때문이지요. 오히려 너무 낮은 견적을 책정하여 지원한 파트너는 작업물에 대한 퀄리티 보장이 안 된다고 생각하여 선정 대상에서 제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프로젝트 범위에 맞는 합리적인 금액과 기간을 제시하고, 제안한 견적에 대한 타당한 이유를 설명해주세요. 클라이언트가 지불하는 비용에 맞는 퀄리티와 속도를 보장할 수 있다는 확신을 심어주는 것이 미팅 선정에 도움됩니다.

4. 위시켓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위시켓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를 활용해서 포트폴리오 신뢰도를 높여보세요. 위시켓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포트폴리오로 등록하면 검증 마크가 생깁니다. 또한, 프로젝트명, 계약한 금액과 기간, 평가점수 등 프로젝트 정보도 함께 공개되기 때문에 실제로 파트너님이 작업한 포트폴리오라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지요.

'위시켓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업데이트 소식 보러 가기
> https://www.wishket.com/news-center/detail/132/



지금까지 클라이언트에게 신뢰감을 주는 지원서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와 관련된 추가적인 질문이나 위시켓 이용에 관련된 문의는 언제든지 고객센터로 연락해주세요.

파트너님이 효과적으로 프로젝트에 지원하는 데 위 내용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


위시켓 | 2017.11.16.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프로젝트 문제 상황별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 TIP

[파트너스 TIP] 클라이언트에게 신뢰감을 주는 프로젝트 지원서 작성 방법

[웹 페이지 디자인] “어떤 일이 새로 생길지 모르는 스타트업은 아웃소싱을 활용하는 게 효율적입니다”

[업데이트] 계약 과정을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위시켓 안심계약’을 이용해 보세요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