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플레이스토어 앱등록, 계속 반려되니 고민이었어요.

위시켓 | 2019.07.19.

01_페북



플레이 스토어에 앱등록 하는 과정에서 번번히 반려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볼링을 즐겨 하시는 분들께 볼링장을 소개해주는 플랫폼, ‘스마트 볼링’입니다. 스마트 볼링을 사용하면 여러 볼링장의 혜택도 받고, 볼링 관련 대회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스마트 볼링을 제작한 후, 플레이 스토어에 앱을 등록하는 과정에서 번번이 반려되었습니다. 내부에 개발자분들이 계시긴 했지만 DB 설계와 코딩을 전문으로 하는 개발자분들이라 앱 등록 실패 이유를 해결하지 못했어요. 고민 끝에 외주로 앱 등록 반려 문제를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단타성 프로젝트라서 개발자를 찾는 것보다는 외주 인력을 고용하는 것이 더욱 적합했거든요.





외주를 고민하고 있었는데, 주변 지인 모두가 위시켓을 추천했어요.


외주를 맡겨본 경험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 하나 지인들에게 물어보던 중, 위시켓을 알게 되었습니다. 소프트 웨어 관련 동호회에 갔더니 많은 사람들이 위시켓을 추천해주더군요.
실제로 위시켓을 이용해보니, 인력 풀이 넓어서 빠르게 원하는 개발자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개발자들과 미팅을 진행하며 거품 없는 개발비를 산정받을 수도 있었지요.
좀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해보자면, 개발자들과의 미팅을 통해 어떤 개발 요소가 필요한지 왜 이 정도의 개발비용이 드는지 명확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불필요한 개발은 피하고, 필요한 범위 내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앱 등록 프로젝트를 진행했어요.

위시켓 서비스 소개

(이미지1:위시켓 서비스 소개)





위시켓을 통해 만난 모든 개발자들의 역량이 매우 뛰어났습니다.


앱등록 프로젝트에 지원해준 개발자들과 미팅을 진행하면서, 위시켓의 파트너 풀이 얼마나 전문적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지원해주신 개발자들의 역량이 다들 높다보니까 전문성만 보고 파트너를 선정하기 어려울 정도였어요.
결국 사전에 프로젝트 내용을 가장 잘 숙지해오신 개발자분을 파트너로 선정했습니다. 미팅 시작한 지 10분정도 지나니까 말도 잘 통하고, 개발내용에 대해 알기쉽게 잘 설명해주셨죠.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도 활발하게 의사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주로 카카오톡으로 연락했지만, 중요한 내용은 거리낌 없이 전화통화를 했어요. 덕분에 협조하는 분위기에서 앱등록 프로젝트가 잘 끝난 것 같습니다.

평가부분

(이미지2: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jhpark000’ 파트너 평가)





개발 외주뿐만 아니라 디자인 외주도 위시켓을 이용할 예정입니다.


저희는 얼마전 디자인 외주도 위시켓을 통해 구했습니다. 기존에 진행했던 업체가 트렌드를 못 따른다는 생각이 들던 찰나에, 위시켓이 디자인 외주도 중개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거든요. 그동안 급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하느라 신경쓰지 못했던 디자인적인 부분들 모두 위시켓에 다시 의뢰할 예정입니다. 개발, 디자인 외주로 고민중인 분이 있다면 위시켓을 이용해보길 추천하고 싶습니다.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 https://www.wishket.com/


RE_위시켓 하단 블럭


  • 2019년 9월 시밀러웹 방문자 수 기준 1위

위시켓 | 2019.07.19.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클라이언트]산출물 최종 점검 단계, 프로젝트 검수하기 - 실전 편

[클라이언트]산출물 최종 점검 단계, 프로젝트 검수하기 - 입문 편

플레이스토어 앱등록, 계속 반려되니 고민이었어요.

홈페이지 유지보수, 외주에 대한 리스크 없이 진행하는 법

[업데이트] 새로워진 프로젝트 계약 관리 기능을 만나보세요!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