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위시켓에서 키오스크 결제 모듈 개발해본 후기

위시켓 | 2019.12.27.

01_뉴스센터 페이스북

"급하게 키오스크 결제 모듈을 개발할 수 있는 개발자가 필요했습니다."

안녕하세요? 프로그래밍과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 네오에스티엠(neostm)입니다. 네오에스티엠은 관공서나 학교를 대상으로 컴퓨터를 비롯한 다양한 사무기기를 유지 보수하는 일부터 복사기, 등사기, 다기능 복합기 등을 임대하는 사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얼마 전 공공기관에서 사용할 키오스크를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맡게 되었는데요. 키오스크 결제 모듈을 탑재하기 위해 C언어를 다룰 줄 아는 개발자가 필요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급하게 전문 개발자를 외주로 구해야 하는 상황이 되자 제일 먼저 한 것은 개발 커뮤니티를 찾아보는 일이었습니다.

(이미지 1: 네오에스티엠 소개)


"외주 계약 전 우려했던 요소들을 담당 매니저가 계약서로 보장해줬어요."

개발 커뮤니티에서 가장 입소문이 난 플랫폼은 위시켓이었어요. 의뢰자가 필요로 하는 내용을 올려서 작업자가 보고 지원하는 프로세스였죠. 저희는 '키오스크 결제 모듈 탑재' 프로젝트를 등록했습니다. 사실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프로젝트가 끝나고 소스를 받을 수 있는지, 실제로 개발자와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걱정이 많을 수밖에 없어요. 그런데 위시켓에서는 담당 매니저가 배정되어 우려했던 요소들을 계약서로 작성해주니 든든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 외에도 클라이언트가 신경 써야 할 프로젝트 진행 상황이나 대금 지불 등에 대해 친절하게 안내해주기도 했었는데요. 의뢰자 입장에서 번거롭게 챙길 부분이 줄어들다 보니 시간 절약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미지 2: 위시켓 소개)


"주차관리 결제 시스템을 개발해본 전문가와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함께할 파트너를 선정할 때는 동종 프로젝트를 진행해보았는지의 여부가 굉장히 중요했습니다. 아무래도 경험 많으신 분들만의 노하우가 있거든요. 이 부분은 개발자의 포트폴리오를 살펴보면서 판단할 수 있었습니다. 최종적으로 선정한 파트너 역시 포트폴리오에 주차관리 시스템에서 결제 모듈을 어떻게 개발했는지 상세하게 나와있어서 가산점을 주었어요.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는 파트너와 주로 카카오톡으로 의사소통했고, 키오스크 결제 모듈에 관해 필요한 문서나 도움이 되는 정보가 있으면 서로 주고받았습니다. 파트너님의 반응속도가 매우 빨라서 원활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었어요. 오히려 저희가 개발해서 줘야 하는 부분이 딜레이 된 적이 있었는데요. 이때, 파트너님이 기간을 유연하게 대응해주셔서 참 감사했습니다. 또한 키오스크 결제 모듈을 개발할 때, 전문성이 매우 뛰어나셔서 저희가 따로 관여할 부분이 없었어요.

(이미지 3: 키오스크 결제 모듈 개발 프로젝트 산출물)


"SI 업계에 있는 모든 업체들이 위시켓을 추천받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결제 모듈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해보니 저희가 직접 진행하는 것만큼 결과물이 매우 잘 나와서 위시켓을 계속 이용하고 싶습니다. 영상 제작이나 캐릭터 제작과 같이 네오에스티엠이 원래 하고 있는 개발 이외의 것을 할 때 이용할 예정입니다. SI 업계에 있는 모든 업체들이 위시켓을 추천받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내부에서 하기 힘든 단발성 프로젝트를 전문가와 빠르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지 4: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파트너 'whitejopd'의 평가)


국내 1위 IT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이 궁금하신가요?
-2019년 9월 시밀러웹 방문자수 기준 1위-


위시켓 | 2019.12.27.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공지사항] 2020년 설 연휴 위시켓 휴무 안내

[업데이트] 이제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프로젝트 기록'에 남겨보세요!

위시켓에서 키오스크 결제 모듈 개발해본 후기

[파트너스] 위시켓에 대한 오해와 진실

[업데이트]새로워진 프로젝트 등록 페이지를 만나보세요!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