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신규사업에 걸맞는 신선한 어플디자인, 어떻게 제작해야할까?

위시켓 | 2020.12.01.

-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서비스 앱 UI/UX 디자인'후기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개 이상의 개발, 디자인 업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들의 견적/포트폴리오/ 예상 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신규사업에 맞게 새로운 컨셉의 ‘어플디자인’을 쓰고싶었어요.

안녕하세요? 저희는 비대면 학사관리를 위한 통합솔루션을 제공하는 리로소프트입니다. 리로소프트는 학생, 학교, 교사가 학습을 통해 소통하고, 학생의 성적이나 과제활동, 학습활동을 관리할 수 있는 리로스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학교단위 서비스인 리로스쿨에서 더 나아가 교사 단위를 목표로 하는 신규 서비스를 개발을 예정하고 있어요.

신규 서비스인 만큼 기존의 디자인 방향을 과감히 벗어나 새로운 컨셉의 어플 디자인을 쓰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습니다. 따라서 내부 디자이너가 존재하지만, 내부 디자인은 기존 방향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디자인이 나올 것 같아 외주를 결정하게 되었죠.




뛰어난 컨설팅과 매니징 시스템 덕분에 수월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했어요.

저희는 이전에 위시켓을 이용했던 경험이 기억에 남아 다시 찾게 됐어요. 클라이언트와 파트너 양측이 서로의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프로젝트 등록 단계에서부터 도움을 주셨던 게 인상 깊었거든요. 프로젝트를 등록하면, IT 전문 매니저가 프로젝트를 검수하고 기획서에 어떤 내용이 부족하고 필요한 기술이 무엇인지 짚어주셨어요. 기획 단계에서부터 컨설팅을 받으니 파트너를 결정할 때도 수월하더군요.

위시켓을 만나기 전까진 개발자의 포트폴리오 속의 단편적인 정보만 보고 외주 계약을 하는 게 마음에 걸렸어요. 개발자의 정보를 찾기 위해 리소스를 낭비할 때도 있었죠. 그런데 이제는 검증된 개발자들을 빠르게 만날 수 있게 됐어요. 낭비되는 리소스를 줄이고 다른 곳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된 거죠.

다시 찾은 위시켓은 여전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위시켓의 매니징 시스템이 큰 도움이 되었어요.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처음 미팅을 한 지원자와 계약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후에 만나 본 지원자가 더 적합하다는 판단에 계약 건을 번복하게 되었어요. 지원자에게 정말 미안한 상황이었는데, 위시켓 매니저가 중간에서 잘 조율해주어 마무리가 되었어요. 도움 주신 매니저님에게 정말 감사했습니다.

이미지 1: 위시켓 서비스 소개




적극성과 진정성 모두 지닌 개발자를 만났습니다.

저희는 신규 서비스인 만큼 직관적이고 정돈된 어플 디자인으로 유저의 사용을 돕고 싶었어요. 때문에 유저 친화적인 디자인에 관한 생각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적극적인 디자이너님을 찾고 있었죠. 최종적으로 함께 한 파트너 디자이너님은 열정이 가득하신 분이었어요. 의사소통이 원활한 것은 물론 본인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해주셨죠. 파트너 디자이너님의 열정 덕분에 많은 논의를 나누었어요. 새로운 시각의 의견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습니다.

파트너님과 논의 끝에 기획서 내용을 수정하게 되었어요. 파트너의 입장에서는 작업량이 늘어나는 수정사항이었으나 좋은 산출물을 위해 적극적으로 수정을 지지해주셨죠. 외주 작업을 본인의 사업처럼 생각하고 진행해주시는 게 느껴졌어요. 덕분에 저희가 담고 싶었던 유저 친화적인 어플 디자인을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2: 어플디자인 산출물




개발자, 퀄리티 높은 파트너 풀에서 찾아보세요.

외주를 구하기 위해 리소스를 낭비하고 계신다면 위시켓을 추천합니다. 저희도 개발자를 찾고, 검증하는데 많은 리소스를 낭비했었죠. 위시켓을 이용 한 후로는 낭비되는 리소스를 다른 곳에 집중시킬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럽습니다. 프로젝트 단계마다 매니징을 받으니 신경 쓸 부분을 확실히 덜 수 있더군요.

저희는 이번 신규 서비스 어플의 업그레이드와 PC 웹 서비스 기획 또한 위시켓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앞전에 위시켓에서 만난 파트너님 모두 실력 있는 전문가 분들이셨기 때문이죠. 파트너 풀 퀄리티가 높은 곳에서 외주를 진행하니 산출물 또한 만족스러웠습니다. 외주 개발자를 찾기 위해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위시켓과 같이 검증된 전문 플랫폼을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미지 3: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dudusae'파트너 평가



지금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어플 UI/UX 디자이너를 만나보세요.

위시켓 | 2020.12.01.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데모용 어플리케이션 제작, 외주 개발자와 빠르게 협업해본 후기

1인 기업에서,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아이콘 디자인 모두 성공한 팁

신규사업에 걸맞는 신선한 어플디자인, 어떻게 제작해야할까?

많고 많은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업체, 제대로 선별하는 꿀팁!

[업데이트] 파트너님, 새로워진 고객센터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