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정보 큐레이션 플랫폼으로 맞춤형 정보를 탐하다

위시켓 | 2021.05.28.

콘텐츠 큐레이션 플랫폼 방주

방주는 정보 큐레이션과 아카이브 서비스를 하는 웹 사이트입니다.
넘쳐나는 정보 속에서 유저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솔루션 기반 콘텐츠 큐레이션 플랫폼인 반응형 웹 개발을 위해 위시켓에 개발인력을 의뢰,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유저를 위한 단 하나의 올인원 솔루션을 만들고 싶었어요”

저희는 솔루션 기반 콘텐츠 큐레이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방주입니다. 세상에 넘쳐나는 정보를 어디에서 어떻게 찾아야 할지, 또한 얻은 정보는 어떻게 관리하고 활용하면 좋을지 고민되는 시대에 살고 있지요?  원하는 정보를 쏙쏙 골라 담고 관리할 수 있다면 얼마나 편리할까, 이 점을 고민하던 중 유익한 정보만을 담아 유저에게 제공하는 반응형 웹 개발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웹 개발 기획은 섰지만 저희 회사로서는 개발 쪽의 지식이 전무했고 디자인에 대한 개념도 부족한 상태였어요. 전체적으로 웹 개발을 맡아줄 인력이 필요했고 이에 위시켓에 개발 인력을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지식이 없어 난감했지만 위시켓이 도와주었어요”

사실 저희는 대학교 창업동아리로 시작했기에 이런 프로젝트는 처음이라 외주 인력을 구하는 일도 처음이었어요. 일단 유튜브에 ‘개발 외주’라 검색해 보니 위시켓이 검색되었고, 다른 검색 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얻었습니다. 분쟁 없고 안전하게 계약 진행했다는 이용자 후기에 이야기에 위시켓을 믿을 수 있었고 과연 선택하길 잘했단 생각이 들 정도로 세심한 매니징 시스템으로 함께 해 주었습니다.

또한 위시켓은 저희의 기획서는 물론 계약서 작성에 이르기까지 세심하게 보완 체크해 주었고, 무엇보다 웹 개발 분야의 지식이 없어서 고민하던 상황을 잘 이해해 주었죠. 덕분에 우리 프로젝트를 잘 이해하고 다양한 기술을 보유한 파트너와 만날 수 있었어요.

“ 반응형 웹 개발로 정보가 지혜로 업그레이드되었어요”

위시켓을 통해 만나게 된 파트너는 과연 반응형 웹 개발에 대한 전문지식이 풍부하셨어요. 개발 관련된 부분에 대한 해박한 지식으로 설명을 잘해 주셨고,  UX나 UI 같은 디자인 부분도 도와주셨어요. 특히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중 보안 문제로 기획의 일부가 변경되어야 했음에도 불편한 기색없이 오히려 좋은 제안을 해 주시는 등 최적의 합의점을 찾아 좋은 결과물을 낼 수 있었습니다.

방주라는 반응형 웹 개발로 큐레이션 된 자료들이 어떤 유저들에게는 지식이 되었고, 생각과 견해가 들어가 지혜가 되었습니다. 정보의 홍수 속에 휩쓸리지 않도록 정보를 지혜로 바꾸는 데 한몫을 담당하게 되었다는 자부심이 있어요.

방주 콘텐츠 큐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한 파트너님

‘morishjs’파트너 소개 및 클라이언트의 평가



“큐레이션 된 정보와 서비스로 안전한 방주에 승선하세요”

이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완료하게 된 데에는 파트너의 노력과 위시켓의 매니징이 큰 역할을 했다고 봅니다. 실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슬랙, 트렐로 사용으로 반응형 웹 개발 진행 상황을 체크하고 커뮤니케이션을 빠르게 진행했으니까요.

현재 방주는 큐레이션 플랫폼 반응형 웹으로 정보 큐레이션과 아카이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보 획득을 위해 과도한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방주 사이트를 통해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앞으로 시장의 반응을 본 뒤 수익화할 계획도 가지고 있기에 다음에라도 관련 프로젝트를 연장하게 될 때 지금의 파트너와 함께 할 의향이 있습니다. 아무쪼록 처음부터 끝까지 파트너십을 가지고 협업해 준 위시켓과 파트너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콘텐츠 큐레이션 프로젝트의 최종 산출물

방주 산출물

방주는 솔루션 기반 콘텐츠 큐레이션 플랫폼 반응형 웹 개발을 맡아줄 인력을 위시켓에 의뢰하였고 성공적으로 웹 개발을 완료하였습니다. 현재 방주는 정보 큐레이션과 아카이브 서비스를 하는 웹 사이트로써 유저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시켓 | 2021.05.28.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블록체인 기반의 반응형 웹으로 진짜를 가려냅니다.

무선통신 신호 장치 개발로 기술 연구에 색을 입히다.

정보 큐레이션 플랫폼으로 맞춤형 정보를 탐하다

[파트너 이용후기] 퍼블리싱 프로젝트, 미팅부터 계약서 작성까지 온라인으로 한 번에 해결했어요

혹할 만한 웹 디자인으로 집콕족을 사로잡다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