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위치기반 앱 제작] “위시켓에서 만난 파트너와 지금도 좋은 관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위시켓 | 2015.11.04.


20151027_블로그본문_와홈

위시켓을 통해 위치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하신
와홈(WA HOME) 이웅희 클라이언트님
의 이용사례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부터애플리케이션 런칭까지의 진행 과정을 여러분에게 공유해드립니다.

* 이번 인터뷰는 특별히 클라이언트님과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신 와홈의 강미지 디자이너님김환수 CTO님이 참여했습니다.

20151027_블로그본문_와홈_프로세스_1

“다른 일을 병행하며 사업을 준비하다 보니, 아웃소싱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사업을 준비하다 보니, 외주를 통해서 서비스를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넷에서 개발자나 디자이너를 찾다가 우연히 검색을 통해 위시켓을 알게 되었고, 몇몇 아웃소싱 업체들 중에서 위시켓이 가장 이용자수가 많아서 프로젝트 등록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20151027_블로그본문_와홈_프로세스_2

“36명이라는 많은 파트너분들 중에서 포트폴리오를 보고 지원자를 선정했습니다”

프로젝트에 워낙 많은 분들이 지원을 해주셔서 지원자 선정에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위시켓 고객센터에 연락해, 파트너 선정 시 어떤 점들을 고려해서 선택할지에 대한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제가 가장 중점적으로 봤던 것은 파트너의 포트폴리오입니다. 포트폴리오를 보고 저희 서비스와 가장 적합한 분을 선정하여 미팅 신청을 했습니다. 와홈은 디자인적인 면에 있어서, 심플함을 가장 추구하기 때문에 그와 잘 맞는 디자이너를 선정했고, 개발자의 경우에는 한 가지에 특화된 사람보다는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개발자를 찾았습니다.



✔ 위시켓 TIP


너무 많은 파트너가 지원해서, 혹은 너무 적은 파트너가 지원해서 고민이신가요? 위시켓 고객센터로 연락해주세요! 위시켓 팀이 클라이언트님의 프로젝트에 맞는 파트너를 추천해드리고 상담해드립니다. (고객센터: 02-6925-4849 / 옐로아이디: @wishket)


20151027_블로그본문_와홈_프로세스_3

“함께 작업했던 파트너분들이 현재 와홈의 개발자, 디자이너 입니다”

저희 프로젝트는 앱 개발과 디자인이 동시에 필요했는데, 개발팀과 디자이너를 따로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저희 서비스 개발 파트를 맡아주신 김환수 개발자님과 디자인을 해주신 강미지 디자이너님은 애초에 같은 팀이 아니었죠. 위시켓에서 두 분을 연결해서 미팅 조율을 해주었고,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 두 분은 현재 와홈의 대표 개발자, 디자이너가 되었습니다. 처음엔 저희 프로젝트를 맡아줄 프리랜서로 만났지만, 인연이 닿아 함께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죠. 저로서는 위시켓이 좋은 인력을 구할 수 있는 기회 또한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와홈_홈페이지(이미지: 와홈 홈페이지)

20151027_블로그본문_와홈_프로세스_4

강미지 파트너(와홈 디자이너)님 ▶

“다른 팀과 소통하고 일하는 것에 전혀 문제는 없었어요”

저는 프리랜서로 오랜 기간 동안 활동을 했기 때문에 다른 팀과 일하는 것에 크게 어려움은 없었어요. 당시 프로젝트 개발 파트너팀과 처음으로 일하는 것이었지만, 다들 협조적이어서 파트너 콜라보레이션하는 것에 문제가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김환수 파트너(와홈 CTO)님 ▶

"함께 만나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기 때문에 문제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개발의 경우에도 디자이너분과 일을 하는 것에 있어 문제가 없었습니다. 1,2주에 한 번 정도 클라이언트님, 디자이너님과 만나서 상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꾸준히 커뮤니케이션 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각자의 상황을 적극적으로 공유했기 때문에 문제가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었죠.

이웅희 와홈 대표

"위시켓의 프로세스 매니저가 신경 써주셔서 믿고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큰 액수의 돈이 오고 가기 때문에 계약을 하고 대금을 지급하는 방식이 처음엔 조금 걱정이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계약 과정에서 위시켓 담당 매니저님과 지속적으로 연락을 주고받았기 때문에 신뢰가 생겼죠. 담당 매니저님과 연락이 잘 되지 않았다면 걱정을 많이 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연락을 꾸준히 했고,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실제로 만나고 소통하면서 확실히 믿음이 생겼습니다.

20151027_블로그본문_와홈_프로세스_5

“온디맨드(On-Demand) 서비스를 지향하는 예약제 청소 서비스, '와홈'입니다"

와홈(WA HOME)은 20대 후반부터 40대 후반까지 어린 자녀가 있는 주부들과 헬퍼(청소해주는 주부들)를 직접적으로 연결해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편하게 애플리케이션으로 청소 시간을 예약하면, 전문 청소 교육을 이수한 헬퍼들이 청소를 대신 도와드립니다. 청소를 도와주시는 헬퍼분들은 30대 중반부터 50대 중반까지 살림 경험이 있는 분들이기 때문에 보다 전문적인 청소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또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도 안전하고 마음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강남 3구(강남, 서초, 송파) 지역에서 청소 서비스를 이용 하실 수 있으며, 서울지역 확장은 내년을 기약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청소’로 넘버원이 되는 것이 와홈의 목표입니다. 앞으로 지켜봐주세요.

wahome_image

와홈 안드로이드 버전


iOS는 곧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하단이미지

위시켓 | 2015.11.04.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웹사이트 개발] “온라인 미팅을 통해 수도권에 있는 개발업체를 쉽게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IOS 앱 개발] “IOS 전문가가 필요해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의뢰했습니다.”

[위치기반 앱 제작] “위시켓에서 만난 파트너와 지금도 좋은 관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프리랜서가 알아두면 유용한 앱 6가지

[UI 디자인] “위시켓의 프로젝트 검수과정을 통해 제 프로젝트를 더 잘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