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 일자 2025.07.21.
개발
PC 프로그램
임베디드
기타
기타
예상 금액
12,000,000원
금액 조율 가능
예상 기간
60일
기간 조율 가능
지원자 수
6명
모집 마감일
2025년 08월 01일

프로젝트 문의 4
재밌어 보여서 좀 알아보는 중입니다.
마우스 제품은 사운드 출력을 직접 받아서 처리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아마 지금은 사운드 강도에 따라 그대로 진동을 발생 시키는 구조일 것 같습니다.
이걸 이제 소리를 분간하게 하려면,
주파수 기반 처리까지는(50Hz미만인경우만 진동발생) 간단히 되겠지만,
샤라랑 같은 아이템 사용 효과음 같은 경우 잡아내기 쉽지 않을 것입니다.
FPS가 아무래도 강점을 보이겠습니다만. 사용자에 따라선 원하는 특정 효과음을 매핑-지정 하고 싶은 생각이 들겠네요.
따라서 제대로 동작하는 소리 감지를 위해선 PC에서 사운드 감지 소프트웨어를 따로 돌려서,
마우스에 신호를 주는 방식이 더 적절할 것 같습니다.
진동이라는게 애초에 저주파 영역에서 발생하는거라서,
저역대 사운드가 아닌 경우, 진동으로 구현이 안 될것 같은데
(50Hz까지만 발생시키는 경우, 그 이상 주파수대역에선 진동이 약하거나 발생안함)
어떻게 처리하셨나 궁금합니다.
진동 발생 스피커처럼, 그냥 적당히 저주파 대역에에 맞춰 실행되는것 아닐까 싶습니다만, 혹시 궁금해서 적습니다.
결과적으론 현재 제 제안은 Python 으로 구축한 사운드 감지 소프트웨어를 만들어서,
마우스에 진동 유발 신호를 직접 주는 것입니다.
사운드 신호를 주는게 아니라요.
다만 드라이버쪽은 제가 잘 몰라서, HID디바이스로 연결된 마우스측에 진동 유발 신호를 어떻게 보내야 할 지 지금은 모르겠습니다. 3.5파이 신호선을 쓰기도 뭣 하구요.(그랬다간 이후 실제 사운드에도 영향 끼치니)
기존 제품들이 펌웨어 업그레이드만으로 될 지 모르겠네요.. usb hid 하드웨어 관련은 지금은 잘 몰라서요.
혹시 사내에 펌웨어 개발자라던가 있으시면 그부분은 해결 될것 같습니다만.
기술 자체가 이러면 머신러닝이나 딥러닝 학습 위주로 가게 되는 경향이 있어가지고,
그거 하는 사람이 usb 하드웨어 드라이버까지 하긴 쉽지 않을 듯 합니다.
결론적으로,
1. 사용자가 의도적으로 지정하고픈 효과음을 학습시키는 것이 필요.
게임에서 bgm을 끄고 플레이를 하면, 그만큼의 분량으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이후 들어 본 소리면, 적당히 이거구나! 하고 반응하는 시스템.
이것은 회사 측에서도 미리 수행 가능한 업무입니다만.. 이후 유지보수가 필요. (업데이트로 인한 효과음 추가)
요지는, 효과음이란걸 어쨌든 분류를 해내야합니다.
이것을 위해선 데스크탑에서 돌아가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며,
정확히 bgm에 감지 안 되게 하려면, "이미 들어 본 소리" 를 학습 하는 수밖에 없지 않나 싶습니다.
+별개로 FPS의 경우 총소리 등의 데이터는 다 비슷하므로, 적당히 학습이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2.스테레오 선은 사용 안 하고, usb로 직접 진동 발생 신호를 주는 것이 가능한가
사운드에 의해 유발 되는 거라면, 마우스의 작은 프로세서로는 아마 신호 처리는 안 될 테고,
아마 사운드 측과 진동 발생기가 직접 연결되어 있을 거 같아서, 쉽지 않습니다..
마우스를 따로 다른 스피커처럼 쓰자니 노트북 등 사용자가 곤란할테고요.
다른 분들도 도움 되라고 비밀글 안 하고 올립니다.
pl******
클라이언트관심 감사드립니다.. 구체적으로 프로젝트 가능하다고 판단되시면 지원해주세요~^^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