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모바일 웹 개발] "프로젝트 경험이 많은 실력 있는 작업자를 위시켓에서 빠르게 만날 수 있었습니다."

위시켓 | 2016.03.31.



20160331_블로그본문_옐로트래블*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펜션예약 서비스 모바일 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친 클라이언트사 옐로트래블랩스의 이용사례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부터 프로젝트를 완료하기까지의 상세한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20160331_블로그본문_옐로트래블_프로세스_1

“짧은 기간 안에 퀄리티 높은 모바일 웹을 출시해야 했습니다”

우리펜션은 올해 11년째 운영 중인 온라인 펜션 예약 서비스입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모바일로 펜션을 예약하는 추세여서 모바일 사이트를 리뉴얼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내부적으로 다른 서비스 런칭을 준비 중이어서 모바일 웹을 작업할 여력이 없었어요. 그래서 외주를 맡기기로 결정했습니다.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 내에 높은 퀄리티의 모바일 웹을 출시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20160331_블로그본문_옐로트래블_프로세스_2

“리스크 관리를 잘할 수 있는 경험 많은 개발자가 필요했습니다”

기존 사이트를 11년 동안 운영하다 보니 많은 사람들의 손을 거치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레거시 코드’가 생기면서 무질서한 상태로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작업에 상당한 리스크가 있었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해줄 경험 많은 개발자가 필요했습니다.

20160331_성공사례_우리펜션[이미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된 우리펜션의 모바일웹 화면]


20160331_블로그본문_옐로트래블_프로세스_3

“PM 경력이 20년인 파트너를 만나 수월하게 계약했습니다”

프로젝트 지원자 중에 PM 경력이 20년인 파트너를 찾게 되었습니다. 위시켓이 아니었다면 제가원하던 경험 많은 분을 이렇게 빨리 만나지 못했을 거예요. 미팅을 해보니 경력이 많고 자신감과 확신이 있는 분이라는 판단이 들어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160331_블로그본문_옐로트래블_프로세스_4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님을 만나 프로젝트를 원활하게 진행했습니다”

초기에는 제가 직접 파트너님과 통화하면서 프로젝트를 관리하다가 나중에는 내부 직원에게 관리를 맡겼습니다. 파트너님을 신뢰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죠. 제가 직접 관리하지 못하더라도 중간중간 체크하다가 컨펌이 필요한 사항이 생기면 바로 컨펌해주었습니다. 앞으로도 의뢰해야 할 일이 많기 때문에 파트너님과 계속 좋은 관계를 이어 나갈 것 같습니다.


20160331_블로그본문_옐로트래블_프로세스_5

“실시간 펜션예약 서비스 1위, 우리펜션 입니다

현재 우리펜션은 펜션예약 부문에서 1위인 서비스입니다. 랭키닷컴 펜션부문 기준으로 펜션 수도 2,500개로 가장 많고, 사이트 접속률도 가장 높습니다. 전국에 현재 약 2만여 개 펜션이 있는데, 계속해서 우리펜션에 등록해주는 수를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펜션을 찾을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 정교화 작업을 계속해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펜션이 최근 옐로 모바일에 합류하게 되면서, 좋은 기회를 많이 마주하고 있습니다. 그룹사들과 시너지를 만들 수 있도록 추가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고요. 장기적 투자 관점에서 펜션 중개 이상의 가치를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0160331_wishket_review_우리펜션_image2우리펜션은 웹과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50819_하단이미지_v3

위시켓에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위시켓 | 2016.03.31.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클라이언트와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방법 5가지

[업데이트] 이제 메뉴 탭에서 여러분의 서비스 이용상태를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모바일 웹 개발] "프로젝트 경험이 많은 실력 있는 작업자를 위시켓에서 빠르게 만날 수 있었습니다."

[채용마감] 위시켓과 함께 세상이 일하는 방식을 바꿔나갈 개발자님을 모십니다

프리랜서 고용의 장점 & 좋은 프리랜서 찾는 방법 7가지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