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앱 제작] “디자인 프로젝트부터 의뢰했고, 서비스에 신뢰가 생겨 개발까지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위시켓 | 2016.04.07.



20160407_블로그본문_오픈트레이드*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친 클라이언트사 오픈트레이드의 이용사례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부터 프로젝트를 완료하기까지의 상세한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20160407_블로그본문_오픈트레이드_프로세스_1

“디자인 프로젝트부터 의뢰했고, 서비스에 신뢰가 생겨 개발까지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위시켓에서 앱 디자인을 의뢰한 적이 있습니다. 좋은 디자이너분을 만나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죠. 이를 바탕으로 내부 개발로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했고, 이후에 iOS(아이폰) 앱 또한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자는 내부에 인력이 있었는데, iOS 개발자는 보유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디자인을 의뢰했을 때 결과가 좋았기 때문에 이번에도 주저없이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20160407_블로그본문_오픈트레이드_프로세스_2

“가장 중점적으로 본 것은 작업자의 경력입니다”

위시켓의 장점 중 하나는 여러 지원자들의 포트폴리오를 만나기 전에 미리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러 지원자들 중 저에게 잘 맞을 것 같은 분으로 고르기 위해 유심히 검토한 뒤 다양하고 많은 경험을 가진 디자이너, 개발자 분을 골라 미팅을 신청했습니다.

“위시켓에서는 상주 보다는 재택 근무 조건의 프로젝트가 적합합니다"

처음에는 상주 근무가 가능한 분으로 찾았습니다. 하지만 위시켓에서는 상주 근무 조건으로는 디자이너, 개발자를 구할 수가 없었어요. 위시켓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주로 재택 근무를 하며 원격으로 소통하시는 분들입니다. 아무래도 저희 사무실에 출근해서 그때 그때 작업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 받는 것이 소통에는 더 원활할 것 같았지만 일단 미팅을 신청하고 만나 보기로 했습니다.

20160407_위시켓_성공사례_오픈트레이드_이미지2[사진: 고용기 오픈트레이드 대표]

20160407_블로그본문_오픈트레이드_프로세스_3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좋은 분을 만나 직접 만나서 얘기하지 않아도 원활히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미팅 때 이야기를 나눠보면서 원격 근무를 하면서도 소통이 원활하고 문제가 없을 분으로 선정했습니다. 경력이 많고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좋은 분으로 선정하니 직접 만나서 얘기하지 않고도 원활히 소통할 수 있었죠. 특히, 계약서에 오프라인 미팅의 주기를 명시해 둔 것이 매우 좋았습니다. 장소는 저희 사무실이었고, 파트너분이 주기적으로 방문해 주셨습니다. 이렇게 미팅 주기와 장소를 명시해 두고, 수시로 온라인과 전화로 연락을 주고 받으니,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20160407_블로그본문_오픈트레이드_프로세스_4

“위시켓의 에스크로 방식은 기존 시장에 익숙한 분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습니다”

위시켓의 에스크로 방식은 취지는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기존 방식에 익숙한 사람들에게는 낯선 방식이죠. 만약 회사에서 직접 프리랜서를 채용했다면 그런 방식으로 비용을 지급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그래서 처음에 회계 부서에 이를 설명하고 업무를 진행하는 데에 애를 먹었습니다. 개발자인 제 입장에서는 별 문제없이 넘길 만한 일이지만, 회사 입장에서는 처음 접하는 방식이었죠.

20160407_블로그본문_오픈트레이드_프로세스_5

"디자인, 개발 프로젝트 모두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앱 디자인, 개발 프로젝트 각 1건을 진행했고, 두 프로젝트 모두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진행하셨던 분들 모두 잘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요청사항에 대해 바로 알아듣고 응대해 주셨고, 중간 결과물도 파일로 받아보면서 진행했습니다.

특히 iOS 개발의 경우, 내부에 전문 인력이 없었는데 프로젝트가 막힐 때마다 의견 제시도 잘 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프로젝트 완료 후 개발문서까지 함께 요청드렸는데, 이 부분도 성실하게 잘 처리해 주셨습니다.

20160407_위시켓_성공사례_오픈트레이드_이미지2[이미지: 이번에 위시켓을 통해 디자인된 오픈트레이드 앱 화면]

20160407_블로그본문_오픈트레이드_프로세스_6

“오픈트레이드는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지분투자형 크라우드펀딩 회사입니다

오픈트레이드는 지분 투자 형식으로 스타트업에 투자할 수 있는 크라우드펀딩 회사입니다. 올해 1월부터 관련법안이 시행되면서 정식으로 온라인 소액투자 중개업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초기 5개 업체 선발에 포함되었고, 지금까지의 성과가 가장 좋은 업체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성공률 또한 가장 높구요. 지금은 시장 초기 단계라서 성과가 아주 크지는 않습니다만 시장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고, 크라우드 펀딩 초기업체로서 계속 입지를 다져 나가겠습니다.

20160407_위시켓_성공사례_오픈트레이드_이미지1

스타트업 지분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오픈트레이드
, 안드로이드, 아이폰 앱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20150819_하단이미지_v3

위시켓에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위시켓 | 2016.04.07.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IOS 클라이언트 개발] “하루라도 빨리 개발자를 찾아야 하는 상황에서 위시켓은 딱 맞는 서비스입니다.”

[웹 퍼블리싱/성공사례] “위시켓은 IT 서비스 프로젝트 계약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팀입니다.”

[앱 제작] “디자인 프로젝트부터 의뢰했고, 서비스에 신뢰가 생겨 개발까지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와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방법 5가지

[업데이트] 이제 메뉴 탭에서 여러분의 서비스 이용상태를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