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웹 사이트 구축] “다른 외주 플랫폼보다 누적 프로젝트 수와 작업자 풀이 가장 많아 신뢰감을 느꼈습니다.”

위시켓 | 2016.10.19.




20161019_%eb%b8%94%eb%a1%9c%ea%b7%b8%eb%b3%b8%eb%ac%b8_%ea%b3%a7%ec%9d%80%ec%9e%90%ec%82%b0%ea%b4%80%eb%a6%ac*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웹 사이트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친 클라이언트사 (주)곧은자산관리의 이용사례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부터 프로젝트를 완료하기까지의 상세한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20161019_wishket_review_process_1

"위시켓에서 진행된 프로젝트와 작업자 목록을 보고 신뢰감이 들어 프로젝트를 맡기게 되었습니다"

재무관리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구상중이었는데 내부에 개발팀이 없어서 외주를 맡기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동안 외주 프로젝트는 보통 지인을 통해 진행했는데, 이번에는 지인들이 시간이 안되어서 외주 중개 사이트를 이용해보게 되었습니다.

위시켓은 외주 개발팀을 찾기 위해 검색을 하던 도중에 알게 되었어요. 위시켓 사이트에 들어가 살펴봤는데, 다른 외주 플랫폼보다 누적된 프로젝트 수나 작업자 풀이 훨씬 많아 프로젝트를 등록 하게 되었습니다.

20161019_wishket_review_process_2

"다른 클라이언트가 남긴 평가는 작업자를 선정하는 데 매우 유용한 판단 근거가 되었습니다"

위시켓 사이트에 프로젝트가 등록되고 총 6명의 지원자가 발생했습니다. 미팅을 함께 진행할 파트너를 선정해야 했는데, 이번에 의뢰한 프로젝트와 비슷한 작업을 하신 분들을 위주로 확인했습니다. 또한 위시켓에서 몇 건의 프로젝트를 진행했는지, 다른 클라이언트가 남긴 평가를 주의 깊게 확인했습니다. 특히 다른 클라이언트가 남긴 평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어요. 파트너를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게 해주는 가장 유용한 정보였다고 생각합니다.

Q.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대부분의 파트너들이 포트폴리오를 프로젝트 단위별로 나눠서 올렸는데, 이 부분이 크게 와 닿지는 않았어요. 어떤 형태로 설계나 로직이 구현되었는지, 몇명이서 함께 진행했는지, 이 프로젝트의 경우 어느 정도의 인력이 투입될지에 대한 부분을 더 어필해 주셨으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20161019_wishket_review_process_3

"미팅 후 변동된 사항까지 모두 반영하여 위시켓에서 계약서 작성을 도와주었습니다"

파트너와 미팅을 가진 뒤, 바로 계약을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차 미팅에서 업무의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일정을 60일로 변경하게 되었는데, 위시켓 매니저님이 변경된 사항까지 모두 팔로업해서 계약서 작성해 주셨습니다.

계약은 프로젝트 시작 전에 위시켓 측에 대금을 입금하고, 프로젝트가 끝나는 시점에 제가 결과물을 확인한 후 지급 승인을 하면 위시켓에서 파트너측에 대금을 지급하는 구조로 진행되었어요.

프로젝트 기간이 길고 금액대도 큰 편이라 대금을 2차에 걸쳐 분할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프로젝트 전체 일정을 잡고 FACE-ON 사이트의 가오픈을 위한 1차 작업 완료시, 결과물을 검수하고 1차 대금을 지급하기로 파트너님과 합의했습니다. 파트너님께서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내주셔서 1차 가오픈 작업 완료 후 바로 지급 승인을 해드렸네요. (웃음)

20161019_wishket_review_faceon[이미지: 위시켓을 통해 구축된 FACE-ON 웹 사이트]


20161019_wishket_review_process_4

"오프라인 미팅, 카카오톡, Github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프로젝트를 체계적으로 관리했습니다"

저는 UI/UX 설계를 하고 파트너님께서 개발과 디자인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강조했던 부분은 기능 구현과 일정 준수였어요. 제가 프로젝트 매니징도 맡아서 진행했기 때문에 파트너님이 일정 준수가 어려우시다면 미리 조율할 수 있도록 상황 공유를 잘 해주시길 부탁 드렸고, 작업물 같은 경우는 사전미팅을 통해 어느정도 실력을 봤으니 제가 설계한 범위내에서 자유롭게 디자인 해도 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결과물은 마음에 들게 나와서 특별히 수정요청 할 부분은 없었습니다.

파트너님과 커뮤니케이션은 초반에 주 1회 정도 오프라인 미팅을 했고, 1차 가오픈이 시작되고 나서는 2주에 한 번 미팅을 갖거나 전화, 카카오톡 메신저로 커뮤니케이션을 했습니다. Github라는 형상관리 툴을 통해 계속적으로 체크리스트를 확인하며 진행했습니다.

20161019_wishket_review_process_5

"face-on은 재무상담이 필요한 고객과 전문 컨설턴트를 온라인 화상 상담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연결하는 서비스 입니다"

현재 재무상담은 보통 오프라인 형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 명의 재무 컨설턴트가 하루에 상담을 도와드릴 수 있는 고객이 5~6명 정도 밖에 되지 않지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FACE-ON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FACE-ON을 통해 국제 공인 재무설계사 자격(CFP)를 갖춘 전문 컨설턴트와 상담을 원하는 분들이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여유가 있을 때 온라인 화상채팅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20161019_wishket_review_faceon_2[이미지: FACE-ON에서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 목록]


사이트 내에서 재무상담을 위한 서비스를 기본적으로 제공하면서 최신 경제정보 등 재무관리와 관련된 유용한 정보 또한 회원들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재무상담이나 설계는 단기적으로 성과를 볼 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FACE-ON을 통해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재무 관리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자 합니다.

20150425_하단이미지_v4

위시켓에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위시켓 | 2016.10.19.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일(WORK)의 변화, 미래에 대처하는 기업과 개인의 자세

[서버 개발] “내부에 개발 인력이 있었지만, 비용이나 시간적인 측면에서 아웃소싱이 합리적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웹 사이트 구축] “다른 외주 플랫폼보다 누적 프로젝트 수와 작업자 풀이 가장 많아 신뢰감을 느꼈습니다.”

프리랜서가 마주하게 될 프로젝트 유형 6가지

[반응형 웹 개발] “위시켓을 먼저 이용했던 지인의 추천을 받아 프로젝트를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