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서버 개발] “내부에 개발 인력이 있었지만, 비용이나 시간적인 측면에서 아웃소싱이 합리적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위시켓 | 2016.10.26.




20161026_wishket_review_image1*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서버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친 클라이언트사 (주)유넷시스템의 이용사례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부터 프로젝트를 완료하기까지의 상세한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20161026_wishket_review_process1

"내부에 개발 인력이 있었지만, 비용이나 시간적인 측면에서 아웃소싱 하는 게 합리적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저희는 정보보호 업무를 수행하는 업체이며, 저희가 수행하고 있는 사업의 일환으로, 해킹 및 정보 보안 관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해킹 메일 대비 훈련 서비스를 고객사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좀 더 실제 상황과 가까운 해킹 대비 훈련을 제공하기 위해 서버 개발을 의뢰했구요. 사실 내부에 서버를 개발 할 수 있는 인력은 있었지만, 여러가지 비용이나 시간적인 측면을 고려했을 때 업체를 선정하여 개발하는게 더 효율적이라는 판단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위시켓은 중간에서 개발자와 회사 사이에서 전체 프로젝트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에스크로 방식으로 관리를 해준다는 장점도 있었고, 여러 개발자가 우리 프로젝트에 입찰방식을 통해 가장 적합한 파트너를 선정할 수 있다는 점도 좋다고 생각해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20161026_wishket_review_process2

"검수 매니저가 프로젝트 일정 및 견적 산정에 대한 조언을 해줘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일을 맡기는 입장에서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는 개발자를 찾아 적정한 비용을 산출하는 것은 굉장히 어렵습니다. 각자 산정한 견적들이 다 다르고 어느 정도가 적정 수준의 예산인지를 파악하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위시켓에서는 프로젝트 등록 후 검수 매니저님이 전화 상담을 통해 일정 및 견적 산정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검수 매니저님이 제가 등록한 프로젝트와 유사한 위시켓에서 진행된 프로젝트들을 체크하여 해당 프로젝트들의 소요기간과 예산에 대해 말씀을 주시고, 적정한 일정 및 견적에 대해 조언을 주셔서 신뢰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20161026_wishket_review_process3

"전문적인 분야의 프로젝트였기 때문에 관련 경험이 있고 의사소통이 원활한 분을 선정했습니다"

프로젝트 등록 후 총 7명의 지원자가 발생했습니다. 그 중 제시한 예산 범위 내에서 정보 보안 관련 분야에 대해 전반적인 이해가 있으신 분인지를 고려했습니다. 아무래도 이번에 의뢰하는 프로젝트가 특수하고 전문적인 분야이기 때문에 관련 경험이 있는 분이 적합하다고 생각했어요.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업무 관련 대화를 할 때, 그 내용을 잘 이해하고 답변해줄 수 있는 의사소통이 원활한 분을 원했습니다.

7명 중에 2명의 지원자를 선정해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첫 번째로 미팅을 하셨던 분은 저희가 요구하는 업무의 구현 가능 여부를 다시 내부적으로 확인을 해봐야한다고 해서 아쉬웠는데, 두 번째로 만났던 개발자는 저희가 생각했던 기준에 맞는 분이어서 일정에 차질없이 계약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20161026_wishket_review_process4

"의뢰자와 작업자 사이에서 프로젝트를 관리해준다는 점이 공정하다고 느꼈습니다"

위시켓 같은 외주 중개 플랫폼은 이번이 처음이라 에스크로 방식이라는 개념 자체가 생소했어요. 에스크로를 잘 이해하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이 방식이 조금 어려울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의뢰자와 작업자의 사이에서 대금 지불부터 프로젝트 완료까지의 전반적인 과정을 모두 관리를 해준다는 부분에서 공정하고 편리한 방법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계약서 날인 또한 전자서명으로 진행할 수 있었는데, 이런 점들이 처음에는 낯설었지만 막상 해보니 어려운 점도 없었고, 새로운 방식으로 계약을 해봤던 것도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해요.

20161026_wishket_review_image3[이미지: 위시켓의 대금보호시스템 소개]

20161026_wishket_review_process5

"실력있고 책임감있는 파트너를 만나 프로젝트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의 전체 관리는 제가 맡아 진행했고, 실제 사이트에서 해킹메일 서버로 훈련을 수행하는직원들이 파트너님과 기술적인 내용을 주고받는 일이 많았습니다. 보통 메일을 통해 주고 받았는데, 개발자분이 멀지 않은 곳에 계셔서 자주 방문해서 구두로도 이야기를 진행했습니다. 덕분에 어떤 오해 같은 것들없이 기술적으로 모두 이해가 된 상태에서 작업이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개발을 진행하다가 추가해야 하는 항목들이 발생했는데, 이런 부분도 끝까지 책임지고 작업해 주셨어요. 끝까지 마무리를 잘 해 주셔서 파트너님께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종료 후에 평가를 했는데, 최고 점수를 드려도 모자랄 만큼 잘 진행해 주셨다고 생각합니다.

20161026_wishket_review_process6

"우수한 보안기반기술을 바탕으로 10년 이상 보안 SW 개발 및 보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보안SW 기업, (주)유넷시스템 입니다"

㈜유넷시스템은 정보보호 전문 기업으로, 해킹 등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각종 정보보호 솔루션들을 자체 개발하여 각종 공공기관 및 기업들에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안관제 전문 업체로 각종 기관의 사이버 안전 센터 등에 인력을 파견하여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61026_wishket_review_image2[이미지: (주)유넷시스템에서 제공하고 있는 보안 서비스 목록]


이번 프로젝트는 각 기관에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사의 직원들에게 해킹메일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모의 훈련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해킹 메일 발송을 위한 서버 개발을 의뢰한 건입니다. 저희는 사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와 정보보호 산업 발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왔으며 이를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20150425_하단이미지_v4

▶ 위시켓에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위시켓 | 2016.10.26.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업데이트] 이제 ‘뉴스센터’를 통해 위시켓 관련 소식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IT개발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 개발회사&파트너 3만명 돌파

[서버 개발] “내부에 개발 인력이 있었지만, 비용이나 시간적인 측면에서 아웃소싱이 합리적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웹 사이트 구축] “다른 외주 플랫폼보다 누적 프로젝트 수와 작업자 풀이 가장 많아 신뢰감을 느꼈습니다.”

[반응형 웹 개발] “위시켓을 먼저 이용했던 지인의 추천을 받아 프로젝트를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