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프로토타입 제작] "IT나 외주에 대해 잘 몰랐는데 위시켓에서 상담받고 방향을 정할 수 있었습니다."

위시켓 | 2017.02.10.

20170210_wishket_review_foodify*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을 통해 앱 프로토타입 제작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친 신주환 클라이언트님의 이용사례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부터 프로젝트를 완료하기까지의 상세한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20170110_블로그본문_푸디파이_프로세스_6

"IT나 외주에 대해 잘 모르는 상태였는데 위시켓에서 상담받고 방향을 정할 수 있었습니다"

성균관대 지원사업으로 선정돼 시연 목적으로 사용할 어플을 제작해야 했어요. IT나 외주에 대해 잘 모르는 상태에서 여러 업체에 견적 문의를 했는데, 적은 예산으로 어플 제작을 의뢰한다고 하면 아예 견적을 안내주거나 안된다는 말만 하고 연락을 끊으시더라구요.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했더니 검수 매니저님에게 유선상으로 연락이 왔습니다. 책정된 예산과 앱의 목적을 들어보시고 이 정도 예산으로 네이티브 어플을 만들기는 힘들고, 시연용이니 일단 프로토타입으로 진행해보라고 조언해 주셨습니다. 검수 매니저님이 제 상황에 맞는 방향으로 컨설팅해 주셔서 다른 솔루션으로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20170110_블로그본문_푸디파이_프로세스_3

"지원자들중에 위시켓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풍부하신 분을 선정했습니다"

일정이 촉박해서 빠르게 지원하신 분들 중에 미팅 신청을 했습니다. 위시켓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풍부하고 포트폴리오 숫자가 많아 검증 가능한 분들 중에 선정했어요.

미팅을 진행한 두 분 모두 전문적이라고 느껴졌는데, 좀 더 소통이 잘 되는 분과 계약했습니다. 제가 IT 종사자가 아니다 보니 모르는 부분이 많은데, 미팅 당시 제 눈높이에 맞춰서 설명을 잘 해주셨던 분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20170210_wishket_review_image

(이미지: 이번에 위시켓을 통해 제작된 FOODIFY의 프로토타입)


20170110_블로그본문_푸디파이_프로세스_4

"파트너님이 자기 일처럼 적극적으로 프로젝트에 임해주셔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파트너님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가장 만족했던 부분은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었다는 점입니다. 카톡, 화상미팅 툴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서 소통했는데, 온라인으로 화면을 공유하며 의견을 나누기도 하고, 파트너님과 사무실 위치가 가까워 오프라인 미팅도 세 차례 정도 진행했어요.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파트너님께 특별히 요구한 부분은 없었는데, 오히려 파트너님께서 자기 일처럼 나서서 개선사항도 적극적으로 제안해주셔서 좋았습니다.


20170110_블로그본문_푸디파이_프로세스_5

"촉박한 일정에 위시켓을 만나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지원사업이다 보니 기한이 정해져 있었고, 업체를 찾는 과정에서 이미 시간이 많이 소요돼서 일정이 촉박한 상태였어요. 그런데도 위시켓을 통해 정해진 기간내에 좋은 파트너님을 만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위시켓을 이용하며 가장 좋았던 건 프로세스가 체계적이라는 점이었어요. 검수, 미팅, 계약 등 각 프로세스마다 나누어져 있어 일 처리나 응대를 빠르게 해주시더군요. 덕분에 마음 놓고 프로젝트에만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0150425_하단이미지_v4

위시켓에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위시켓 | 2017.02.10.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웹 서버 개발] “프로젝트 외에 부가 업무를 위시켓에서 처리해주는 점이 편리해서 또 찾게 되었습니다.”

모든 UX디자이너가 알아야할 5가지 심리학 법칙

[프로토타입 제작] "IT나 외주에 대해 잘 몰랐는데 위시켓에서 상담받고 방향을 정할 수 있었습니다."

프리랜서들이 살아갈 미래의 도시를 위한 5가지 아이디어

[웹 플랫폼 제작] "위시켓에서 여러 개발업체를 한번에 컨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