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웹 페이지 제작] “위시켓은 촉박한 일정 내에 원하는 작업자를 빠르게 구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위시켓 | 2017.06.13.



20170607_wishket_review_image*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시켓에서 영유아 건강나눔교육 이벤트 웹 제작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친
클라이언트사 (사)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하게 된 배경

기아대책은 1989년 국내 최초로 해외를 돕는 NGO로 설립되어, 국내와 북한을 포함한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직접 구호개발사업을 수행하는 국제구호개발 NGO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건강나눔교육 이벤트 웹 페이지를 제작하는 건이었습니다. 건강나눔교육은 기아대책이 매년 KGC인삼공사와 함께 영유아 시기에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습관을 기르고, 나눔 실천을 통해 바른 인성을 갖도록 영유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건강나눔교육 홍보 사이트가 원래 있었지만, 이번에는 좀 더 이벤트를 널리 알려서 사용자 유입을 늘려보고자 모바일 플랫폼에 맞는 새로운 홍보용 웹 페이지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점은?

촉박한 일정 내에 이벤트 웹 페이지를 제작해야 했습니다. 내부에 디지털 마케팅을 담당하는 부서가 있었지만, 다른 업무가 밀려 있어 업무 협조를 받기 어려운 상황이었어요. 그래서 외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결정했죠.

웹 페이지를 기한 안에 저희가 원하는 방향에 맞춰 제작해줄 끝내줄 작업자분이 필요했는데, 개인적으로 위시켓이라는 플랫폼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서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 진행 과정

사실 어려운 기능이 포함되지 않은 단순한 웹 페이지 제작 건이었기 때문에 작업자 선정에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었어요. SNS 로그인을 이용한 인증 이벤트가 웹 페이지에 가장 큰 목적이었기 때문에 해당 경험 여부디자인 역량을 고려하여 파트너를 선정했습니다.

계약 전에 제가 파워포인트로 간략하게 만든 기획안를 토대로 프로젝트에 대해 논의했고, 계약 후 오프라인 미팅을 한 번 진행하여 구체적인 컨셉을 잡았습니다. 팀 내에서 잔디를 사용하고 있어서 잔디에 초대해 팀원들과 함께 소통하면서 진행했습니다. 파트너님이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는 분이라 서로의 생각을 이해하는 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 않아 수월하게 진행되었습니다.



20170607_wishket_reivew_image1

(이미지: 이번에 위시켓을 통해 제작된 건강나눔교육 이벤트 웹 페이지)


위시켓을 이용하며 가장 좋았던 점

작업자 구인부터 계약까지 수월하게 진행되어 정말 모든 점이 만족스러웠어요.(웃음) 각 단계별로 위시켓 담당자가 배정되어 업무 분장이 잘 이루어진다는 것도 좋았고, 사실 저희 같은 의뢰자 입장에서 위시켓이라는 플랫폼이 있다는 거 자체가 고맙죠. 기한 내에 마쳐야 하는 프로젝트가 있을 때, 소액의 프로젝트도 편리하게 플랫폼을 이용해 작업자를 쉽게 만날 수 있다는 거 자체가 큰 도움이 되는 거 같아요. 예전에는 플랫폼 자체가 없어서 알음알음 작업자를 구해야 했잖아요. 공개적으로 여러 작업자를 구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했습니다.


다른 클라이언트에게 주고 싶은 팁

기획서를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기획에 맞는 솔루션이 있을 텐데, 기획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면 프로젝트에 맞는 작업자를 찾기 힘들고, 작업자 측에서도 솔루션을 제안하는 데 한계가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의뢰하는 입장에서 최대한 원하는 바를 디테일하게 설명하는 것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작업자를 선정할 때 유사한 프로젝트 경험이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저희 프로젝트에서는 이벤트 인증을 하기 위해 소셜 로그인 연동이 필요해서 해당 경험이 있는 파트너들 위주로 찾아봤어요. 계약 진행한 파트너님이 바로 직전에 진행한 프로젝트가 저희 것과 매우 유사해서 결정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것보다는 본인들이 원하는 솔루션을 이전에 진행해본 분에게 프로젝트를 맡기는 게 커뮤니케이션 비용을 줄이거나 시간이 지연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0150425_하단이미지_v4

▶ 위시켓에 프로젝트 등록하러 가기



 

위시켓 | 2017.06.13.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위시켓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 전면 개정 안내

[브로슈어 디자인] "여러 디자이너가 모여 있는 위시켓에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었습니다."

[웹 페이지 제작] “위시켓은 촉박한 일정 내에 원하는 작업자를 빠르게 구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계약서 작성은 분쟁 예방의 첫 시작! – ‘위시켓 표준계약서’란?

[홈페이지 개발 후기] "위시켓에서 하루 만에 개발자 구인부터 계약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