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한 달 고민했던 개발오류, 'IT아웃소싱'으로 3일만에 해결했다.

위시켓 | 2020.04.27.

01_뉴스센터 페이스북

"하자 보수가 필요했지만 모든 개발 업체에게 거절당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문자 광고 기업, '제이플러스'입니다. 저희는 개개인들의 남는 문자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문자 홍보에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인 '문자j'를 론칭했습니다. 그런데 멀티나 mms 문자에 이미지가 삽입되지 않아 어플을 설치한 회원들의 항의가 많았어요. 원래 개발을 도와줬던 개발자는 원인을 잘 모르겠다고 하고, 계속해서 잦은 오류들이 생겼습니다.

저희는 다른 프로젝트들도 IT아웃소싱으로 많이 진행했었기에, 이 문제도 여러 개발업체에 문의했어요. 지인 추천과 기존에 알고 있던 업체 그리고 인터넷으로 찾은 업체까지 다양한 방법을 총동원했죠. 하지만 하자 보수 프로젝트이다 보니 아무도 맡겠다는 사람이 없었어요. 심지어는 검토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거절도 많이 당했습니다.

(이미지 1: 문자J, 서비스 소개)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었던 작업자를 빠르게 만나볼 수 있었어요."

그러던 중 여러 IT아웃소싱 업체를 검색하다가 위시켓을 알게 되었습니다. 7만 개 개발업체와 프리랜서가 활동하고 있다고 하기에 저희의 문제를 해결해 줄 업체가 있을 것 같았어요. 뿐만 아니라 여러 개발 업체를 일일이 만나는 시스템이 아니라, 저희가 하고자하는 프로젝트를 등록만 하면 여러 지원자들이 발생하니까 시간적인 측면에서 훨씬 경제적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외주를 해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원래 프리랜서를 만나는 과정에 시간 소모가 정말 많이 됩니다. 또 기획이나 프로젝트 전반에 대해 계속 이야기 나누고 혹시라도 의견이 안 맞으면 조정하는 과정에서도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요. 위시켓에서는 다양한 개발업체를 한번에 만나보는 것은 물론, IT아웃소싱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매니저가 매칭되니까 갈등없이 원활하게 프로젝트가 진행됐습니다. 작업자를 미팅 하는 것부터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까지 모두 일사천리였어요.


(이미지 2: 위시켓 서비스 소개)




"한 달을 고민했던 오류를 3일 만에 해결했습니다."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할 파트너 개발 업체를 선정할 때는 문자메시지를 개발한 경험 있는 업체를 제일 우선시했습니다. 해본 것과 안 해본 것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저희에게는 경험이 제일 중요했고 다른 요소는 보지 않았어요. 정말 급했거든요. 지금 파트너는 메시지를 개발한 경험이 있었기에 주저 없이 바로 선택했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했을 때 이야기를 해보면, 파트너 개발업체가 오류를 너무 빨리 해결해 줘서 갈등 한번 없이 깔끔하게 마칠 수 있었어요. 의사소통을 적극적으로 하시고, 경험이 있다보니 그걸 잘 살려서 빠르게 해결을 도와주신 것 같습니다. 2주 정도 걸릴 거라고 생각했는데 3일 만에 바로 해결해 줬죠. 한 달을 걱정했던 오류였는데 이렇게 바로 해결될 줄 몰랐어요.


"좋은 기술자들이 위시켓에 많이 포진되어있다는 것을 알았어요."

다음에도 개발 프로젝트가 있다면 위시켓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좋은 기술자들이 여기 많이 포진 되어 있다는 것을 이제는 알았기 때문인데요. 앱을 개발하려고 하는데 전혀 방법을 모르거나 아이디어만 있는 사람들한테 위시켓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IT아웃소싱 업체를 가장 빠르게 찾을 수 있고, 개발 지식이 없어도 매니저들의 도움을 받아 빠르게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지 4: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intechsoft'파트너에 대한 평가)



위시켓 | 2020.04.27.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모바일 어플 개발, 책임감있고 실력있는 업체 찾아내는 법

[업데이트] 파트너님, 더욱 편리해진 마이위시켓을 만나보세요!

한 달 고민했던 개발오류, 'IT아웃소싱'으로 3일만에 해결했다.

[이벤트] 5월 말까지 신고해야 하는 종합소득세 - 편하게x저렴하게 신고하고 303만원 당첨 찬스까지!

[업데이트] 클라이언트님, 더욱 편리해진 마이위시켓을 만나보세요!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