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안드로이드 & iOS 앱개발, 한 번에 해결할 수는 없을까?

위시켓 | 2020.12.08.



-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IoT 디바이스 연동 앱 개발' 후기글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개 이상의 개발, 디자인 업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들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 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IoT 디바이스 연동, Android & iOS 앱개발이 필요했어요”

하이테크 기술의 선두주자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가람아이앤씨입니다. 저희는 IoT 제품을 설계 개발을 메인으로 하고 있는 제조회사로, 1994년 창업한 이래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서버 등 클라우드, 하드웨어와 펌웨어 등의 디바이스를 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의 급성장과 모바일 표준 및 디바이스의 급변이 개인 휴대통신의 변화뿐 아니라 기업환경까지 변화의 파장을 넓히는 가운데, 가람아이앤씨는 기능적 모바일 통신수단을 제공하기 위해 IoT 디바이스에 연동되는 Android 및 iOS 앱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내부에 앱 개발자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 외부의 iOS와 Android 앱 개발자에게 프로젝트를 맡겼으나 개발 도중 일신상의 이유로 프로젝트를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개발과 교육을 담당할 상주 인력을 찾았습니다.”

회사로써는 개발 진행 중인 Android & iOS 앱개발 프로젝트를 완성시키고 후속작업까지 완성해 줄 인력이 필요했습니다. 후속작업이라 하면 내부 인력에게 앱스토어 등록과 유지보수를 위한 인수인계를 해 주는 교육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네이버를 통해 ‘앱 개발자’를 검색하던 중 위시켓을 알게 되었고 위시켓을 통해 저희가 원하는 상주 개발자와 만날 수 있었습니다. 파트너와의 매칭과 프로젝트 진행을 도와준 위시켓의 서비스는 전체적으로 흠잡을 곳 없이 깔끔했습니다. 원만한 진행과 서비스와 매니징 모두 만족할 만했기에 작년과 올해에 이어 위시켓을 애용하는 클라이언트가 되었습니다.

이미지 1: 위시켓 서비스 소개




“실력과 신뢰를 겸비한 파트너십으로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었어요”

이번 프로젝트는 타 개발자가 개발한 소스를 가지고 개발을 완료하는 것이다 보니 기술에 대한 수용성이 필요했고, 상주로 근무하며 내부 직원에게 유지보수 교육까지 해야 해서 성품 또한 중요했습니다. 하여 파트너를 선정함에 있어서 포트폴리오와 함께 면접을 보기로 했습니다. 그러던 중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 타 의견에 대한 수용성과 이해도가 높은 파트너와 만나게 되었습니다.

파트너께서 클라이언트 쪽의 요구와 부탁을 신속히 파악하고 피드백을 주셨기에 Android & iOS앱 개발이 완성되어 업데이트도 마무리되었고 스토어에 등록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추가로 연장한 프로젝트에 등록하여 인수인계 교육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미지 2: 가람아이앤씨 앱 산출물




“다양한 파트너 풀을 보유하고 있는 위시켓을 추천해요”

앱의 활용성이 급성장함에 따라 앱 개발은 해야겠는데 개발자를 쉽게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때마다 내부 인력이 없는 기업에서 적합한 인력을 찾는 일은 매우 힘듭니다. 그런 점에서 위시켓의 서비스는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많은 파트너 풀을 보유하고 있고,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하면 경매식처럼 지원자가 스스로 발생하는 구조이기에 외주 인력을 구하기에 수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파트너 매칭에 있어 모든 판단을 클라이언트에 맡기는 것이 아닌 위시켓에서 파트너를 추천하는 방법을 제안하고 싶어요. 고용하는 입장에서는 파트너의 역량을 잘 파악하여 추천해주는 서비스가 이루어진다면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미지 3: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boraseoksoon'파트너 평가




지금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앱 개발자를 만나보세요.


위시켓 | 2020.12.08.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업데이트] 파트너님, 이제 원하는 조건과 100% 일치하는 프로젝트를 추천받아보세요!

오래된 홈페이지 리뉴얼, 개발부터 디자인까지 한 번에 해결한 방법

안드로이드 & iOS 앱개발, 한 번에 해결할 수는 없을까?

데모용 어플리케이션 제작, 외주 개발자와 빠르게 협업해본 후기

1인 기업에서,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아이콘 디자인 모두 성공한 팁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