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언택트 시대, 실감 나는 VR 서비스 개발로 품격 있는 투어서비스를 제공했어요.

위시켓 | 2021.02.03.


-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서비스 상세 화면 기획' 후기글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개 이상의 개발, 디자인 업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들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 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주식회사 루씨드드림은 VR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입니다. 금번 Social VR Tour 서비스 상세 화면 기획 및 Social VR Tour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개발인력을 위시켓에 의뢰하게 되어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VR TOUR 서비스의 화면 기획과 개발 인력이 필요했어요”

저희는 VR/AR 관련 소프트웨어의 솔루션 및 VR 콘텐츠를 제작, 서비스하는 스타트업 ㈜ 루씨드드림입니다. 관련 업계에서 선도적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금번에 클라이언트에게 소셜 VR 투어 서비스의 상세 화면 기획과 개발을 의뢰받게 되었습니다. VR을 이용한 가상관광 시범 서비스를 위한 프로젝트로, 언택트 시대에 딱 맞는 콘텐츠 개발이었습니다.

그런데 내부 인력으로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데 불가능한 부분이 있어서 VR 서비스 기획 및 개발에 대한 인력 리소싱을 하게 되었습니다.



“깔끔한 계약 진행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했어요.”

저희가 요구한 인력은 VR 서비스 개발을 다루는 것이기에 전문성이 있어야 했고, 클라이언트로부터 요구받은 기간 내에 완성해야 했기에 일의 속도도 빨라야 했습니다. 이런 조건에 맞는 인력을 구하기 위해 알아보던 중 지인과 경험자의 추천으로 알게 된 위시켓을 통해 인력 리소스를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과연 위시켓을 통해 관련 분야의 적절한 인력을 신속하게 채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위시켓의 전문적인 프로젝트 관리 및 지원으로 계약에 대한 부분을 비롯하여 그 이외의 과정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1: 위시켓 서비스 소개



“전문성 있고 유사경험을 통한 인사이트가 있는 VR 서비스 개발 파트너와 만났어요”

위시켓을 통해 만나게 된 파트너는 이번 저희가 진행할 프로젝트에 적합한 기술을 보유한 전문성 있는 파트너였습니다. 다양한 인력풀을 보유하고 있는 위시켓의 명성을 느낄 만큼 많은 분들이 지원하신 가운데, 포트폴리오를 비롯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유사경험을 통한 인사이트가 뛰어나다고 생각된 지금의 파트너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과연 VR 서비스 기획 및 개발 분야에 대한 경험과 아이디어가 풍부했고 그로 인해 실감 나는 콘텐츠의 실현이 가능해졌습니다. 덕분에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시일 내에 VR 투어 시범 서비스가 완성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2: 루씨드드림 VR 서비스 산출물



“빠른 리소싱과 안정성이 보장되어야 할 프로젝트에 위시켓을 추천해요”

이번에 진행한 VR 서비스 기획 및 개발 프로젝트는 위시켓과 함께 하여 성공적으로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인력 리소싱에 있어 적절한 인력을 매칭 해주는 것과 함께 계약 진행 부분, 주기적으로 체크하며 진행에 대한 매니징을 해 주신 부분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상주 프로젝트와 같이 막연한 부분에 대해서도 견적 가이드를 해 주셨기에 적절한 비용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와 같은 스타트업에서 개발 인력이 부족하기 쉬운데, 빠르게 리소싱을 해야 하고 안정성이 보장되어야 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경우 위시켓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국내에서 리소스 풀이 가장 많은 것 같고 사전 계약부터 관리까지 체계적으로 해주기 때문입니다.

저희 역시 앞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내부 리소스로 처리가 불가능할 경우 다시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이미지 3: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rlska119'파트너, 'jeongjip'파트너 평가


㈜루씨드드림에서 의뢰한 Social VR Tour 서비스 상세 화면 기획 및 Social VR Tour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는 위시켓의 파트너 매칭으로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신속하고 유사경험을 통한 인사이트가 있는 개발 파트너와의 파트너십으로 VR 투어서비스가 완성되어 현재도 활발히 활용되고 있습니다.



위시켓 | 2021.02.03.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공지사항] 2021년 설 연휴 위시켓 휴무 안내

[채용마감] 위시켓과 함께할 경영지원 빌링 운영 담당자를 모십니다.

언택트 시대, 실감 나는 VR 서비스 개발로 품격 있는 투어서비스를 제공했어요.

신규사업에 필요한 웹 퍼블리싱 작업, 전문가와 함께 해본 후기

수준 높은 웹 퍼블리싱 및 디자인으로 보험견적 비교 플랫폼을 완성한 팁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