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파트너 이용후기] 닷넷 개발자, 영업 없이도 개발 프로젝트를 바로 찾을 수 있어요

위시켓 | 2021.04.02.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SQL SERVER 모니터링 및 트러블 슈팅' 후기글입니다.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7,000여 개의 개발, 디자인, 기획 업체/프리랜서가 가입되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회원가입으로 내 희망단가/위치/기간/기술에 맞는 나만의 맞춤 프로젝트를 무료로 추천받아보세요.


개발도 잘하면서 영업까지 잘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20년 경력의 닷넷 및 Azure 클라우드 전문 개발자입니다. MS의 애저와 닷넷 등으로 대기업부터 공기업, 중소기업까지 각종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다양한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해왔습니다.

개발이라면 웹, 일반 소프트웨어, ERP, 앱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를 많이 진행해왔지만 여전히 힘든 부분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영업입니다. 저를 포함해 많은 개발자분들도 그렇겠지만, 개발은 잘해도 영업까지 잘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프리랜서나 에이전시는 영업으로 프로젝트를 수주받는 경우가 많아요. 직접 영업을 하지 않으면서도 프로젝트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지 고민스러웠습니다.

이미지1:'flysod' 파트너 소개



영업에 들어가는 리소스를 없앤 데다, 당일 바로 입금받는 세심 케어도 받았어요.

인터넷에서 닷넷 개발 외주를 찾아보다가 위시켓이란 곳을 알게 됐어요. 위시켓은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가 올라오는 아웃소싱 플랫폼이었습니다. 하루에도 30~40개의 프로젝트들이 올라오고, 그중에서 원하는 프로젝트에 지원하면 되니 영업을 할 필요가 없더라고요. 모집 내용도 월 급여, 개요, 진행상황, 협업 인력, 상세업무, 기획문서 여부 등이 자세하게 나와 있어 검토하기 무척 편리했어요. 저처럼 영업까지 신경 쓰기 어려운 분들에게는 딱 좋은 플랫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위시켓에서 여러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 계약 완료 후 입금이 정말 빠르다는 게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상주 프로젝트는 정해진 날짜가 되면 즉각 입금되고, 외주는 클라이언트 검수가 완료되면 당일, 늦어도 다음 날 바로 입금이 되더라고요. 프로젝트마다 커뮤니케이션 매니저가 검수부터 종료까지 케어해주고, 최대한 빠르게 입금될 수 있도록 해줬습니다. 사소한 부분이지만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부분인데, 끝까지 세심하게 관리해줘서 감사했습니다.

이미지2: 프로젝트 대금 관련 안내 메시지 예시



닷넷 트러블 슈팅, 예상 기간보다 2주 더 단축시켜 해결했습니다

최근에 진행했던 프로젝트는 상주 프로젝트로, 과외중개 플랫폼의 서버 모니터링 및 트러블 슈팅이 필요한 프로젝트였어요.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이용자가 증가해, 트래픽 급증으로 DB 문제가 일어난 상황이라 빠른 해결이 우선이었습니다.

클라이언트 측 닷넷 백엔드 개발자에게 서버 하드웨어의 용량 부족, DB 설계나 프레임워크 방면의 부적절한 코딩, 혹은 적절한 인덱스/통계가 없어 발생되는 문제인 것 같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빠른 해결을 위해 앱 서버 쪽은 캐싱을 권하고, DB는 설정 자체의 수정을 제안드렸습니다. 그렇게 하니 예상 기간인 한 달 보다 훨씬 짧아진 약 2주 만에 프로젝트를 종료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3: 축약된 실제 프로젝트 모집 페이지



빠르게 변화하는 IT 트렌드를 알고 싶다면, 위시켓에 방문해보세요

개발자 입장에서는 위시켓을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위시켓의 프로젝트들을 보면 요즘 IT 업계의 동향이 어떤지, 어떤 분야의 개발자가 많은지, 어떤 기술들이 수요가 있는지 등 IT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저는 프로젝트 진행 의사가 없어도 위시켓은 매일 들어와서 IT 업계의 동향을 살피고 있습니다. 위시켓은 현역 개발자는 물론 예비 개발자분들에게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랫폼인 것 같습니다.

이미지4: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flysod’파트너 평가



개발 프로젝트, 이제는 영업 없이 원하는 프로젝트만 골라보고 싶다면?
프로젝트를 진행하지 않아도, 빠르게 변화하는 IT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지금 위시켓에 방문해보세요


위시켓 | 2021.04.02.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반응형 웹으로 3D 애니메이션 위키사이트에 반응하다.

소통력 높은 전문성으로 기존 결제 모듈이 200% 개선되었어요

[파트너 이용후기] 닷넷 개발자, 영업 없이도 개발 프로젝트를 바로 찾을 수 있어요

[파트너 이용후기] 내 희망 단가와 분야에 맞는 맞춤형 프로젝트, 단 10분 만에 찾을 수 있었어요

IOS용 얼굴인식 카메라 라이브러리 개발로 서비스가 확장되었어요.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