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소통력 높은 전문성으로 기존 결제 모듈이 200% 개선되었어요

위시켓 | 2021.04.08.


빈티지하우스는 뮤지션의 지원을 핵심 가치로 두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 실행하는 1인 기업입니다. 금번에 빈티지에서 운영하고 있는 음원 플랫폼의 결제 모듈의 몇 가지 오류를 개선하고자, 위시켓에 페이팔 결제 모듈 추가 작업을 담당할 인력을 구인하게 되어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음원 플랫폼 결제 시스템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할 개발자가 필요했어요”

빈티지하우스는 뮤지션을 위한 기업으로 시작되었으며 뮤지션 누구나 편히 찾아올 수 있는 아늑한 공간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디 뮤지션 지원을 핵심 가치로 두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하고 있죠.

이번에 서울시의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으로 프로젝트를 하나 진행하게 되었는데, 저작자로부터 전달받은 비트를 구매할 수 있는 음원 플랫폼인 워터멜론 서비스였죠. 저작자와 구매자의 공정한 거래를 통해 올바른 음원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자 시작한 프로젝트였는데 다행히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워터멜론 사이트는 활발히 서비스되고 있는데, 기존 결제 모듈에 몇 가지 오류와 개선할 점이 보였습니다. 제가 1인 기업으로 활동하고 있는 터라 기존 결제 모듈에 페이팔 결제 모듈 추가 및 몇 가지 오류를 개선할 개발 인력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1: 빈티지하우스의 워터멜론 소개



“그간 몇 차례 외주인력과의 갈등이 있었지만 위시켓 덕분에 마음고생이 사라졌어요”

빈티지하우스는 1인 기업이기 때문에 내부 개발 인력이 없습니다. 그래서 이런 개발 건이 생기면 타 플랫폼을 통해 외주 인력을 구하곤 했는데 일을 할 때마다 선금이나 잔금의 애매한 기준이 있어서 개발자들과의 소통이 어려웠죠.

그러다 보니 이번 외주 인력을 구하는 데 겁이 나더라고요. 그런데 위시켓은 달랐습니다. 경험자의 추천으로 알게 된 위시켓은 코디네이터 겸 매니저가 진행을 도와주었고, 파트너 선정부터 계약서 작성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를 코디해 주어서 그간의 마음고생이 말끔히 사라졌습니다.

이미지 2: 위시켓 서비스 소개



“소통력 갑인 파트너께서 페이팔 결제 모듈 추가 및 오류를 개선해 주었어요”

제가 생각하던 파트너의 조건은 전문성을 갖춘 기술도 기술이지만 무엇보다 소통이었습니다. 위시켓 측에서 그 부분을 적극 참조하여 파트너와 매칭 해주셨고, 소통력이 뛰어난 파트너와 만나 기존 음원 플랫폼 결제 모듈에 페이팔 결제 모듈 추가 및 기존 모듈에서 보이던 몇 가지 오류를 바로잡을 수 있었어요.

덕분에 워터멜론 사이트를 통해 음원이 공정하게 거래되고 있고, 거래된 음원으로 새로운 음악이 창조 및 서비스되고 있답니다. 뮤지션 지원뿐만 아니라 미래의 뮤지션을 양성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활짝 열어준 셈이죠.

이미지 3: 워터멜론 페이팔 결제 모듈 산출물



“향후 글로벌 사업화의 개발 파트너로 위시켓과 함께 할 생각입니다”

아무래도 세 번의 미스매칭 끝에 위시켓을 만났고 성공적인 결과물이 나왔기에 개인적으로 고마운 마음이 큽니다. 저희는 글로벌 사업화도 준비하고 있는데 이와 관련된 개발 건에 대해서도 위시켓과 함께 하고 싶어 이미 의뢰를 해놨습니다.

저와 같은 1인 기업의 경우 프로젝트가 생길 때마다 파트너를 찾아야 하는데 그럴 때마다 서로 코드를 맞춰야 하는 어려움이 있어요. 그런데 위시켓과 같은 매니징 시스템을 갖춘 플랫폼이 중간에서 일을 해주면 큰 도움이 되죠. 프로젝트의 의뢰부터 마칠 때까지 파트너로 함께 해주니까요. 그래서 저와 같은 1인 기업에겐 상당히 도움이 되는 파트너라는 생각이 들기에, 주변에 위시켓을 소개해주고 싶어요. 저희와의 좋은 파트너십도 계속 이어가고 싶습니다.

이미지 4: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sooboklee86'파트너 평가



빈티지하우스의 음원 플랫폼인 워터멜론의 결제 모듈 오류를 개선한 페이팔 결제 모듈 추가 개발 건은 위시켓에서 매칭한 파트너에 의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현재 워터멜론 사이트는 원활한 서비스를 갖춰 공정하게 비트가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금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개발자를 만나보세요.

위시켓 | 2021.04.08.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완전히 새로운 반응형 웹디자인으로 투자자들의 신뢰를 얻다

반응형 웹으로 3D 애니메이션 위키사이트에 반응하다.

소통력 높은 전문성으로 기존 결제 모듈이 200% 개선되었어요

[파트너 이용후기] 닷넷 개발자, 영업 없이도 개발 프로젝트를 바로 찾을 수 있어요

[파트너 이용후기] 내 희망 단가와 분야에 맞는 맞춤형 프로젝트, 단 10분 만에 찾을 수 있었어요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