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반응형 웹으로 3D 애니메이션 위키사이트에 반응하다.

위시켓 | 2021.04.09.


애니브리띵은 애니메이션 문화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위키사이트입니다. 이번에 3D 애니메이션 전문 위키 사이트를 제작함에 있어서 반응형 웹 개발을 전담할 개발인력을 위시켓에 의뢰하게 되면서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3D 애니메이션 전문 위키사이트를 개발하고 싶었어요”

애니브리띵은 애니메이션이라는 문화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위키사이트입니다. 영리적이지만 적법하게 영화 관련 서비스를 지속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운영 중에 있어요.

금번에 저희가 3D 애니메이션 전문 위키 사이트를 제작하게 되면서 반응형 웹 개발을 담당할 인력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다른 영화 사이트에서는 2D와 3D 애니메이션이 섞여 있는 관계로, 3D 영화만 따로 검색할 수 없다는 한계가 있었거든요. 이에 저희는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더 큰 3D 애니메이션 위주의 위키 사이트를 제작하여 많은 이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편리하고 다양한 검색 기능을 통해 원하는 콘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반응형 웹인 3D 애니메이션 전문 위키 사이트를 개발하게 된 겁니다.



“영화 분야의 개발 경험과 사후 서비스까지 약속해 준 전문가와 만났습니다”

저희 회사 내부적으로는 반응형 웹 개발을 전담할 인력이 없었기에 외부 인력을 구인하게 되었어요. 각종 검색 사이트를 이용하다가 위시켓을 알게 되었고 이를 통해 관련 프로젝트를 등록했습니다.

특히 영화 관련 반응형 웹 개발이다 보니 아무래도 관련 경험이 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과연 위시켓의 인력풀은 다양하더군요. 마침 포트폴리오에 영화 관련 프로젝트를 경험해 본 파트너가 보였고 그 파트너를 선정했어요. 게다가 사후 지원에 대한 보장과 도메인 및 서버 호스팅 등까지 대신 해결해 준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죠.

이미지 1: 위시켓 서비스 소개



“사이트 개발뿐만 아니라 편리한 관리와 오류 수정까지 발 빠르게 반응해 주었어요”

3D 애니메이션 위키사이트 개발을 진행하는 동안 파트너는 매우 신속하게 작업에 반응해 주었습니다. 반응형 웹 개발뿐만 아니라 도메인 구매, 호스팅 연결, 관리자 페이지 개설 등을 도와주었고 테스트 도중에 발견한 오류도 빠르게 조치해 주었거든요. 또한 편리한 관리를 위해 호스팅 서버를 추천해주고 API 활용 등 사후 지원은 물론, 검수 기간이 종료된 후에도 개발 범위 내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해 신속하게 피드백을 주는 등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파트너에 대한 신뢰가 높아졌습니다.

결과물은 시간 내에 완수했을 뿐 아니라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무엇보다 프로젝트 범위 외의 사항인 웹사이트 파비콘 등록, 방문자 집계를 위한 애널리틱 코드 등 추가 개발까지 납득할 만한 가격으로 진행해 주어 마무리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미지 2: 애니브리띵 웹사이트 산출물



“위시켓 덕분에 막막했던 개발이 멋지게 완성되었습니다.”

애니브리띵 사이트가 성공적으로 완성, 서비스되기까지 위시켓의 도움이 컸다고 생각합니다. 웹 개발에 대해 잘 모르는 클라이언트에게 진행 상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등록부터 종료까지 빠짐없이 도와준 것과, 모두가 수긍할 조건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해준 점도 그렇고요. 만약 아이디어는 있지만 직접 개발이 어려운 클라이언트가 있다면 위시켓을 이용해 볼 것을 권합니다. 저희 역시 위시켓 덕분에 막막했던 개발 건이 멋지게 마무리되었으니까요.

앞으로도 저희는 추후 서버 업그레이드나 기능 추가 작업, 신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될 때는 위시켓은 물론 현재 함께 한 파트너와 진행할 생각입니다. 막막함을 확실함으로 바꿔줄 거란 믿음이 생겼습니다.

이미지 3: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tkfkdgo3057'파트너 평가



영화에 관한 위키사이트를 운영하는 애니브리띵은 금번 3D 애니메이션 반응형 웹 개발을 위시켓에 의뢰했고, 전문성과 서비스 정신을 겸비한 파트너와 매칭하여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완료했습니다. 현재 애니브리띵 사이트를 통해 3D 애니메이션의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가 편리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지금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웹 개발자를 만나보세요.

위시켓 | 2021.04.09.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새로운 웹 개발로 광고주를 위한 서비스를 최적화하다.

완전히 새로운 반응형 웹디자인으로 투자자들의 신뢰를 얻다

반응형 웹으로 3D 애니메이션 위키사이트에 반응하다.

소통력 높은 전문성으로 기존 결제 모듈이 200% 개선되었어요

[파트너 이용후기] 닷넷 개발자, 영업 없이도 개발 프로젝트를 바로 찾을 수 있어요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