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건설산업의 디지털화, 앱으로 주도하다.

위시켓 | 2021.04.16.


주식회사 아이콘은 국내 유일의 중소규모 건설 현장의 협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금번에 건설현장의 소통을 높여줄 하우스 플래너 사이트의 앱 개발을 기획하여 위시켓에 개발인력을 의뢰,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건설 현장의 협업 툴 서비스를 위한 앱 개발이 필요했어요”

아이콘은 건설 현장의 협업 툴 서비스와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건설 사업 관리를 지원하는 콘테크 기업입니다. 국내 유일의 중소규모 건설 현장의 협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써, 연 100조가 넘는 시장 규모에 비해 뒤떨어진 건설 현장의 정보화 디지털화 문제를 해결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답니다.

2019년 저희가 하우스 플래너라는 서비스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불투명한 소통으로 고객으로부터 불신의 대상이 되었던 소규모 건축 시장의 소통 창구로써 역할을 하기에 건축주와 시공사 건축사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지요. 하여 이번에 웹페이지를 안드로이드 & IOS 앱 패키징 프로젝트로 확장시켜보기로 했습니다.

이미지 1: 아이콘 소개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위시켓에 맡겼어요”

현재 서비스 중인 웹 페이지를 안드로이드와 iOS 앱으로 개발하는 일은 내부 인력으로 할 수 없는 상황이었어요. 상근직을 둘 수 있는 상황도 아니었기에 외부에서 인력을 구인하기로 결정한 뒤 위시켓에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위시켓은 개발자 포럼과 업계 관련 커뮤니티를 통해 알고 있었기에 컨택이 용이했어요.

실제로 만나본 위시켓은 계약서 작성에서부터 업무 조율, 스케줄 확인과 파트너 매칭, 대금 지급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 시스템을 갖추고 있었죠. 이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기에 프로젝트를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2: 위시켓 서비스 소개



“제대로 준비된 파트너 덕분에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완료했어요”

외주 작업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이 전문적인 기술을 갖추었느냐였어요. 다행히 첫 미팅 때부터 종료까지 파트너와 작업을 하면서 제대로 준비된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덕분에 하우스 플래너의 앱 개발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파트너의 프로젝트 전체를 보는 눈과 리스크를 미리 파악하여 해결점을 찾아주는 적극적인 자세 덕분에 매끄럽게 일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애플 앱스토어에 등록 시 생길 수 있는 문제를 미리 언급해 준 것과 함께 해결할 방법에 대한 준비책도 마련해 준 점 감사하게 생각해요.

최초 생각했던 비용보다 조금 더 지출하게 되었지만 그 역시 합리적인 비용이었다는 생각이 들기에 전체적으로 매우 만족한 작업이었습니다.

이미지 3: 아이콘의 '하우스 플래너' 앱 산출물



“하우스 플래너 앱 개발로 콘테크 기업의 그레이드가 높아졌어요”

현재 하우스 플래너는 웹과 앱으로 개발되어 저희 회사의 주요 협업 툴 서비스로써 건설 현장의 원활한 소통을 돕고 있습니다. 위시켓의 원스톱 매니지먼트와 실력을 갖춘 파트너 덕분에 앱 개발이 완료되어 건설현장과 IT의 융합 서비스로써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고 자부합니다.

이번에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위시켓 서비스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어요. 1인 기업이나 소규모 회사, 내부 담당자가 있어도 실질적으로 프로젝트를 끌어가기 힘든 기업에게 위시켓 서비스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저희가 비슷한 경험을 했기에 단발성으로 개발인력이 필요한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며 도움을 주신 파트너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미지 4: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zauin09'파트너 평가



4차 산업혁명의 선도적 기술을 공사 현장에 적용하여 건설현장 협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콘은 금번 건설 현장의 협업 툴인 하우스 플래너의 앱 개발을 위시켓에 의뢰하여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 현재 하우스 플래너는 웹&앱 서비스로 건축주와 시공사 건설사에 호응을 얻고 활발히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지금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앱 개발자를 만나보세요.

위시켓 | 2021.04.16.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파트너 이용후기] 퍼블리싱 프로젝트, 미팅부터 계약서 작성까지 온라인으로 한 번에 해결했어요

혹할 만한 웹 디자인으로 집콕족을 사로잡다

건설산업의 디지털화, 앱으로 주도하다.

새로운 웹 개발로 광고주를 위한 서비스를 최적화하다.

완전히 새로운 반응형 웹디자인으로 투자자들의 신뢰를 얻다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