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20년 차 개발자가 말해주는 '대기업 프로젝트'를 쉽게 찾는 방법은?

위시켓 | 2021.11.23.


“근무환경과 금액이 좋은 대기업 프로젝트를 찾고 있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C에서 Java로 전향한 20년차 개발자입니다. 학원, 금융, 제조 등 여러 분야를 개발하며 프리랜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저는 프리랜서 프로젝트를 고를 때 여유롭고 편안한 근무 환경을 가장 우선으로 보고 있습니다. 사실 프리랜서 입장에서는, 개발 중 기술적인 부분보다 그 외의 문제로 골머리를 앓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근무 환경이 너무 갑갑하다보면 집중이 안 되는 경우도 있고, 프리랜서 자체에게 우호적이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전체적으로 여유로운 분위기와 금액도 좋은 경우가 많은 대기업 프로젝트 수행을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pro000k님의 위시켓 프로필 이미지)


“다양한 대기업 프로젝트, 내가 원하는 조건에 맞춰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이곳저곳 프로젝트를 찾아보다가 위시켓이라는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위시켓에는 LG CNS, KT DS, 삼성 SDS 등 대기업 프로젝트가 많이 등록되어 있더라구요. 상세한 과업 범위, 야근 및 추가수당, 식대, 장비 여부 등 내용이 상세하게 적혀져 있었습니다. 프리랜서 친화적인 정보가 잘 적혀있어, 제가 원하는 분위기와 조건의 프로젝트를 찾기 수월했습니다.

(▲실제 위시켓을 이용 중인 대기업 클라이언트)


“개발자와 클라이언트, 모두에게 공정한 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었어요”

실제로 위시켓을 사용해보니, 클라이언트는 물론 개발자에게도 공정하게 계약서가 작성되더군요. 타 인력업체와 진행했을 때는 프로젝트 금액과 급여 지급일이 일방적으로 정해지거나, 개발에 착수하고 10일 후에나 계약서를 작성하자는 곳도 있었습니다. 위시켓에서는 전문 매니저의 관리 하에, 개발 시작 전 업무 범위와 일정도 디테일하게 정해두고 시작하니 클라이언트와 개발자 모두 걱정할 필요가 없어 좋았습니다.

(▲프로젝트 계약 관리 페이지 예시 화면)



“개발자로서 프리랜서 활동을 이어가실 거라면, 위시켓을 추천합니다”

개발자로서, 프리랜서로서 활동할 때 가장 중요한 건 자신이 원하는 조건의 프로젝트를 찾는 일입니다. 저처럼 좋은 분위기가 우선일 수도 있고, 거리나 금액이 우선이신 경우도 있을 겁니다.

프리랜서 활동을 길게 이어가실 분들에겐 위시켓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상세한 프로젝트 정보는 물론, 전문 매니저의 지속적인 관리와 대금 보호로 만족스런 개발이 가능한 곳이니까요.







위시켓 | 2021.11.23.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14년 차 개발자가 말하는 월 800만원 이상 개발 프로젝트 찾는 법

7000건의 데이터로 알아본 Java 개발자 프리랜서 월 급여

20년 차 개발자가 말해주는 '대기업 프로젝트'를 쉽게 찾는 방법은?

8년 차 프리랜서, 이전보다 월 150만원이나 더 많은 급여를 받을 수 있었던 비결은?

첫 프리랜서 도전, 인맥 없이도 조건 좋은 프로젝트를 찾을 수 있었던 비결은?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