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14년 차 개발자가 말하는 월 800만원 이상 개발 프로젝트 찾는 법

위시켓 | 2021.12.10.

“개인 프로젝트 자금 확보를 위해, 프리랜서 개발 프로젝트를 찾고 있었습니다”

안녕하세요, 14년차 풀스택 개발자 zeniroy 입니다. 수년간 온라인 게임, 웹사이트, 모바일 앱 등 다양한 개발을 진행했었고, 최근에는 주로 React와 Node.js를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zeniroy파트너 소개 이미지)

현재는 IT 소외계층을 위해 영화를 아카이빙하고, 예매하기 위한 온라인 티켓 시스템 사업을 진행 중인데요, 해당 프로젝트의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프리랜서 개발 프로젝트를 알아보다가 위시켓을 찾게 되었습니다.


“단기간에 높은 금액을 받을 수 있는 프로젝트를 추천받았어요”

진행 중인 메인 프로젝트가 있으니, 2~3개월 정도 짧은 기간에 되도록 금액이 높은 개발 프로젝트를 찾아야 했어요. 단기간에 많은 금액을 벌고, 다시 프로젝트에 집중하고 싶었거든요.

(△위시켓 '스마트매칭' 입력 페이지를 통해
선호하는 조건의 프로젝트 정보를 입력하고, 추천받을 수 있다.)

프로젝트를 찾고 있던 차에, 위시켓으로부터 상주 프로젝트를 추천받았습니다. 위시켓 홈페이지에서 제가 선호하는 금액, 기간, 언어, 분야, 위치 등의 조건을 입력하면 그 조건에 맞는 프로젝트를 추천받을 수 있는데요. 추천받은 프로젝트 내용을 보니, 2개월이라는 기간과 월 800만원 이상의 금액에 자택과도 가까운 거리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개인 프리랜서, 전문 매니징 서비스로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었어요” 

이번에 진행한 '금융사 신규 MTS 백엔드 개발' 프로젝트는 Java spring과 Node.js를 사용해 백엔드 서버 전반과 프론트 서버 일부를 담당하는 업무였는데요. 원래라면 프리랜서 혼자서 업무 범위와 계약서를 검토하고, 필요 시 사측과 부가적인 논의/협상도 진행해야 합니다. 혹시 프로젝트 진행 중에 문제라도 발생하면 더더욱 개인 프리랜서 혼자 대처하기는 여러모로 힘듭니다.

하지만 위시켓에서는 전문 매니징 서비스로 알아서 잘 체크해주니, 제가 계약서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더라구요. 실제로 출근한 후에도 무슨 문제는 없는지, 괜찮은지 연락도 주시고, 불리한 일은 없는지 지속적으로 체크해주셨어요. 이렇게 크고 작은 부분까지 관리하고 챙겨주시니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프리랜서라면 꼭 위시켓을 이용하시길 추천합니다”

프리랜서라면 지인 소개나 중개 사이트 등 다양한 루트로 개발 프로젝트를 찾게 되는데요. 저도 원래는 지인 소개를 받거나, 지인 개발자들이 제안하시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었습니다.

프리랜서를 앞으로도 쭉 이어가실 거라면, 위시켓처럼 중간 매니징 서비스가 있는 곳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프로젝트 외적인 부분도 관리해줘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개발 범위와 계약서 작성 부분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개인 프리랜서 혼자 챙기기엔 어려운 일들이라, 효율적으로 일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선택지인 것 같습니다.






위시켓 | 2021.12.10.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채용공고] 위시켓과 함께할 서포트 매니저를 모십니다.

[채용공고] 위시켓과 함께할 데이터 엔지니어링 담당자를 모십니다.

14년 차 개발자가 말하는 월 800만원 이상 개발 프로젝트 찾는 법

7000건의 데이터로 알아본 Java 개발자 프리랜서 월 급여

20년 차 개발자가 말해주는 '대기업 프로젝트'를 쉽게 찾는 방법은?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