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홈페이지 제작] “위시켓에서 제 아이디어를 그대로 실현해줄 작업자를 만날 수 있었어요.”

위시켓 | 2015.10.15.


 20151008_블로그본문_법무법인_1

위시켓을 통해 개인변호사 홈페이지를 제작하신오세정 클라이언트님의 이용사례입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게 된 계기부터서비스 런칭까지의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20151013_블로그본문_법무법인_프로세스_1

“변호사로서의 정체성을 알리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개인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홈페이지를 만들기 전에 블로그를 운영했는데, 의뢰인들에게 저를 좀 더 자세하게 소개하는 공간을 필요로 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어떤 종류의 소송을 수행해왔고, 구체적으로 어떤 도움을 드릴 수 있는지 소개하는 홈페이지를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를 어떻게 만들지 고민하다가, 지인들 중 개발 업무를 하시는 분들에게 조언을 구했습니다. 그런데 IT 업계를 전혀 모르는 개인이 개발업체와 직접 만나서 홈페이지 제작을 요청하기엔 많은 어려움이 따를 수 있다고 하면서 위시켓을 추천해주셨습니다. 위시켓에 개발하고자 하는 프로젝트 내용을 올리면, 이에 적합한 개발자들과 만날 수 있고 계약 체결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이용을 결심했습니다.

20151013_블로그본문_법무법인_프로세스_2

“비용을 어떻게 책정하는지, IT 용어가 무엇인지 몰라서 걱정이 되었습니다.”

위시켓을 이용하기 전에는 홈페이지를 만드는 데에 어느 정도 비용이 들지 감이 오지 않았습니다. ‘윈도우8 테마 같은 타일 형태의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다’라는 아이디어만 가지고 몇몇 업체에 견적문의를 했는데, 비용이 업체별로 3배까지 차이가 나더군요. 또한 홈페이지 제작에 필요한 기술에 대해 아는 바가 없었기 때문에 개발자 분께 제가 생각하고 있는 아이디어를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하지만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하고, 프로젝트에 대한 검수 통화를 하면서 걱정이 사라졌습니다. 위시켓의 검수 매니저님이 예상 견적을 책정해주시고, 제 머리 속에 있는 아이디어를 IT업계에서 통용되는 언어로 잘 정리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20151013_블로그본문_법무법인_프로세스_3

“4일만에 총 15명의 작업자가 지원해주셨습니다”

처음에 지원자 모집 기간을 6일로 설정했습니다. 그런데 4일만에 총 15명의 개발자가 지원해주셔서 모집기간이 끝나기도 전에 선택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 15명의 지원자들의 포트폴리오를 비교해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지원자 두 분을 선택해서 미팅을 가졌습니다. 두 분 모두 제가 원하는 스타일의 포트폴리오를 제시해 주셔서, 미팅을 하며 원하는 점을 쉽게 전달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의뢰인들에게 편안함과 따뜻함을 전달할 수 있는 디자인을 원했는데, 이러한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다는 점을 더욱 적극적으로 어필한 지원자를 최종적으로 선정했습니다.

20151015_wishket_review_image1(사진: 오세정 변호사)

20151013_블로그본문_법무법인_프로세스_4

“위시켓을 이용하면서 대금 보호 시스템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위시켓을 만나기 전, 지인들에게 홈페이지 제작 계약을 체결했다 사기를 당하는 경우도 있으니 조심하라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개발자를 접촉했다면 대금을 지급할 때 상당히 불안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위시켓에서는 에스크로 형태의 대금 보호 시스템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안심이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계약 이행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더라도, 계약금을 보호받을 수 있겠다고 생각하여 이 부분이 가장 만족스러웠죠.

20151013_블로그본문_법무법인_프로세스_5

“제가 생각했던 아이디어를 그대로 실현해주신 파트너님에게 감사 드립니다”

제가 원하는 디자인과 유사한 참고 페이지들을 파트너(작업자)님에게 보여드렸고, 필요한 메뉴와 콘텐츠들을 문서화해서 전달했어요. 그 후 파트너님께서 메인 홈페이지 시안을 만들어서 보내주셨고, 이렇게 작업을 하는 것이 맞는지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세부사항을 제작할 때도 파트너님께서 우선 시안을 주신 다음, 어떻게 수정했으면 좋겠는지 3~4번 정도 의사를 교환하여 최종 작업물이 나왔습니다. 덕분에 세부적인 부분에서까지 처음에 생각했던 것과 거의 비슷하게 나와 만족스럽습니다.

“오세정 변호사의 홈페이지는 편안합니다”

이용사례 이미지1_법무법인 소속 변호사 홈페이지 제작 (1)(주소:http://osjlaw.com/)


위시켓을 통해 완성된 제 홈페이지에서는 제가 어떤 종류의 소송을 수행하고, 어떤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 상담, 메일 상담, 방문 상담 등 홈페이지에 갖추어져 있는 여러 메뉴를 통해 법적 분쟁에 대한 종합 법률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노동법, 부동산, 가사법, 형사법, 기업법무 등 다양한 분야의 소송을 수행하였던 경험을 살려 복잡한 분쟁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저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여성 변호사의 섬세함을 살려 의뢰인의 목소리에 최대한 귀기울이고, 의뢰인 역시 편안한 마음으로 고민을 털어놓으실 수 있도록 매일매일 노력하는 변호사가 되겠습니다.

블로그하단이미지

 

위시켓 | 2015.10.15.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UI 디자인] “위시켓의 프로젝트 검수과정을 통해 제 프로젝트를 더 잘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앱 디자인] “4일만에 16명의 지원자가 발생해 만족합니다.”

[홈페이지 제작] “위시켓에서 제 아이디어를 그대로 실현해줄 작업자를 만날 수 있었어요.”

[the bell] 위시켓, 중개플랫폼 생태계 새로 만든다

[Platum]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 12억원 투자 유치

뉴스센터 더 보기 >